연령별 찾기
분야별 찾기

산하

1983년 도서출판 이석으로 설립되어 인문, 사회과학 분야의 책을 주로 출판하였습니다. 1986년에는 전주에 도서출판 산하를 설립하고『푸른 자전거』등의 문학서적을 출판하였습니다. 1988년 서울에 도서출판 산하를 설립하고『꼬마철학자』를 출간하였습니다.

1990년부터는 우리 나라 작가들의 창작동화만으로 이루어진 '산하 어린이' 시리즈를 100권 이상 출간하고 있습니다. 그 1권이『참나무 선생님』이며 118권이『은사리야 잘 있니?』입니다. 한 권의 좋은 책이 어린이의 참된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탄탄한 기획과 준비를 거쳐, 다양한 국내 창작동화와 어린이들이 직접 쓴 글들을 이 시리즈에 담아 내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 안에는 과학동화, 예술이야기, 역사이야기, 인물이야기, 생활이야기, 옛날이야기, 철학동화, 학습동화 등의 작은 묶음들이 들어 있습니다.

1992년부터는 세계 여러 나라 동화 가운데 재미있고 유익한 동화들을 골라 '산하세계 어린이 시리즈'에 담고 있습니다.『정말이야, 나는 결혼을 할 거야!』『어휴, 나 혼자서 집안일을 다 하라구?』등, 여러 나라의 문화와 풍습 등을 엿볼 수 있는 이 시리즈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책읽는 즐거움과 세계를 보는 넓은 안목을 키워 주고자 합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산하기획만화' 시리즈와 어린이용 컴퓨터 입문서인『피씨 나라의 비밀』시리즈를 개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