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Picture Books 003 /세계의 걸작 그림책·영국

곰 사냥을 떠나자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이클 로젠 글, 공경희 옮김 | 시공주니어
곰 사냥을 떠나자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1년 07월 05일 | 페이지 : 35쪽 | 크기 : 29.5 x 25.6cm
ISBN_13 : 9788952782670 | KDC : 843
원제
We're going on a bear hunt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26261 | 독자 서평(1)
교과관련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읽어 주는 글을 이해해요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문장을 듣고 잘 이해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책에 관심 가져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이야기를 듣고 느낌을 말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문장을 듣고 잘 이해해요
수상&선정
서울시 교육청 추천도서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사랑스러운 수수께끼
고양이의 끝없는 매력
고양이
바람에 날리는 머릿결, 총총 춤추는 작은 발걸음, 살랑이는 풀잎들. 용기에 마음이 들떠, 꿈꾸던 곰 사냥을 떠납니다. 들썩들썩 기대에 찬 마음이 노래보다 더 흥겹습니다. 곰 인형이 많아서 친구 같이 여겨지다가도, 다시 곰곰 생각해 보면 큰 덩치에 왠지 두려움이 생기는 곰. 그 곰을 찾아 떠났던 여행길은 어느새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습니다.

“곰 잡으러 간단다. 큰 곰 잡으러 간단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곰 사냥 가는 길에서 어려움을 만날 때마다 반복되는 말들은 용기를 부르는 주문과도 같습니다. 입을 모아 부르는 노래. 꺼진 용기를 키워 줍니다. 용기 내어 나가면 넘실대는 풀밭도 차가운 강물도 질퍽이는 진흙탕도 컴컴한 숲도 소용돌이 눈보라도 무섭지 않습니다. 용기에 찬 마음에는 사각 서걱, 덤벙 텀벙, 처벅 철벅, 바스락 부시럭, 즐거운 흉내말 노래가 흐릅니다.

어려움을 만나고 망설이는 순간은 검은 연필의 단색 그림으로, 용기로 이겨낸 순간은 밝고 환한 원색 물감으로 마음의 변화를 눈으로 느낄 수 있게 하였습니다. 곰 사냥을 나와서 막상 진짜 곰을 만났을 때, 놀란 눈으로 도망가는 가족들. 왔던 길을 되돌아 허겁지겁 달려가는 장면을 여섯 개의 칸으로 나누어 보여 주는 그림은 아이들 마음을 긴장시키며 책 속에 쏘옥 빠지게 만듭니다. 곰이 무서워 이불 속에 코를 파묻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은 즐거운 웃음을 선물합니다. 아이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만든 친구 같은 그림책입니다.

모험을 찾아 떠나는 가족의 흥분된 마음과, 떠난 길에서 만나는 어려움을 힘껏 이겨 낸 용기가 기쁨을 더하는 그림책입니다. 의기소침한 순간의 모습들은 흑백으로, 용기를 낸 가족의 흥겨운 도전은 컬러로 표현하여 더욱 감정을 살렸습니다. 바람 부는 들판과 풀밭, 강물과 숲, 눈보라 등 자연의 여러 모습도 생생하고 자연을 헤치는 모습을 흉내말로 표현한 글도 마음을 끕니다.

머리카락을 날리고 통통 튀는 발걸음으로 가족은 곰 사냥을 떠납니다. 가는 길의 풀밭과 강물과 숲과 눈보라를 견디며 찾은 동굴 속. 곰을 보고는 두려워, 온 가족은 왔던 길로 황급히 돌아옵니다. 곰도 따라와 보지만 사람들은 이불 속에 꽁꽁 숨어 버립니다. 책의 뒷표지에 그려진, 풀죽어 돌아가는 곰의 뒷모습이 쓸쓸합니다.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마이클 로젠(Michael Rosen)
영국 출신으로 시인이자, 방송인입니다. 스크립터로 활동하다가 1970년부터 어린이 책을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나라에 소개된 어린이 책으로『곰 사냥을 떠나자』등이 있습니다.
헬린 옥슨버리(Helen Oxenbury)
부드러운 선, 따뜻한 색감, 아이들에 대한 탁월한 관찰력과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영국 그림책 작가입니다. 1938년 영국 이프스위치에서 태어나 런던 센트럴 예술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했으며, 그림책의 거장 존 버닝햄과 결혼하면서부터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쾅글왕글의 모자』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빅 마마, 세상을 만들다』로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을, 『옛날에 오리 한 마리가 살았는데』로 스마티즈 북 상을 받으면서 작품성을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작품으로 『곰 사냥을 떠나자』, 『아기 늑대 세 마리와 못된 돼지』, 『찰리가 온 첫날 밤』, 『용감한 잭 선장과 해적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들이 있습니다. 
☞ 작가론 보기
http://www.openkid.co.kr/webzine/view.aspx?year=2002&month=03&atseq=185
공경희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 겸임 교수를 역임했고, 서울여자대학교 영문학과 대학원에서 강의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무지개 물고기』『곰 사냥을 떠나자』『그래서 그들은 바다로 갔다』『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호밀밭의 파수꾼』『파이 이야기』『시간의 퍼즐 조각』『자장자장 잠자는 집』 등이 있습니다.
곰 잡으러 간단다. 큰 곰 잡으러 간단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어라! 진흙탕이잖아! 깊고 질퍽이는 진흙탕. 그 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 지나갈 수 없네. 아, 아니지! 진흙탕을 밟고 지나가면 되잖아!

처벅 철벅! 처벅 철벅! 처벅 철벅!

곰 잡으러 간단다. 큰 곰 잡으러 간단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어라! 숲이잖아! 커다랗고 컴컴한 숲. 그 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 지나갈 수 없네. 아, 아니지! 숲을 뚫고 지나가면 되잖아!
(본문 10∼15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우리는 가족!
용기가 펄펄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칼데콧 수상작 세트 1 : 3~4세 (전 18권)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들 글·그림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We're Going on a Bear Hunt
by Michael Rosen, Helen Oxenbury (Illustrator)
We're Going on a Bear Hunt
by Michael Rosen, Helen Oxenbury (Illustrator)
내가 가장 슬플 때
마이클 로젠 글, 퀜틴 블레이크 그림, 김기택 옮김

We're Going on a Bear Hunt
by Michael Rosen, Helen Oxenbury (Illustrator)
커다란 순무
헬린 옥슨버리 그림, 알릭셰이 톨스토이 글, 박향주 옮김
옛날에 오리 한 마리가 살았는데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틴 워델 글, 임봉경 옮김

괴물들이 사는 나라
모리스 샌닥 그림·글, 강무홍 옮김
알록달록 동물원
로이스 엘러트 그림·글, 문정윤 옮김
무지개 물고기
마르쿠스 피스터 지음, 공경희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