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로버트 먼치 글, 안토니 루이스 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정가
9,500원
할인가
8,550 (10% 950원 할인)
마일리지
42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7년 12월 15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0.7 x 26cm
ISBN_13 : 978-89-950489-2-4 | KDC : 840
원제
LOVE YOU FOREVER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9021 | 독자 서평(1)
교과관련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가정 생활 가족과 화목하게 지내요
1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5월 3. 가족은 소중해요
사랑과 위로
맘을 어루만지는 시적인 글과 그림
너는 사랑이야!
‘어버이 은혜는 하늘 같아서 마르고 닳도록 끝이 없어라.’어버이날 노래의 한 구절입니다. 어버이날, 이 노래가 울려 퍼지면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이나 모두 숙연해집니다. 부모님의 사랑, 특히 어머니의 사랑을 새삼 떠올리며 부끄러움과 회한에 잠기지요.『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는 마치 어버이날 노래를 듣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아이들은 ‘그래, 우리 엄마가 나를 이렇게 키우시는구나. 맞아, 날 이렇게 사랑하셔’라는 생각으로 엄마의 자신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감사하다는 마음을 가질 거예요. 부모님들이 이 책을 읽으신다면, ‘그래, 난 우리 아이들을 이렇게 사랑했어. 하지만 좀더 잘해 줄 수도 있었을 텐데……’라고 지나온 세월을 기억하게 됩니다. 그리고서 이미 자신의 손길을 떠나 버렸지만 아직도 가슴 가득히 남아 있는 자식에 대한 사랑을 더욱 키우실 거예요.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너를 사랑해 어떤 일이 닥쳐도/내가 살아있는 한/너는 늘 나의 귀여운 아기.’ 책 전체에서 반복되는 이 노랫말에서 이 책의 이야기는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책을 쓴 로버트 먼치는 1979년과 1980년에 사산한 자신의 두 아이를 위해 이 노래를 지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임에도 아이를 낳고 키워 본 어른들의 가슴을 더 찡하게 합니다.

책의 첫 장에서 엄마가 달빛이 비치는 창가에서 아이를 안고 노래를 불러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자라서 또 한 아이의 아빠가 된 그 아이가 창가에서 자신의 아이를 안고 노래를 불러 줍니다. 간결하고 시적인 문장과 자연스러운 선과 부드러운 색깔의 그림이 책을 읽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자식에 대한 부모의 사랑이 가슴 진하게 묻어 나오는 아름다운 동화책입니다. 이 책은 미국에서 1,500만 부를 돌파한 초베스트셀러 그림책이지요. 뿐만 아니라『뉴욕 타임즈』그림책 부문에서 8년 간 판매부수 연속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그림책입니다. 자식에 대한 부모의 사랑은 아이가 이 세상에서 태어난 순간부터 점차 자라 그 아무리 말썽을 부리거나 부모를 힘들게 해도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사랑을 받고 자란 아이는 또 부모가 되어서 자신의 아이를 그만큼 사랑하게 마련이지요. 아이와 함께 읽으시면 더욱 좋겠어요.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로버트 먼치(Robert Munsch)
1945년 6월 미국 펜실베니아 주의 피츠버그에서 태어났습니다. 9형제 가운데 자라난 로버트는 비록 공부에는 전혀 소질이 없었으나 시 쓰는 일을 무척이나 좋아해 어릴 때부터 온갖 종류의 시를 즐겨 쓰곤 했습니다. 젊은 시절, 예수회의 신부님이 되려고 그와 관련된 공부를 하면서 틈틈이 아르바이트로 고아원이나 탁아소에서 아이들을 돌보던 중, 그는 점차 자신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대단히 즐기고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로 아이들 앞에서 자신이 창작한 수많은 이야기들을 들려 주는 가운데, 지금의 훌륭한 동화 작가 로버트 먼치가 탄생하게 되는 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특히 그는 아이들 앞에서 이야기를 들려 주는 일을 아주 아주 사랑한다고 합니다. 이후 아내와 함께 캐나다로 건너가 국적을 취득하였고, 현재는 캐나다의 가장 유명한 베스트셀러 동화작가 가운데 하나로 손꼽힙니다. 1994년 뉴욕 타임지에서 동화부문 베스트 작가로 뽑히는 등, 영미권에서도 역시 인정 받는 작가입니다. 실제 자신이 만난 어린이들을 책 속의 캐릭터로 그대로 옮기기를 좋아하는 로버트 먼치의 책은 세계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지금도 많은 어린이와 어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안토니 루이스(Anthony Lewis)
영국 체스터에서 태어났습니다. 유럽과 미국에서 발간된 30여 권의 그림책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200여 권의 어린이책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부인과 세 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으며 여행과 연극, 영화, 축구를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김숙
동국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부터 1992년까지 일본에 머물렀습니다. 귀국 후 그림책 전문서점을 열어 좋은 그림책 읽기 모임을 이끌었고, SBS의 애니메이션 번역을 거쳐 현재는 출판 기획과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헝겊 토끼의 눈물』 『펭귄표 냉장고』 『날지 못하는 반딧불이』 『작은 개』 『100층짜리 집』 『지하 100층짜리 집』 『토끼의 의자』 『생명을 먹어요』 『1학년 책가방이 왔다』 등 여러 어린이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1999년 《문학동네》 신인상을 받았으며, 소설집 『그 여자의 가위』가 있습니다. 2011년 김하루라는 필명으로 동화『한국 아이+태국 아이, 한태』를 펴냈습니다.
세상 모든 이에게 사랑을 전하는 책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미 소개되어 널리 읽히고 있는 아름답고 가슴 뭉클한 그림 동화를 우리나라에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각 가정에 비치해 두고 가족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책인 동시에, 모든 교육 기관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자연스럽게 부모의 사랑을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교재이기도 합니다. 점점 가족의 사랑이 메말라 가는 현대 사회에, 이 한 권의 그림책이 모든 이의 가슴에 부모 사랑의 참의미를 일깨워 줄 것입니다. 어린이 날, 어버이 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읽기를 권합니다./20000422
‘자장가 같은 후렴 부분 노래 부르기 좋게 개작해 보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서 온 가족이 모두 한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그림동화다. 부모와 자녀간의 성숙한 ‘사랑’이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마음 깊이 느낄 수 작품이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자식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부모들은 자신의 부모에 대한 감사함과 사랑을, 그리고 자녀의 성장과정에 따른 부모의 성숙한 사랑을, 아이들은 부모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느끼...
- 20000506 - 동아일보/정태선(활동중심언어교육연구소장)

텍사스 오스턴의 뜨거운 햇빛과 도시 한가운데를 당당히 가로질러 흐르던 짙푸른 콜로라도 강이 때론 그리워진다. 그 당시 매일 빠짐없이 하던 일과가 두 가지 있다. 새벽에 일어나 신문을 배달했던 기억과 동네 도서관에서 잔뜩 빌려온 동화책을 매일 매일 아이들과 함께 읽었던 기억이 아직도 나를 풍성하게 만든다. 그렇게 내 마음을 풍성하게 해주었던 동화 가운데 하...
- 정태선(활동중심언어교육연구소장, 『글쓰기 파피루스』저자)

어머니는 나이가 들어갔습니다. 점점 점점 더 늙어갔습니다. 어느 날 어머니는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말했습니다.「얘야, 나에게 좀 와 주겠니. 이제 나이가 들어 힘이 없구나.」 아들은 어머니를 만나러 갔습니다. 어머니 방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어머니가 들릴 듯 말 듯 막 노래를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어떤 일이 닥쳐도……

하지만 그 뒤를 계속 이을 수가 없었습니다. 어머니는 너무 나이가 많이 들어 기운이 없었기 때문에 이제 더는 노래를 부를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아들은 어머니 방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어머니를 두 팔로 감싸 안았습니다. 그리고 아들은 노래를 불렀습니다.
사랑해요 어머니 언제까지나/ 사랑해요 어머니 어떤 일이 닥쳐도/ 내가 살아 있는 한/ 당신은 늘 나의 어머니

그날 밤, 자기 집으로 돌아온 아들은 한참 동안 창 밖을 바라보며 서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그곳엔 막 태어난 여자아이가 잠들어 있었습니다. 그는 아기를 품에 안고 포근하게, 부드럽게 다독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자장 자장 자장 자장 그리고 아기를 안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어떤 일이 닥쳐도/ 내가 살아 있는 한/ 너는 늘 나의 귀여운 아기
(본문 22~29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가정

우리는 가족!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엄마, 아빠 사랑해요
사랑받고 싶어요
우리는 가족!
엄마, 아빠 사랑해요
이렇게 사랑해 주세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이상한 크레파스
로버트 먼치 지음, 엘렌느 데스퓨토 그림, 박무영 옮김
꽁지머리 소동
로버트 먼치 지음, 마이클 마르첸코 그림, 박무영 옮김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로버트 먼치 원작, 이세 히데코 그림, 김하루

마지막 황제 푸이
안토니 루이스 그림, 제레미 스미스 지음, 김수진 옮김
파라오 투탕카멘
안토니 루이스 그림, 재키 개프 글, 김수진 옮김
그리스 신화 01 - 판도라의 항아리
루시 코츠 글, 안토니 루이스 그림, 이순미 옮김

이가 빠지면 지붕 위로 던져요
셀비 빌러 지음,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공경희 옮김
어떻게 하면 좋지?
와타나베 시게오 글, 오오토모 야스오 그림, 김숙 옮김
이상한 나라의 숫자들
마리아 데 라 루스 우리베 글, 페르난도 크란 그림, 김정하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