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는 내 친구 18 저학년을 위한 동화

생쥐 아가씨와 고양이 아저씨

제임스 마셜 지은이, 햇살과 나무꾼 옮김 | 논장
생쥐 아가씨와 고양이 아저씨
정가
6,000원
할인가
5,400 (10% 600원 할인)
마일리지
27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0년 08월 30일 | 페이지 : 135쪽 | 크기 : 15.4 x 22.5cm
ISBN_10 : 89-8414-026-0 | KDC : 843
원제
RATS ON THE RANGE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303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7월 6. 느낌이 솔솔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2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재미가 새록새록
2학년 국어 2학기 10월 3. 생각을 나타내요
생쥐 아가씨가 고양이 아저씨와 우여곡절 끝에 진실한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유머와 위트가 넘치는 가운데 지적인 통찰력을 담고 있는 제임스 마셜의 저학년을 위한 단편 동화 모음집입니다. 통념을 거부하는 작가 특유의 발랄한 상상력뿐만 아니라 허위를 꿰뚫는 통찰력, 그리고 짧은 이야기의 묘미를 살려주는 탁월한 구성력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재치와 철학이 담긴 여덟 편의 이야기 속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생쥐와 쥐, 돼지, 사냥개와 쥐 등 여러 동물들을 등장시켜 친절, 사랑, 신뢰, 우정, 공부 같은 주제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들려 주면서 의외의 결말로 웃음을 선사하고, 훌륭한 교훈도 일깨워주는 유익한 동화입니다.
제임스 마셜(James Marshall)
미국 텍사스 주에서 태어나 음악 학교 장학생, 역사학도로 학생 시절을 보내고 선생님으로 일하다가 1970년부터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해, 이후 40권도 넘는 동화책을 쓰고 그림을 직접 그린 제임스 마셜은 존중, 우정, 신뢰 같은 주제를 유머와 재치가 넘치게 표현했는데, 선명한 색채와 단순한 선이 특징인 삽화로 더욱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외에도 ‘조지와 마사’ ‘스투피드’ ‘폭스’ 시리즈, 『선생님을 찾습니다!』『요 사고뭉치들 내가 돌아왔다』『생쥐 아가씨와 고양이 아저씨』등 여러 작품들이 있습니다.
햇살과나무꾼
햇살과나무꾼은 어린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고귀한 감성을 일깨우는 책을 꾸준히 만들어 온 어린이책 전문 기획실입니다. 특히 세계 곳곳에 묻혀 있는 좋은 작품들을 찾아 우리말로 소개하고 어린이의 정신에 지식의 씨앗을 뿌리는 책을 집필하는 일에 열심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한밤중 톰의 정원에서』『아무도 모르는 작은 나라』『시튼 동물기』『콩알 만한 작은 개』『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워터십 다운의 열한 마리 토끼』 등 많습니다. 또한 직접 쓴 책도 『아낌없이 주는 친구들』『흉내쟁이 친구들』『위대한 발명품이 나를 울려요』『장영실』『우리 땅에서 사라져가는 생명들』『우리 나라가 보여요』『내 친구 개』『달구지랑 횃불이랑 옛날의 교통 통신』 등이 있습니다.
1.생쥐 아가씨
2.돼지가 천국에 갔을 때
3.돼지, 차를 몰다
4.생쥐 파티
5.일기 예보 하는 돼지
6.돼지, 드디어 철이 들다
7.쥐 목장
8.말똥가리의 유언장
고양이와 함께 살게 된 생쥐, 천방지축 돼지, 사냥개와 함께 살게 된 시궁쥐, 사람들의 마음을 떠보려고 죽은 척한 말똥가리가 등장하는 익살스런 이야기 8편. 딱히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동화라기보다는 오히려 콩트라고 하는 편이 적당할 듯하다. 예를 들어 서로 필요한 존재임을 깨달을 때 원래적인 적대 관계가 극복되는 것을 보여주는 등, 단순히 익살에 그치지 ...
- 아침햇살

돼지가 운전 면허증을 따던 날, 온 마을이 겁에 질렸습니다. “이젠 어쩔 수 없어.” 이발소 앞에 서 있던 이발사가 말했습니다. 약사는 “진짜로 돼지한테 면허를 내주었단 말이야? 미친 짓이야!”
하고, 빵집 주인은 “대체 세상이 어떻게 되려는지.” 하고 말했습니다.

바로 그 때 부아-아앙 하는 소리와 끼이-익 하는 브레이크 소리, 덜컥거리는 기어 소리가 요란하게 들렸습니다. 이발사가 말했습니다. “돼지다. 어서 피하자!” 다들 부리나케 이발소 안으로 피해서 창 밖을 내다 보았습니다.
(본문 52~53쪽)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오소리네 집 꽃밭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마법의 설탕 두 조각
미카엘 엔데 글, 진드라 케펙 그림, 유혜자 옮김

선생님을 찾습니다!
해리 알러드 글, 제임스 마셜 그림, 김성희 옮김
조지와 마사
제임스 마셜 글·그림, 윤여림 옮김
괴물이 무섭다고?
오그던 내시 글, 제임스 마셜 그림, 엄혜숙 옮김

터널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장미란 옮김
동물원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장미란 옮김
학교에 간 사자
필리파 피어스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