찔레꽃 울타리 계절 시리즈 (전 4권)

질 바클렘 글·그림, 이연향 옮김 | 마루벌
찔레꽃 울타리 계절 시리즈 (전 4권)
정가
34,000원
할인가
30,600 (10% 3,400원 할인)
마일리지
1,53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0년 03월 08일 | 페이지 : 0쪽 | 크기 : 19.6 x 24.4cm
ISBN_10 : XX-85675-00-2 | KDC : 843
원제
Brambly Hedge-Spring Story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2261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계절 변화에 관심 가져요
1학년 국어 1학기 06월 5. 생각을 펼쳐요
1학년 국어 2학기 11월 4. 다정하게 지내요
2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재미가 솔솔
2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재미가 새록새록
달을 먹은 공룡
밤하늘에 달 하나가 되기까지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자연을 배경으로 순수한 마음으로 정답게 살아 가는 들쥐들의 이야기입니다. 싱그러운 들판을 무대로 펼쳐지는 숲 속의 아름다움과 들쥐들의 생활 모습을 정겨움이 물씬 묻어나는 세심한 그림으로 묘사하였습니다. 한데 어울려 살아 가는 이웃의 소중함이 느껴지며, 자연을 모르고 살아 가는 어린이들에게 들판의 싱그러움을 전해줄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4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봄이야기』
2권『여름이야기』
3권『가을이야기』
4권『겨울이야기』

찔레꽃 울타리에 따스한 봄 햇살이 스며들 무렵, 자작나무 집에 사는 머위가 생일을 맞이하게 됩니다. 머위는 오늘이 자기 생일이라는 걸 아무도 모르는 것 같아 섭섭한 기분을 느끼죠. 생일 선물도 많이 받고 싶거든요. 그런데, 사과 할아버지는 아침부터 마을의 들쥐들을 찾아 다니시며 뭔지 모를 일로 바쁘시기만 해요.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찔레꽃울타리 마을에 아주 무더운 여름이 찾아 온 어느 날, 눈초롱과 바위솔이 결혼을 합니다. 바위솔은 가장 멋진 양복을 골라 입고, 눈초롱은 예쁜 웨딩 드레스를 입고, 미나리아재비 사이를 지나 어여쁘게 꾸며진 뗏목 위에서 결혼식을 올립니다. 주례를 맡으신 봄메 할아버지는 꼬리는 더 길어지고, 눈은 더 밝아지고, `찍' 소리는 커지지 않기를 바라시며 다같이 축배를 들자고 하십니다.
우리 다같이 눈초롱과 바위솔의 결혼식 구경을 갈까요?

가을이 되어 나무딸기와 들풀들의 열매가 알맞게 익으면 찔레꽃울타리 마을의 들쥐들은 매우 바빠집니다. 씨나 열매, 나무뿌리를 모아 저장그루터기로 옮겨 겨울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이죠.
떡갈나무 성의 마타리씨도 이른 아침부터 막내딸 앵초를 데리고 숲으로 나옵니다. 그렇게 한참을 열매와 나무딸기 따는 일을 하다보니 앵초가 안 보이는 거예요. 온 가족이 마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앵초를 찾는데 날은 점점 어두워집니다. 큰 일이에요. 도대체 앵초는 어디에 있는 걸까요?

찔레꽃울타리 마을에 밤새 하얀 눈이 내려 오솔길과 덤불들은 두껍고 하얀 눈 이불 속으로 숨어 버렸어요. 이 정도로 눈이 쌓이면 눈 축제를 열기가 딱 좋대요. 반들반들하게 얼음 강당을 만들고, 호랑가시나무로 자그마한 무대도 만들고, 반디들을 배 불리 먹여 불 밝힐 준비도 하고, 강당 한 옆에 놓인 식탁에는 맛나는 음식들을 가득 차려 놓았어요. 동이 틀 때까지 열리는 들쥐마을의 눈 축제에 우리 같이 가 볼까요?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사과 할아버지가 감사의 기도를 올립니다. “우리의 푸른 들판에서 얻은 이 음식을 감사히 먹읍시다.” 기도가 끝나자, 사과 할머니가 머위에게 다정히 말합니다. “칼이 네 바구니에 있는 것 같은데 좀 꺼내 주겠니?” 천천히 앉은 자리에서 내려온 머위가, 바구니 끈을 풀고 뚜껑을 엽니다. 그런데 와! 머위는 제 눈을 정말 믿을 수가 없습니다.
(1권 본문 25~26쪽)

그럼 이제, 꽃과 초원의 이름으로, 하늘에 떠 있는 별의 이름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냇물의 이름으로, 또 이 모든 것에 놀라움을 불어 넣어주는 신비한 힘의 이름으로 바위솔과 눈초롱이 부부가 되었음을 선언하노라.” 바위솔이 신부에게 입을 맞추자 들쥐들은 모두 환호성을 질렀고, 신부 들러리들은 신랑 신부에게 꽃잎 한 바구니를 뿌려 줍니다.
(2권 본문 22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우리는 가족!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우리는 가족!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아기돼지 세마리
데이비드 와이즈너 글·그림, 이옥용 옮김
긴 머리 공주
안너마리 반 해링언 지은이, 이명희 옮김
생각하는 미술 (전 5권)
필립 예나인 지음, 김혜숙 옮김, 김 정 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