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Picture Books 128 /세계의 걸작 그림책·미국

알록달록 물고기 : 모두 몇 마리일까요?

로이스 엘러트 지음, 김소영 옮김 | 시공주니어
알록달록 물고기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0년 12월 20일 | 페이지 : 35쪽 | 크기 : 28.7 x 17.1cm
ISBN_10 : 89-527-0955-1 | KDC : 843, 411
원제
Fish Eyes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2477 | 독자 서평(2)
교과관련
0~2세, 지적 능력 공통 공통 31~35 내가 동화를 만들어 볼게요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수학 탐구 수의 기초 개념을 이해해요
『알록달록 물고기』를 만나면 참 경쾌하고 흥겹습니다. 팔랑팔랑 지느러미를 흔드는 물고기들을 따라 강물을 폴짝폴짝 헤엄쳐 가서 1, 2, 3, 4, 5……. 숫자를 배우는 일이 놀이처럼 즐거워집니다. 빨강, 파랑, 노랑, 주황, 초록, 갖가지 색깔 옷을 입은 물고기들을 보는 기쁨 더하기, 딱딱한 수 세기 공부와 친한 친구 되기, 신비한 바닷속을 마음껏 상상하는 행복, 그리고 짧고 탄력있는 문장 속 리듬 느끼기. 많은 즐거움이 출렁거립니다.

공간 감각을 통해 배우기. 이 책에는 새로운 매력이 있습니다. 우선 놀랍도록 다양한 색감과 물고기들의 모양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진청색의 짙은 바탕색도 예사롭지 않고 빨강, 파랑, 노랑 삼원색을 기본으로 진보라와 주황 등 화려한 색의 세계를 아이들 앞에 펼쳐 놓고 있습니다. 또한 그 색들의 조화로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물고기 눈은 구멍으로 표현되어 있어, 앞 페이지나 뒤 페이지의 물고기 색이 펼쳐진 페이지의 물고기 눈 색깔로 표현됩니다. 앞 페이지의 색을 따온 눈의 색은 펼친 페이지의 물고기 비늘 색과 다시 잘 어울리도록 세심하게 색을 배열하고 구성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색깔이 주는 놀라움 외에 또 손으로 느끼는 감촉도 특별합니다. 물고기 비늘 옷을 입고 바다로 나아가면 숫자만큼의 물고기와 만납니다. 그 물고기들의 눈에는 조그만 구멍이 뚫려 있고 아이는 그 구멍을 손끝으로 만지며 수가 갖는 크기와 양을 파악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아이가 감촉으로 아, 이만큼 큰 수구나, 단번에 깨달을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아이가 물고기가 되어 상상하며 말는 편한 문장들도 잊을 수 없습니다. 물결이 흘러가는 듯 자연스럽고 간결한 글입니다. 까만 글씨로 귀퉁이에 작게 씌어진 꼬마 물고기의 말을 따라하며 더하기 개념도 익히게 하고 발견하는 기쁨도 누리면서 노래하듯 목소리도 경쾌하게 글을 읽어 가게 합니다. 보고, 만지고, 읽으며 수를 배우는 책. 오랜만에 만나는 반갑고 놀라운 수 세기 공부 책,『알록달록 물고기』. 아이의 마음도 행복하게 알록달록!

어린이들에게 수 세기를 가르쳐 주는 책입니다. 알록달록 예쁜 물고기들이 책장을 넘길 때마다 수가 하나씩 늘어나고, 커가는 수를 세어 나가며 1부터 10까지의 수를 익히게 합니다. 책의 주인공 꼬마 물고기를 더하면서 배운 수보다 하나 더 큰 수의 개념도 쉽게 익히게 됩니다. 리듬감 넘치는 짧은 문장의 글들은 따라 말하기 좋고 기억하기도 쉬워서 수 세기 공부가 더 잘 되게 도와 줍니다.

단순하게 숫자만 배우도록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강렬한 색을 바탕으로 화려하고 독특한 색깔의 물고기들이 나와서 숫자 공부뿐만 아니라 색감과 상상력도 키워 줍니다. 깊은 바닷물 속을 연상시키는 짙은 파랑색의 바탕은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공부에 더욱 집중하게 합니다. 수 세기가 시작되는 물고기들 눈에 뚫려 있는 구멍에 손을 짚어 가며 수를 세다 보면 수 감각이 더욱 명확해질 것입니다. 또한 손가락의 느낌을 통해 촉각도 발달할 것입니다.
로이스 엘러트(Lois Ehlert)
1934년 미국의 위스콘신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이들이 자연과 가까워지기를 바라는 로이스는, 꽃이나 나무, 동물 들을 작품에 많이 등장시킵니다. 또한 콜라주 기법에 대담하고도 독특한 색감으로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알록달록 동물원』으로 칼데곳 아너 상을 받았으며,『치카치카 붐붐』『빨간 잎, 노란 잎』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김소영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어린이책을 기획, 편집하고 있습니다.『알록달록 물고기』를 우리 말로 옮겼습니다.
아름다운 물고기로 변해라! 폴짝폴짝 강을 헤엄쳐 가서는 바다에서 첨벙거려야지. 아무도 나를 잡을 수 없게 아주 멀리 헤엄쳐 가는 거야. 나는 만날 거야…… 날 따라와 봐.

1 초록색 물고기 한 마리
초록색 물고기 한 마리에 나를 더하면 모두 두 마리.
(본문 8∼13쪽)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숫자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그림책과 처음 만났어요
책과 친구해요
색깔을 배워요
책은 좋은 친구
색깔을 배워요

칼데콧 수상작 세트 1 : 3~4세 (전 18권)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들 글·그림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알록달록 동물원
로이스 엘러트 그림·글, 문정윤 옮김
날개를 기다리며
루이스 앨럿 글·그림, 이상희 옮김
치카치카 붐붐
빌 마틴 주니어, 존 아캠볼트 공저, 로이스 엘러트 그림, 이경우 옮김

샘의 신나는 과학 (전 4권)
캐서린 맥윈 그림, 윤소영 옮김
프레드릭
레오 리오니 그림, 최순희 옮김
내 이름은 삐삐 롱스타킹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