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a Story / My First Book and Tape

Jamberry

by Bruce Degen | Harper Festival
Jamberry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1995년 02월 01일 | 페이지 : 30쪽 | 크기 : 12.5 x 14.8cm
ISBN_10 : 0-69470-09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2350 | 독자 서평(0)
수상&선정
Children's Books of the Year, Child Study Association of America
도서정보
이 도서는 품절 입니다.
천진난만 어린이
사랑 가득한 선생님에 대한 기억
선생님, 기억하세요?
비 오는 오후 아이들은 무언가 신나는 놀이를 생각해 냅니다. 정교하지는 않지만 흥에 겨워 뛰고 놀다 보면 어느새 비는 그치고, 가라앉았던 기분도 말끔해집니다. 이런 아이들의 놀이처럼 굳이 틀에 짜맞추려고 노력하지 않고 흥얼흥얼, 우당탕탕 그저 즐겁게 부르는 노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잼베리」는 하나둘 따먹는 블루베리에서 시작해서 재미있는 운율과 라임을 따라 카누 가득 블루베리를 따넣기도 하고, 기차 가득 블랙베리를 담아 나릅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잼도 만들고 딸기 속에서 깡총깡총 뛰기도 합니다.

“rumble and ramble in blackberry brambles”(덜컹덜컹, 구불구불 가다 보면 검은 딸기 숲을 만나고), “Raspberry, Jazzberry, Razzmatazzberry, Berryband, Merryband, Jamming in Berryland”(산딸기, 재즈 열매, 화려하고 현란한 열매, 열매들 악단은 즐거운 악단, 신나게 잼 만드는 열매나라)처럼 라임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기도 하고 엉뚱하게 코끼리가 산딸기 잼에서 스케이트를 타기도 하지만 열매폭죽도 터트리고 아이들이 딸기 속에 파묻히기도 하면서 놀이는 흥겹습니다.

글이 리드미컬하기 때문에 노래처럼 흥겹게 큰 소리로 읽어 주는 것이 더 즐겁습니다. 책 속에 가득한 맛있는 열매들을 보며, 풀숲에 달린 사탕이나 머쉬멜로, 식빵들을 보면서 아이들은 군침을 삼키기도 합니다. 래스베리나 블랙베리는 우리 산딸기(덩굴딸기)와 맛이 비슷하고, 블루베리는 까마종이 같은 단맛에 새콤한 맛이 약간 납니다.

여름이 시작되면서 각종 딸기와 작은 열매들이 익어 갑니다. 블루베리 밭에서는 어린 아이들이 손과 입가를 물들이며 입 안 가득 블루베리를 따넣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소년과 그의 친구인 곰 한 마리도 모자며 신발, 카누에까지 가득 블루베리를 담았네요. 하나, 둘 따 담은 블루베리가 어느덧 댐 가득 넘쳐납니다. 열매 따기는 이제 더욱 흥겨워져서 잼을 만들기 위한 춤과 노래로 이어집니다.

운율과 리듬이 풍부한 이야기는 그대로 현란한 열매 나라의 축제가 되어 산딸기 폭죽도 터지고 신이 난 아이들은 산 같고 샘 같은 딸기들 속에 푹 파묻힙니다. 몇 소절 읽어 주다 보면 어느새 아이들이 깔깔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작가의 아이다운 유머는 본문에서뿐 아니라 화면 곳곳에 숨어 있는 작은 그림들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냇가 풀숲엔 머쉬멜로와 젤리 빈이 달렸고 연꽃은 버터와 비스킷입니다. 산딸기 잼에서 스케이트 타는 코끼리나 깃발을 든 작은 생쥐, 모자에서 나오는 개구리며 올챙이는 아이들의 눈을 오래 잡아 둡니다. 본문을 때론 경쾌하게, 때론 웅장하게 리듬을 살려 읽어 주는 테이프가 함께 있습니다. 앞뒷면이 반복 녹음되어 있습니다.
브루스 디건(Bruce Degen)
1945년에 태어난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쿠퍼 유니언 대학과 프라트 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 전직 교사인 디건은 1977년부터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자신이 직접 글을 쓴『짐베리』를 비롯해『신기한 스쿨 버스』등 약 40여 편의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연필이나 펜으로 밑그림을 그린 수채화를 주로 그렸으며, 특히 연필화가 뛰어납니다. 동물 캐릭터를 즐겨 그리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밝고 익살스럽고 명랑하며 활기찬 것이 특징입니다.
I still love looking for berries in fields. But now my wife and two sons and I do the picking. We fill cans and pots and pails with berries and then have a feast of pies and jams and berries with lots...
- Bruce Degen
They're off...a boy and an endearing, rhyme-spouting bear, who squires him through a fantastic world of berries. And their adventure comes to a razzamatazz finale under a starberry sky.
One berry
Two berry
Pick me a blue berry

Hat berry
Shoe berry
In my canoeberry

Under the bridge
And over the dam
Looking for berries
Berries for jam

Three berry
Four berry
Hay berry
Strawberry

Finger and paw berry
My berry, your berry
(본문 4~13쪽)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다른 나라 학습 그림책
해외도서 > 오디오 북
해외도서 > 보드 북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1~10권)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옮김
신기한 스쿨버스 (전 10권)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11~20권)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외 옮김

Goodnight Moon
by Margaret Wise Brown, Clement Hurd (Illustrator)
More More More, Said the Baby
by Vera B. Williams(Illustrator)
Leo the Late Bloomer
by Robert Kraus, Jose Aruego(Illust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