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꽃밭 만들러 가요

송언 글, 한지희 그림 | 사계절
아빠, 꽃밭 만들러 가요
정가
10,500원
할인가
9,450 (10% 1,050원 할인)
마일리지
473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1999년 02월 20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3.7 x 24.7cm
ISBN_10 : 89-7196-568-1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981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건강 생활 공통 공통 건강 즐겁게 생활해요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식물에 관심 가져요
5~6세, 건강 생활 공통 공통 건강 즐겁게 생활해요
5~6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식물에 관심 가져요
1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6월 5. 자연과 함께해요
2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6월 7. 동물과 식물은 내 친구
2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6월 7. 동물과 식물은 내 친구
버려진 땅에도 생명이 살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새봄이와 우람이가 꽃씨를 심어 꽃밭을 만드는 과정을 그린 책입니다. 아빠와 함께 꽃씨에 대해서, 흙의 소중함에 대해서, 씨앗에서 싹이 돋아나는 과정을 보면서 아이들은 생명을 돌보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본문의 그림에 코를 가까이 대고 꽃 냄새, 흙 냄새, 바람 냄새를 맡아 볼 수 있을 만큼 그림이 따뜻하고 정답습니다.

또 아이들과 함께 언제든지 직접 흙을 만지며 꽃씨를 심어 가꾸면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줍니다. 새봄이와 우람이도 아름다운 두 송이 꽃으로 자라 주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이 담겨 있네요.
송언
1956년에 태어나 춘천 교육 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과를 졸업했습니다. 1982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소설이 당선되어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요즘은 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즐겁게 놀면서 동화 쓰는 재미에 빠져 산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동화 『사라진 세 악동』『오늘 재수 똥 튀겼네』『멋지다 썩은 떡』『김 구천구백이』『마법사 똥맨』『바보 창수 대장 용수』 등이, 옛이야기 그림책으로 『혹부리 할아버지』『바리데기』『저승사자가 된 강림도령』이 있습니다.
☞ 작가 인터뷰 보기
한지희
1960년에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그 동안『장롱 속의 사자와 마녀』『톰 티트 토트』『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아빠 꽃밭 만들러 가요』『아버지와 아들』을 비롯해, 달팽이 과학동화 가운데『벌레들아 도와 줘』『고마워 바람아』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이야기는 우리 네 식구가 경기도 덕소에 살 때 있었던 일을 동화로 쓴 것입니다. 그 때 새봄이와 우람이는 여섯 살, 네 살이었습니다. 나는 두 아이가 커 가는 모습을 일기장에 적어 두곤 했습니다. 오래오래 기억하고 싶은 일들이 참 많았거든요. 그 중의 한 이야기가 이 그림 동화의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지저분한 공터가 꽃밭으로 탈바꿈하리라고 누가 상상이나...
- 송언
안녕하세요? 이 책에 그림을 그린 한지희 아줌마예요. 아줌마는 이 책의 그림을 맡으면서 ‘진짜로’ 책 속의 꽃씨들을 다 심어 보았답니다. 새봄이와 우람이가 꽃밭 가꾸는 모습을 여러분에게 더 잘 보여 주고 싶어서 그랬지요. 그런데 그림을 다 그리고 나니,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그림으로는 향긋한 꽃냄새며, 흙냄새, 바람 냄새 어느 하나 담아 낼 수 없으니...
- 한지희
1990년도부터 유년층을 겨냥하여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그림 동화책이다. 하지만 대부분 외국 그림책이 번역 출판되었다.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는 그림책들이지만 국내에서는 그림책에 대한 선정 및 분류 기준도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외국 그림책들이 출판되기 시작하였다.

외국 그림책들은 그 나라의 독특한 문화와 생활 등을 중심으로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재미를 주고 있다. 그러나 자국민 아이들을 위해 그려지고 쓰여졌기 때문에 정확하게 검증하고 분석하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렵고 납득할 수 없는 내용들도 접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국내에서도 몇몇 출판사들이 국내 그림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으나 출판이 활발하지는 않다.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작가, 일러스트, 출판사, 독자 등 모두가 국내 그림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부족했다.

이번에 사계절출판사에 출판한 『아빠, 꽃밭 만들러 가요』를 기획하게 된 동기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 아주 조그마한 실천을 통해 아름다움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판단에서 생활 그림책을 출판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우리의 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국내 그림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새봄이와 우람이가 이사 온 집 옆에는 공터가 있는데 아이들은 아빠에게 꽃밭을 만들자고 조른다. 아빠와 아이들은 쓰레기를 치우고, 땅을 갈아엎고, 채송화, 봉숭아, 해바라기, 나팔꽃 등의 꽃씨를 심는다. 매일 물을 주며 열심히 가꾸고, 싹이 나오자 아이들은 기뻐하며 그 날 밤꽃이 활짝 피는 꿈을 꾼다. 쓰레기로 가득하던 공터를 꽃밭으로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
- 어린이도서연구회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아빠랑 같이 읽어요
엄마, 아빠 사랑해요
봄에 더 좋은 책
나무가 좋아요
아빠랑 읽고 싶은 책
엄마, 아빠 사랑해요
봄에 더 좋은 책
나무가 좋아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아, 발해
송언 지음, 양상용 그림
한겨레 옛이야기 세트 1 - 신화편(1~5권)
송언 외 지음, 이웅기 외 그림, 신동흔·정출헌 공동기획 및 구성
한겨레 옛이야기 세트 2 - 인물설화편(6~10권)
송언 외 글, 남은미 외 그림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서정오 글쓴이, 한지희 그림
땅은 엄마야
이금이 글, 한지희 그림
쏙쏙 배움놀이 2 (전 3권)
엄혜숙 글, 한지희 그림 외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똥벼락
김회경 글, 조혜란 그림
어린이 미술관 (전 2권)
어멘더 렌쇼 글, 이명옥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