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 비룡소
기차 ㄱㄴㄷ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1997년 04월 20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5 x 25.3cm
ISBN_10 : 89-491-0011-8 | KDC : 375,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34536 | 독자 서평(6)
교과관련
0~2세, 지적 능력 공통 공통 19~23 물건의 성질과 반대 말을 가르쳐 주세요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수학 탐구 순서지어 보아요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말과 글의 관계를 알아요
수상&선정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아이들이 유난히 좋아하는 기차.『기차 ㄱ ㄴ ㄷ』은 생김새도 우람하고 목소리도 쩌렁쩌렁한 기차를 글자 공부에 끌어 와 만든 그림책입니다. 빨갛고 귀여운 기차에 반가워하며 책을 열면, 아이들은 금방 빨간 기차를 따라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ㄱ ㄴ ㄷ으로부터 ㅌ ㅍ ㅎ까지,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낱말들로 기차여행에 어울리는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도 한글 자음이 들어간 낱말로 이야기를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또한『기차 ㄱ ㄴ ㄷ』은 한글 자음 공부 이외에도 색감을 익히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이들의 마음에 맞는 파랑, 초록, 노랑, 빨강의 밝은 색들이 책 이야기 속에 잘 어울려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다리 밑 강물에는 물고기가 헤엄치고, 랄랄랄 노래 부르며 달리는 기차 곁에는 음표가 춤추고 꽃들도 함빡 웃고 있습니다. 사나운 비바람이 불어오는 하늘은 회색으로 뒤덮였습니다. 다양한 색상 속에 담긴 색의 느낌도 배울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해가 지고 별이 뜬 밤이 오면 아이들도 스르륵 밤이 들겠지요.

예쁜 이야기와 함께 즐거운 글자 공부도 하고 색감도 익히는 좋은 책입니다.

단순하고 밝고 가벼운 운율의 말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기차를 이용해 만든 멋진 그림 동화책입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빨간색과 단순한 선으로 그린 기차 그림이 어린이들을 멋진 가상의 여행으로 이끈답니다. 즐겁고 환상적인 여행을 하면서 우리 말과 글도 자연스레 익히게 되지요. 1997년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논픽션 부문 선정작으로, 글과 그림이 아름답게 조화된 보기 드문 인지 놀이 그림책입니다.

“기다란 기차가 나무 옆을 지나 다리를 건너 랄랄랄 노래를 부르며 마을을 거쳐서 비바람 속을 헤치고 숲 속을 지나 언덕을 넘어서 자동차 사이를 빠져 나와 창문을 닫고 커다랗고 컴컴한 터널을 통과해서 넓은 풀밭을 가로지르면 해는 벌써 지고 있어요.” 책 전체의 내용을 다 합해도 여느 그림 책의 한두 페이지에 들어갈 분량밖에 안 되지만 어린이들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온 세상을 다 돌아 본답니다.

기차를 ‘칙칙폭폭’이라고 표현할 줄밖에 모르는 어린 아이도 어른이 읽어 주는 소리를 들으면서 자연스레 우리말의 운율을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글자를 깨우치려 하는 어린이도 ㄱ, ㄴ, ㄷ, 순서에 따라 책장을 넘기면서 글자와 사물의 연관성을 쉽고 즐겁게 익힐 수 있습니다. 매혹적인 빨간 기차와 자유분방한 배경 그림은 어린이들의 시선을 붙들어 책을 끝까지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해 줄 것입니다.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박은영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를 나오고 같은 학교 미술대학원에서 생활미술학을 전공했습니다. 영국 브라이튼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현재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8년 볼로냐 국제 도서전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논픽션 부문 작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기차 ㄱ ㄴ ㄷ』『준영 ㄱ ㄴ ㄷ』『빨간 단추』『뭐가 들었지?』등이 있습니다.
'기차 ㄱ ㄴ ㄷ'이라는 제목에서부터 호기심을 느끼게 하는 책이다. “기다란 기차가, 나무 옆을 지나, 다리를 건너, 랄랄라 노래를 부르며…….”로 이어지는 글은 단순하고 경쾌한 리듬이 있어 어린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기차는 까맣고 건물은 회색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색 처리가 돋보인다.
- 어린이도서연구회

(총6개의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기차 소리가 정확해요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정예슬 2005-05-01

우리 동생이 너무 좋아해요

울 아가 최고 좋아하는 책~!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기둥맘 2003-04-15

이 책을 산지는 한 두어 달 되었나요? 처음엔 주로 부르너의 보드북들만 좋아하더니... 지금은(돌이 갓 지났어요) 하고 많은 책들 중에 이 책만 들고 오네요. 하도 여러 번 봐서 책 안쪽이 너덜너덜~~~ 스카치테이프로 손본 것도 수차례지요. 한 번 볼 때마다 5-6번은 읽어줘야 직성이 풀리는가 봐요. 똑같은 걸 읽노라면 엄마는 조금 지치기도 하지만 울 아가가 좋아하는 것을 보면 정말 선택을 잘한 것 같아요. 이제는 제가 기차가~~~하고 운을 떼면 손가락을 콕콕 집어가면서 따따따따~~~~!!!! (...

너무 좋아해요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윤혜자 2003-03-05

우리 아이는 이제 7개월인데요. 여러 그림책 중에서 이 책을 특히 좋아해요. 빨간색과 초록색이 눈에 확 들어오나 봐요.5개월 땐 눕혀 놓고 보여주면 손과 발이 좋아서 어쩔 줄 몰라 했어요. 그리고 엄마인 저도 그림들이 참 예뻐서 좋아요. 3개월 때 샀는데 지금은 보고 빨고 넘기고 해서 너덜너덜해졌어요.조금 자란 후 다시 사주고 싶어요.

칙칙 칙칙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정용완 2002-10-29

지금 19개월인데 기차 마니아에요. 기차만 보면 칙칙이라면서 이 책을 가져오고 컴퓨터로 가서 움직이는 동화책을 켜라고 난리죠. 우선 ㄱ ㄴ ㄷ 이라는글자를 유심히 본다는 점과 그림의 작은 나무나 햇님이나 자동차 등을 매우 유심히 보게 되요. 역시 그림이 한몫을 하구요. 빨간 기차가 아이의 이목을 확 잡아끌어요.

기차얘기만 나오면 들고 오는 책이에요. 너무 좋아해요.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김금선 2002-02-21

15개월된 사내아이를 둔 엄맘니다. 서점에서 봤을땐 엄마의 눈으로 봐서 그냥 지나친 책이었어요. 근데 친구네집에서 그렇게 좋아할 줄이야. 구입해서 읽어줄때 "기다란 기차가 칙칙폭폭" 하면서 의성어를 반복해 줬더니 기차 얘기만 나오면 찾는답니다. 그리고, 각 장마다 기차찾기 놀이도 좋아하구요. 대 만족이에요.

기차 ㄱ ㄴ ㄷ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차준혁 2001-10-05

우리 아이 준혁이에게(24개월)는 조금 이른 감은 있지만 책의 구성방식이 독특하고 재미있어서 구입했다 하나 하면 할머니가.. 두울 하면 두부장수.... 이런 노래가 있듯이 이런 방식으로 ㄱㄴ ㄷ, 한글에 대한 입문을 하는 책이다. 다른 책에서도 말했듯이 아이의 잠재력을 무시해서는 안된다. 때론 세상에 물든 어른들보다 더 나을 때도 있다. 서두르지 않고 서서히 그리고 꾸준하게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하기엔 괜챦은 책 같다. 궁금하시면 홈페쥐 처음에 움직이는 동화책에 ...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한글 깨우치기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감각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크기와 모양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말 배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창의력 키우기

그림책과 처음 만났어요
책과 친구해요
엄마랑 읽을래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빨간 단추
박은영 지음
뭐가 들었지?
박은영 지음
준영ㄱㄴㄷ
박은영 지은이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글·그림, 박상희 옮김
코를 킁킁
루스 크라우스 글, 마크 사이먼트 그림, 고진하 옮김
고릴라
앤터니 브라운 지음, 장은수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