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그림책 지크

멍멍 의사 선생님

박찬순 옮김, 배빗 콜 지음 | 보림
멍멍 의사 선생님
정가
9,300원
할인가
8,370 (10% 930원 할인)
마일리지
419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0년 02월 25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5.5 x 25cm
ISBN_10 : 89-433-0416-1 | KDC : 843, 511
원제
Dr. Dog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0028 | 독자 서평(3)
교과관련
1학년 슬기로운 생활 2학기 09월 1. 나의 몸
1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5월 4. 건강하게 생활해요
1학년 바른 생활 2학기 09월 1. 나의 몸
수상&선정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점박이 강아지가 의사 선생님이라면 어떨까요?『멍멍 의사 선생님』은 큰 귀가 늘어진 강아지가 의사 선생님으로 나와서 다정하게 사람들의 건강을 돌보아 주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어린이들이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점박이 의사 선생님이 다른 곳에 회의하러 간 사이, 점박이 의사 선생님이 돌보던 가족들이 모두 병이 납니다. 급히 전보를 쳐서 점박이 의사 선생님이 돌아 오시고, 담배를 피워 기침이 심해진 형과 아빠를 고쳐 주고 왜 병이 난 것인지 설명해 줍니다.
배빗 콜(Babette Cole)
1947년 영국 저지에서 태어났습니다. 주목받는 그림책 작가 중의 한 명으로 자신의 독자적인 스타일을 갖고 있는 작가입니다. 광고 회사에서 일하다가 캔터베리 대학에 들어가 회화를 전공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일하다가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현재 켄트 주에 있는 500년 된 농장에서 닭과 양, 말, 개, 고양이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스스로 “심각한 책은 어떻게 만든 건지 모르겠다.”라고 했을 만큼 우습고 재미있는 책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엄마가 알을 낳았대』는 생명이 어떻게 생기는가를 코믹하면서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혁신적인 그림책으로, 세계적인 반향을 얻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따로 따로 행복하게』『말썽꾸러기를 위한 바른생활 그림책』『멍멍 의사 선생님』『비밀인데 너는 아기 때 대머리였대』『엄마가 알을 낳았대』『이상한 곳에 털이 났어요』『내 멋대로 공주』등이 있습니다.

☞ 작가론 1 보기
☞ 작가론 2 보기
박찬순
연세대 영문과와 서울대 신문대학원을 마치고 문화방송에서 PD로 일하였습니다. 현재 외화를 번역하고 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대학원에 출강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나의 생애, 골다 메이어』『아낌없이 주는 나무』『다락방의 등불』『기린이 한 마리 반』『아빠와 함께 피자 놀이를』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방송 번역작가의 세계』가 있습니다.
이 책의 포인트! 재미와 즐거움이 넘치는 배빗 콜의 작품답게 이 책에는 어린이들이 건강을 위해 지켜야 할 생활습관들이 코믹하게 잘 그려져 있어요. 꼬리치는 점박이 강아지가 의사라고 무시해선 안 돼요. 멍멍 선생님의 건강에 대한 설명은 손 씻어라, 깨끗이 해라라고 끊임없이 잔소리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 있으니까요. 이 책을 읽고 나면 왜 그렇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아이들 스스로 알게 되거든요.
검보일씨네 가족들이 병이 났다. 이 가족을 돌보는 의사는 이 집 강아지 멍멍 의사 선생님이다. 담배를 피우고, 옷을 입지 않고, 손을 씻지 않아 병이 난 가족에게 멍멍 의사 선생님은 병에 걸리게 된 까닭, 병이 걸리면 우리 몸 어느 곳이 어떻게 되는지 따위를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병을 고쳐준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아이들은 저절로 '왜 손을 씻어야 되는지...
- 어린이도서연구회

그런데, 선생님이 없는 동안 할아버지랑 아이들이 모두 병에 걸리고 말았어요. “멍멍 선생님이 있어야 돼!” 엄마가 말했지요. 그래서 가족들은 브라질로 전보를 쳤고…… 멍멍 선생님은 집으로 돌아왔어요.

커트는 자전거 창고에서 몰래 담배를 피웠어요. 그래서 기침을 심하게 하고 있었죠. “담배는 몸에 해로워요.” 멍멍 선생님이 말했어요. “우리 가슴 속에는 스펀지 같은 것이 있는데, 이걸 폐라고 해요. 우리가 숨을 들이 마시고 내뱉는 데 필요한 기관이지요. 담배를 피우면 타르라는 더러운 찌꺼기가 폐에 가득 차요. 그러면 폐가 제대로 움직이지 못해서 기침이 나오지요.”
(본문 6∼11쪽)

(총3개의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어디가 아프세요?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파란시간 2004-05-01

하루종일 우리 아이들에게 ~ 해라, ~ 하지마라, 안돼. 조심한다고 하면서도 나도 모르게 나오는 말들.. 하루에 과연 몇번이나 하고 있을까요?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엄마의 이런 말들은 그야말로 잔소리로밖에 들리지 않겠지요. 그런점에서 이 책은 현명한 엄마가 되는 법. 아니 현명한 엄마로 만들어주는 비법이 숨어 있답니다. 왜, 담배를 피우면 안되는지, 추운날 왜 외투와 모자를 써야만 하는지. 머리를 왜 감아야 하는지, 화장실다녀와서 손은 왜 씻어야 하는지, 군것질을 많이 하면 ...

바른 생활 그림책 멍멍 의사선생님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개띠아줌마 2001-10-28

다섯살 윤서는 이 분의 글들을 모두 재미있어 한답니다. 등장 인물들의 표정이 유쾌하고 따뜻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인 동물들이 빠짐없이 등장하고 배꼽 잡는 반전이 항상 함께 하는 탓이 아닌가 싶어요. 검보일씨 가족은 할아버지, 아빠, 엄마, 큰 형인 커트,누나 거티,주근깨 왕자 케브, 주근깨 공주 피오나, 그리고 막내 아기로 된 대가족이에요. 그런데 가족의 주치의인 멍멍 의사선생님이 강아지 뼈에 대한 강연을 떠난 동안 온 가족이 병에 걸리고 말았구요. 가족들이 어떤 병에...

아이들에겐 흥미만점! 효과만점!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goodmom 2001-03-09

아이들 위생교육에 이보다 더 좋을순없다! 어른들에겐 좀 지저분할지도...아이들에겐 흥미만점! 효과만점! 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생활 습관 들이기
국내도서 > 과학 > 인체 >
국내도서 > 과학 > 인체 > 질병

좋은 습관 기르기
병원은 싫어요

칼데콧 수상작 세트 1 : 3~4세 (전 18권)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들 글·그림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엄마가 알을 낳았대!
배빗 콜 지음, 고정아 옮김
이상한 곳에 털이 났어요!
배빗 콜 지음
따로 따로 행복하게
배빗 콜 지음, 고정아 옮김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사과가 쿵!
다다 히로시 지음, 정근 옮김
누구 그림자일까?
최숙희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