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영ㄱㄴㄷ

박은영 지은이 | 비룡소
준영ㄱㄴㄷ
정가
7,500원
할인가
6,750 (10% 750원 할인)
마일리지
33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1997년 04월 30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5 x 25cm
ISBN_10 : 89-491-0012-6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929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표현 생활 공통 01월 표현 동작으로 표현해요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말과 글의 관계를 알아요
5~6세, 표현 생활 공통 01월 표현 동작으로 표현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글자에 관심 가져요
도서정보
이 도서는 품절 입니다.
아이들이 사물에 호기심을 많이 보이고, 연필을 쥐고 뭔가를 쓰고 그리려 할 때쯤이면 엄마들은 아이들에게 한글을 익히게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한글을 가르쳐야 하는지 막막하지요. 시중에 나와 있는 교재는 너무 비싸고 어떤 교재는 너무 강요하는 듯하여 선뜻 마음에 내키지 않습니다. 아이들을 키워 본 부모라면 누구나 이런 고민에 빠져 보았을 것입니다.

그럴 때 주위를 둘러 보세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집안에 있는 가구 등 눈에 보이는 것은 모두 저마다의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친숙한 물건의 이름을 통해 자연스럽게 글자도 익히고 사물의 특징이나 형태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바로 그렇게 학습하는 방법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자음 ㄴ을 이용한 글자를 찾아 볼까요? 우선 부엌의 냉장고가 있지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나비도 있구요. 자음 ㅂ에서는 무엇이 있을까요? 목욕하며 장난치는 비누, 아이들의 장난감 비행기 등등. 우리 주변에서 찾아 보기란 여간 쉬운게 아니지요.

사물에 글자를 연결시켜 아이에게 사물과 글자를 동시에 인지하게 하는 것은 글자 익히기의 방법입니다. 공부가 아닌 놀이로 받아들이면서, 어느 사이엔가 한글을 익히게 되지요.

이 책에 나오는 꼬마도 온 집안을 돌아다니며 한글을 배우지요. 안락의자에서 뛰어 내리고 휴지를 다 풀어 버리고 하면서 말이에요. 잠깐, 말썽꾸러기 꼬마를 따라 한글을 익히는 것은 좋지만 행동을 따라하지는 마세요. 아셨죠?

이 책은 아이들이 글자를 배우는 데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글자를 무조건 외우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생활하며 보고 배우는 여러 가지 것을 통해 자음을 익히고 자음으로 시작하는 물건을 통해 글자를 배우게 됩니다. 아이들이 그린 것 같은 그림과 아이들의 장난, 놀이하는 아이의 모습이 사실적이고 재미있게 나타나 있습니다.
박은영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를 나오고 같은 학교 미술대학원에서 생활미술학을 전공했습니다. 영국 브라이튼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현재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8년 볼로냐 국제 도서전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논픽션 부문 작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기차 ㄱ ㄴ ㄷ』『준영 ㄱ ㄴ ㄷ』『빨간 단추』『뭐가 들었지?』등이 있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한글 깨우치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생활 습관 들이기

엄마랑 읽을래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빨간 단추
박은영 지음
뭐가 들었지?
박은영 지음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글·그림, 박상희 옮김
코를 킁킁
루스 크라우스 글, 마크 사이먼트 그림, 고진하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