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이야기

라퐁텐 우화집

라퐁텐 지음, ?틴 블레이크 외 29인 그림 | 크레용하우스
라퐁텐 우화집
정가
15,000원
할인가
13,500 (10% 1,500원 할인)
마일리지
67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1년 02월 20일 | 페이지 : 65쪽 | 크기 : 25.4 x 36cm
ISBN_10 : 89-88674-90-1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0473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이야기를 듣고 느낌을 말해요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집단 생활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이야기를 듣고 잘 이해해요
1학년 바른 생활 1학기 06월 5. 사이좋은 친구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1학년 국어 1학기 07월 6. 느낌이 솔솔
2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재미가 새록새록
2학년 국어 2학기 10월 3. 생각을 나타내요
수상&선정
웹진 열린어린이 추천도서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어린이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넓은 마음을 키워 주려 할 때, 효과적인 방법 가운데 하나가 친숙한 동물들이 등장하는 이야기의 소개일 것입니다. 이솝 이야기나 전래 동화들은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제재입니다. 아이들은 책을 읽는 동안 배꼽을 쥘 만큼 웃기도 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기도 하면서 그 안에 담긴 교훈들을 자연스레 받아들이지요.『라퐁텐 우화』가 널리 읽히는 이유도 이런 맥락에서일 것입니다. 게다가 저자 스스로 완전하다고 느낄 때까지 30여 년을 고쳐 쓰며 쏟아 부은 정성이 있으니 그 이야기 하나 하나가 주는 감동 또한 무엇보다 큽니다.

이 책은 크게 두 가지 맛을 느끼게 합니다. 첫째로는 그리 길지 않은 이야기 속에, 세상을 지혜롭게 살아 갈 수 있는 진리들이 가득하다는 것입니다. 자만보다는 겸손을, 행복은 물질이 아닌 마음에 있다는 것을, 자신의 힘으로 노력하고 그것을 소중히 여기기를, 겉모습으로만 다른 사람을 판단하지 말기를 우리에게 조단조단 일러 줍니다. 억지스런 말들로 강요되지 않고 그저 잔잔히 이야기를 들려 주듯이 전달되고 있습니다. 두고두고 찬찬히 우리의 마음 속에 여운을 남겨 주지요.

이 책이 지닌 또 하나의 매력은 바로 그림에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삽화가 30명이 정성을 다해 그려 놓은 그림들은 이야기에 곁들인 것이라고만 보기에는 아까울 만큼 뛰어납니다. 이야기 하나마다 각기 개성이 드러난 그림 하나하나가 어울려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 냅니다. 때론 장난기 넘치는 재미난 만화같이, 때론 아름다운 한 폭의 수채화같이 각기 다른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어린이들에게 책 한 권이 줄 수 있는 매력의 모든 맛을 느끼게 해 줄, 두고두고 간직하고픈 책입니다.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라퐁텐의 우화 30편이 유명 삽화가들의 개성있는 서른 가지 그림과 함께 소개되어 있는 책입니다.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주고 세상을 보다 깊고 넓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지혜로운 이야기들이 아름다운 그림 속에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마음으로 느끼고, 눈으로도 느끼는 두 가지 커다란 감동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여우와 염소」「떡갈나무와 갈대」「황소와 개구리」「황금 알을 낳는 암탉」「까마귀와 여우」「방앗간 부자와 나귀」등.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짤막한 이야기들이 그 안에 담긴 뜻을 요약해 주는 말과 함께 잔잔한 교훈을 남겨 줍니다.
라 퐁테느(Jean de La Fontaine)
1621년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숲 속을 산책하고, 책을 읽고, 여러 가지 생각을 하면서 어린 시절을 보낸 까닭에 글솜씨가 아주 뛰어났습니다. 풍부하고 정감 어린 언어로 누구나 감탄할 만한 작품을 썼습니다. 그의 작품『우화 시집』은 주로 동물들이 등장하는 240편의 우화를 12권으로 나누어 만든 책입니다. 우화 하나하나마다 완전하다고 느껴질 때까지 몇 번이고 고쳐 써서 완성하는 데 30년이 걸렸습니다. 이 책은 세계 어린이들이 가장 즐겨 읽는 책의 하나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삶의 지혜를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교훈적이면서도 풍자적인 내용을 간결하고 정확한 문장으로 명쾌하게 표현하여, 몇백 년 동안 여러 나라의 독자들에게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퀜틴 블레이크(Quentin Blake)
1932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습니다. 열여섯 살에 『펀치』지에 작품을 발표하면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로알드 달이 쓴 대부분의 동화책을 비롯하여 다른 수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휘트브레드 상,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라가치 상 등을 받았으며, 2002년에는 국제 안데르센 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린이 병원을 비롯한 여러 시설에 작품을 전시하여 어두운 분위기를 밝게 바꾸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필립 뒤마(Philippe Dumas)
1940년 프랑스 칸느에서 태어나 국립 미술 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어린이를 위해 수많은 책을 펴낸 그는 프랑스의 아주 유명한 그림책 작가 겸 화가입니다. 그는 많은 상을 받았는데, 그림책『빅토르 위고가 길을 잃어버렸어요』는 1987년에 그 해의 가장 우스꽝스러운 책에 주는 상을 받기도 했답니다. 그의 책은 세계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로라』『로라, 알리스의 구조견』『작은 거인』『길 위의 로라』『오데트, 파리의 봄』『버찌』『달빛 아래에서』등 수십여 권이 있습니다.
크리스토프 뒤뤼알(Christophe Durual)
1968년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미술을 전공하였고, 만화영화 학교에서 애니메이션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1991년부터 삽화가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림동화 『황제의 아홉 가지 버릇』『이야기의 성전』『지옥 열차』『존재하지 않았던 학교』등을 출간하였습니다.
토니 로스(Tony Ross)
1938년 영국에서 태어나 리버풀 아트 스쿨에서 공부했고 만화가,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션 강사 등의 일을 해 왔습니다. 독특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지닌 그림책 작가로, 어른들에게는 하잘것없지만 어린이들에게는 아주 심각하게 여겨지는 문제들을 즐겨 다루며 아주 자유분방하고 유머러스한 화풍이 특징입니다. 영국, 네덜란드, 독일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많은 상을 받았으며, 전 세계에 4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작품으로는 『왜요?』『신통방통 제제벨』『학교 안 갈 거야』『배꼽이 없어요』『오스카만 야단 맞아!』『보물 양말』『잭과 콩나무』『타우저와 괴물 달걀』 등이 있습니다.
여우와 염소 / 떡갈나무와 갈대 / 황소와 개구리 / 구두 수선공과 부자 / 사랑에 빠진 사자 / 흙항아리와 쇠항아리 / 여인과 우유 단지 / 황새 / 두 마리의 노새 / 늑대와 개 / 토끼와 거북 /수탉과 고양이와 생쥐 / 까마귀와 여우 / 방앗간 부자와 나귀 / 늑대와 황새 / 여우와 황새 / 세상을 등진 쥐 / 농부와 자식들 / 동물들의 회의 / 사자와 생쥐 / 개미와 베짱이 / 도시 쥐와 시골 쥐 / 어부와 물고기 / 황금 알을 낳는 암탉 / 마차와 파리 / 토끼와 족제비와 고양이 / 늑대와 새끼양 / 사자와 모기 /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 사람한테 진 사자
이 책에 그림을 그린 사람들
떡갈나무가 우쭐대면서 갈대한테 말했어요. “갈대야, 너 참 안됐다. 넌 바람만 조금 불어도 온몸이 흔들리잖아. 날 보렴, 난 거센 바람에도 끄덕없어. 도대체 넌 주제도 모르고 왜 이렇게 바람이 부는 언덕에 태어났니?” 갈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세찬 폭풍우가 몰아쳤지요. 떡갈나무는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폭풍우에 맞서다가 결국 뿌리째 뽑혀 쓰러지고 말았어요. 하지만 갈대는 고개를 숙이고 바람 부는 대로 흔들리면서 폭풍우가 지나갈 때까지 잘 견뎌 냈답니다.

자만보다는 겸손이 더 큰 힘이 될 때가 있지요.
(본문 6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국내도서 > 명작 > 다른 나라 명작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사회 생활

지혜로운 책
비 오는 날 읽어요
지혜로운 책
비 오는 날 좋은 책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바람과 해님
라 퐁테느 지음,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그림, 우순교 옮김
토끼와 거북이
라 퐁테느 지음,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그림, 우순교 옮김
라 퐁텐 우화집
라 퐁텐 지음, 신은영 옮김

왜요?
린제이 캠프 글, 토니 로스 그림, 창작집단 바리 옮김
찰리와 초콜릿 공장
로알드 달 글, 퀜틴 블레이크 그림, 지혜연 옮김
꼭 잡아 주세요, 아빠!
진 윌리스 지음, 토니 로스 그림, 김서정 옮김

아빠가 우주를 보여준 날
울프 스타르크 글, 에바 에릭슨 그림
놀라운 인체의 신비
김동광 옮김
여우의 전화 박스
도다 가즈요 글쓴이, 다카스 가즈미 그림, 햇살과 나무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