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 사계절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정가
8,500원
할인가
7,650 (10% 850원 할인)
마일리지
383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1993년 12월 10일 | 페이지 : 22쪽 | 크기 : 30 x 21.3cm
ISBN_10 : 89-7196-841-9 | KDC : 853
원제
Vom kleinen Maulwurf, der wissen wollte, wer ihm auf Kopf gemacht hat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33487 | 독자 서평(8)
교과관련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읽어 주는 글을 이해해요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동물에 관심 가져요
수상&선정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책읽는교육사회실천협의회 좋은 어린이 책
달을 먹은 공룡
밤하늘에 달 하나가 되기까지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작은 두더지가 하루는 해가 떴나 안 떴나 보려고 땅 위로 고개를 쑥 내미는 순간 아주 이상한 일이 일어났답니다. 두더지 머리 위로 똥이 떨어진 거예요. 두더지는 “네가 내 머리에 똥 쌌지?” 하며 온갖 동물들을 찾아가 묻는답니다. 어린이들은 두더지를 보며 까르르 웃기도 하고 두더지의 물음에 대신 대답하기도 하지요. 몇 번씩 읽어도 읽을 때마다 아주 재미있어 하는 스테디 셀러입니다. 명확한 선과 풍부한 색감으로 각 동물의 생김새와 마음이 잘 드러나게 그려서 오려 붙인 그림이 시원합니다.

“네가 내 머리에 똥 쌌지?” 하면서 묻고 다니는 두더지에게 동물들은 “나? 아니야. 내가 왜? 내 똥은 이렇게 생겼는 걸.” 하면서 똥을 누어 보여 주지요. 두더지는 비둘기와 말과 토끼와 염소와 소와 돼지를 찾아 다니지만 제 머리에 똥 싼 동물을 찾지 못합니다. 그러다 드디어 파리를 만나게 되는데, 파리의 도움으로 두더지는 그 범인이 바로 정육점 개인 뚱뚱이 한스라는 걸 알아 냅니다. 두더지는 재빨리 한스의 집 위로 올라가 작고 까만 곶감 씨만한 뭔가를 한스의 이마 위에 떨어뜨린답니다. 그게 뭔지는 다들 잘 아시겠죠?

독일 아동 문학가 베르너 홀츠바르트가 쓰고 독일 그림 작가 볼프 에르브루흐가 그린 이 책의 원제는 “누군가 머리 위에다 한 짓이 뭔지 알고파 하는 작은 두더지로부터”랍니다.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베르너 홀츠바르트(Werner Holzwarth)
1947년 독일 슈투트가르트 근처의 비넨덴에서 태어났습니다. 오랫동안 광고 기획 일을 해 왔으며,『슈피겔』지와『디 차이트』지 등에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바이마르에 있는 바우하우스 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으며, 부인과 두 자녀와 함께 단란하게 살고 있습니다.
볼프 에를브루흐(Wolf Erlbruch)
1948년 독일 부퍼탈에서 태어났습니다. 오랫동안 광고 분야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에스콰이어』지,『트랜스아틀란틱』지 등 세계적인 잡지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1980년대 말부터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하여 1993년에 그림책『아빠가 되고 싶어요』로 그림책 부문의 독일 아동문학상을 받았고, 지금은 부퍼탈에 있는 베르기슈 대학교에서 교수로 일하면서, 부인과 아들 레오나르드와 함께 단란하게 살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커다란 질문』『청어 열 마리』등이 있습니다. 2006년에 안데르센 상을 수상했습니다.

☞ 작가론 1
☞ 작가론 2
‘“야, 네가 내 머리에 똥쌌지?”’
“에그, 이게 뭐야! 누가 내 머리에 똥 샀어?” 작은 두더지는 화가 났다. 누가 자신의 머리에 뭉글뭉글한 똥을 쌌기 때문이다. 어처구니 없고 기분 나쁜 일이지만 두더지는 똥이 과연 누구의 똥인지 밝혀내기 위해 집요하게 똥 싼 동물을 추적한다.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울푸 에를부르흐 그림, 사계절)는 어린이에게 시원한 웃음...
- 20011006 - 조선일보/최승호(시인)

두더지는 자기 머리에 떨어진 똥이 누구의 것인지 알기 위해 여러 동물들에게 `네가 내 머리에 똥 쌌지?`하고 묻는 두더지가 여러 동물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동물들의 생김새와 똥의 모양을 관찰할 수 있다. `네가 내 머리에 똥 쌌지?`하는 말이 반복되면서 어린이들을 즐겁게 한다.
- 어린이도서연구회

(총8개의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여전히 많은 이들이 말하는, 심플하고 즐거운, 그림책 중의 그림책 ^^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옥상 2010-02-23

여전히 많은 이들이 말하는, 심플하고 즐거운, 그림책 중의 그림책 ^^

이 책은 어린이들이 이해하기가 쉽네여..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황미래 2003-04-24

제 친척 동생두 이거 가지고 있어염. 누가 내 머리에 똥 샀어?가 재밌데여. 제 친척 동생이 재밌고,, 자꾸 저 보고 읽어 달래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김민석 2002-08-14

여러 동물들의 똥이 다르다는 걸 민석이는 처음 알았습니다. 토끼똥은 동글동글 작은 동그라미고, 비둘기똥 하얀 색깔이고....그래서 민석이 똥도 한 번 더 들여다 봐요. 햇살이 좋아서 땅속에서 고개를 쑤욱 내밀던 두더쥐 머리 위에 누가 똥을 싸고 도망갔어요. 화가 난 두더쥐는 누가 내 머리에 똥을 쌌느냐며 여러 동물들의 똥을 검사해보지요....그러다가 뚱뚱이 개 한스가 싼 걸 알고 잠자는 한스 머리 위에 똥을 싸주고는 만족스러운 듯 다시 땅속으로 들어가는 얘기예요.... 민석이랑 엄마랑 아주 좋아하...

책을많이 읽읍시다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강민순 2002-07-14

저희 선생님께서 보시라고 한 책입니다. 4학년 석암초등학교에 강현숙 선생님이죠. 선생님께선 여러 책을 좋다고 말씀하셨어요. 그 책 중 누가 내 머리에 똥샀어 라는책을 추천해 주셨고 또 이 오픈키드도 가르쳐 주셨어요. 강아지똥.. 등의 여러가지 책도 빌려주곤 하셨습니다. 누가 내 머리에 똥샀어는 두더지가 여러 동물들에게 물어보고 끝내 찾고,, 앞부분을 보다가 자꾸 궁금해지면서 끝까지 보게 되거든요? 여러분 책을 많이 읽으세요~ 추신:만화책은 잘 읽지 않는게 좋을껄요?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차준혁 2001-09-27

누군가가 무엇을 어떻게 했는데 ... 그 원인과 결과를 단계단계로 찿아가는 내용으로 기억된다 특히 앞부분에 두더지가 머리를 내밀때 똥이 떨어지는 장면에서는 자기 손으로 자기 이마를 때리며 '철퍼덕'하며 따라하곤 했던 장면이 떠오른다. 주의 할점은 이 책은 전체적 내용의 파악보다는 장면 장면에 충실하여 이해하고 어휘력을 길러 주는것이 좋을것 같다.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더라고요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이하나 2001-07-22

안녕하세요?? 전 이하나라고 하는데요. '누가 애 머리에 똥 쌌어?' 책을 사서 봤는데,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더라고요. 제 동생들 때문에 샀는데, 제 동생들 읽어 주면서 저도 내용을 봤어니, 정말 재밌고 유익하고 교훈이 담긴 내용이었어요. 그리고 강아지똥도 봤어요. 강아지 똥은 정말 바보라더군요. 흙이 재일 더러운 강아지똥이라고 하니 정말 믿었으니 말이에요. 작가님, 앞으로도 재밌고 유익하고 교훈이 담긴 내용을 가진 책을 써서 내보내 주세요. 작가님 작가님이 쓴 책은 꼭 사서 읽어 볼께요...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유재형 2001-07-20

어제는 낱말카드에서 두더지가 나왔어요. 그래서 엄마가 '누가 내머리에 똥쌌어?'라고 하니까, 책꽃이에 가서 열심히 찾더군요. 그리고는 찾아와서 소파위의 모든 것들을 바닥으로 쓸어내리고는 자리를 잡았어요. 그리곤,,, 읽었지요... 우리 재형이는 두더지보다 함께 나오는 동물들 흉내내기 바빴지요. 토끼는 깡총(흉내), 돼지는 꾸꾸, 소는 무우~,하고 말이에요...

"내 똥은 이렇게 생겼는걸........"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유숙향 2001-07-17

"에그, 이게뭐야!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갈색 똥을 머리에 쓴 두더지가 소리치고 있어요. 이 책이 거의 끝날 무렵까지 두더지는 그 똥을 모자처럼 머리에 쓰고 있지요.(책표지가 너덜해질 정도로 수없이 보았던 책이지만, 막상 이 책을 펼치면 두더지 머리위의 똥을 손으로 짚어가며 "엄마, 이게 모야?"라고 물어대는 우리집 세살바기의 눈에는 적어도 그렇게 보이는가봐요.) 이 책은 첫장부터 '아주 이상한 일이 일어났답니다.'라고 하면서 아주 익살스럽게 책 읽는이의 호기심을 끌어다놓습니다. '쿠...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책은 좋은 친구
즐거워지는 책
똥 냄새 나는 책

칼데콧 수상작 세트 1 : 3~4세 (전 18권)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들 글·그림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엄마생쥐는 아이가 다섯이야
베르너 홀츠바르트 지음, 크리스티나 브레츠슈나이더 그림, 엄혜숙 옮김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인형 포함)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꼬마 한스가 혼자 되었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지음, 크리스티나 브레츠슈나이더 그림, 엄혜숙 옮김

커다란 질문
볼프 에를브루흐 글·그림, 김하연 옮김
괴테의 숫자가 마법에 걸렸어요
요한 볼프강 폰 괴테 글, 볼프 에를부르흐 그림, 채운정 옮김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인형 포함)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똥벼락
김회경 글, 조혜란 그림
어린이 미술관 (전 2권)
어멘더 렌쇼 글, 이명옥 옮김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지음, 김환영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