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밭에서 만나요 2

네가 달팽이니?

주디 앨런 지음, 튜더 험프리스 그림, 이성실 옮김 | 다섯수레
네가 달팽이니?
정가
7,000원
할인가
6,300 (10% 700원 할인)
마일리지
31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0년 07월 10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8 x 21.7cm
ISBN_10 : 89-7478-142-5 | KDC : 495, 375
원제
Up the Garden Path : Are you a Snail?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4427 | 독자 서평(1)
교과관련
3~4세, 표현 생활 공통 01월 탐색 움직임을 탐색해요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곤충에 관심 가져요
5~6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곤충에 관심 가져요
1학년 국어 2학기 11월 5. 더 알고 싶어요
1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6월 5. 자연과 함께해요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네가 달팽이니? 그렇다면 너는 이렇게 생기고 이렇게 살아가지. 하지만 너는 그렇지 않지, 달라, 하고 말하는 책.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달팽이는 더듬이와 껍데기가 있고 사람은 달팽이와 다르다는 사실을 꼭꼭 밝혀 일러주고 있어요. 엉뚱한 비교가 오히려 달팽이에 대한 이해를 분명하게 해 주어요.

엄마와 아이가 놀 때 쓰는 정다운 말투로, 달팽이야 하고 친구처럼 부르기도 하고, 일만 개도 넘는 이가 촘촘히 박혀 있는 달팽이의 혀에 우와! 하고 놀라기도 하면서 아이와 엄마가 한 마음이 되어 책을 읽게 만드는군요.

“앞더듬이 두 개 뒷더듬이 두 개” 손가락을 꼽으며 강조해 주고, “너는 끈적끈적해 아주 끈적끈적해” “휴! 미끌미끌 끈적끈적.” 몸을 움직이며 흉내말을 읽으면 아이들도 따라서 말하는 재미를 붙이게도 되지요. 달팽이를 온몸으로 배우고 달팽이에 대한 과학 지식도 차곡차곡 쌓아 가고요.

사진만큼 생생한 달팽이 그림 속에 생명의 숨결도 절로 느끼고 생명을 아끼는 마음을 기를 싱그러운 자연 학습책으로 오래 기억될 책이지요.

자연 생물에 대한 지식을 알기 쉽게 쓴 그림책입니다. 직접 손바닥 위에 곤충을 올려 놓고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세밀하게 묘사하여 탐구심을 높여 줍니다. 자연 과학적 사실만을 딱딱하게 나열하지 않았고, 입말을 그대로 옮겨 곤충과 사람이 의사 소통을 하고 있는 것 같답니다. 쉬운 입말을 자꾸자꾸 따라하다 보면 지식이 금방 자신의 것이 될 수 있도록 배려하여 글을 쓴 점이 돋보입니다.

곤충에 대한 자세한 알기가 끝나면 곧 그 생물과 사람의 차이나 관련성을 짚어서 사람도 자연의 한 부분임을 절실히 느끼게 합니다. 나아가 환경에 대한 애정도 키우게 됩니다. 달팽이의 생김새와 사는 곳, 먹이, 달팽이의 천적, 오염 물질에 의한 또다른 위협 등 달팽이에 관한 재미있는 백과사전인 셈이지요. 그리고는 곧 사람과 달팽이의 대조가 이어집니다.
주디 앨런(Judy Allen)
어린이를 위한 글을 많이 쓴 작가입니다. 크리스토퍼 상을 비롯해 수많은 상을 받았고, 주디 앨런이 쓴 책들은 미국에서 어린이 권장 도서로 많이 선택되었습니다.
튜더 험프리스
생활 미술 교사로 풍경화를 많이 그리는 화가입니다. 일러스트를 그리기도 하는데 주디 앨런과 함께 ‘위태로운 동물’시리즈의 코끼리와 호랑이를 비롯해 어린이를 위한 그림을 많이 그렸습니다.
이성실
어린이 책 작가입니다. 숙명여자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과 환경 문제에 관련하여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새나 조개를 관찰하기 위해 습지로 즐겁게 답사를 다닙니다. 재미있는 옛이야기모임 ‘팥죽할머니’에서 옛이야기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자연그림책 『개구리가 알을 낳았어』『개미가 날아 올랐어』『강화도에 저어새가 살아요』가 있고, 옛이야기 그림책 『여우 누이』가 있습니다.
달팽이의 생김새와 먹이와 천적 그리고 겨울잠에 이르기까지 달팽이가 살아가는 모습을 자세하게 보여 주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이야기를 나누는 듯이 쓴 정다운 글과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은 어린이들이 이 작고 나약한 달팽이와 친근한 교감을 하게 해 줍니다. 또 책을 읽으면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달팽이와 다른 사람인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해 줍니다. 책의 맨 뒤에는 달팽이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풀밭에서 만나요’ 시리즈는 이제 막 글을 읽기 시작한 어린이, 큰 소리로 책읽기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집 밖에 나가면 곧 만나게 될 작은 생명체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스스로 알게 되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동화처럼 읽혀지는 정다운 글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 본 섬세한 그림이 어린이를 자연의 세계로 빠져들게 합니다.
<풀밭에서 만나요> 시리즈 중의 하나로 달팽이의 생태를 다룬 과학그림책이다. 달팽이가 어떻게 태어나 무얼 먹고 자라는지, 천적은 무엇인지 들을 자세하면서도 쉽게 설명하고 있다. 달팽이의 겨울잠, 치설과 배다리에 대한 이야기도 유아에게 흥미를 준다. 작가가 무당벌레나 아이들에게 이야기하듯 쓴 글이 정겨운 느낌을 준다. 아크릴 수채로 그린 그림은 안정감이 있으...
- 어린이도서연구회

넌 알에서 깨어날 때부터 이런 모습이야.
아기일 때도 엄마 달팽이랑 똑같이 생겼지.
네 엄마가 여기 있구나.
물론 넌 엄마 달팽이보다 훨씬 작지.
아기 달팽이는 모두 엄마 달팽이보다 작아.
넌 아주아주 작고 작아.
하지만 곧 자랄 거야.

앞더듬이가 두 개, 뒷더듬이도 두 개,
길다란 뒷더미 끝에 눈도 두 개.
꼬물꼬물 앞더듬이로 엄마 냄새를 맡고,
이것 저것 맛도 볼 수 있지.
너는 네 눈을 더듬이 안으로
끌어들일 수도 있고,
머리 속으로 감출 수도 있단다.
달팽이야, 너는 끈적끈적해. 아주 끈적끈적해.
(본문 4∼7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환경 > 환경 지킴이
국내도서 > 과학 > 곤충

소중한 생명들
벌레들의 일생
지구가 아파요
소중한 생명들
벌레들의 일생
하나뿐인 지구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네가 무당벌레니?
주디 앨런 지음, 튜더 험프리스 그림, 이성실 옮김
네가 거미니?
주디 앨런 글, 튜더 험프리스 그림, 이성실 옮김
풀밭에서 만나요 (전 8권)
주디 앨런 지음, 튜더 험프리스 그림, 이성실 옮김

네가 무당벌레니?
주디 앨런 지음, 튜더 험프리스 그림, 이성실 옮김
네가 거미니?
주디 앨런 글, 튜더 험프리스 그림, 이성실 옮김
풀밭에서 만나요 (전 8권)
주디 앨런 지음, 튜더 험프리스 그림, 이성실 옮김

개구리가 알을 낳았어
이성실 지음, 이태수 그림
개미가 날아올랐어
이성실 지음, 이태수 그림
네가 무당벌레니?
주디 앨런 지음, 튜더 험프리스 그림, 이성실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