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전 10권)

이희재 그림, 이문열 평역 | 아이세움
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정가
85,000원
할인가
76,500 (10% 8,500원 할인)
마일리지
3,82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1년 07월 30일 | 페이지 : 0쪽 | 크기 : 18.8 x 25.4cm
ISBN_10 : 89-378-1126-X | KDC : 823,657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4281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4학년 국어 1학기 03월 1. 생생한 느낌 그대로
4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삶의 향기
도서정보
이 도서는 절판 입니다.
이문열, 이희재의『만화 삼국지』. 오랜 세월에 걸쳐 고전으로서 사람들에게 널리 읽히고 있는 삼국지. 영웅들의 큰 뜻과 지혜와 용기, 그리고 품위와 신념을 배울 수 있는 최상의 텍스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대한 양의 내용과 수많은 등장 인물 탓에 어린이들이 읽기에는 다소 버거웠습니다. 이에 소설가 이문열과 만화가 이희재 두 사람이 힘을 모아 어린이를 위한 만화 삼국지 시리즈를 엮었습니다. 이문열 작가가 쓴 삼국지를 판본으로 하여 이희재 만화가가 만화로 재창조하여 삼국지의 진가를 충분히 살려 내고 있습니다. 모두 10권으로 기획되어 완간되었습니다.

‘만화 삼국지’ 시리즈는 인물들의 성격과 심리 묘사가 세심합니다. 이문열 작가의 글과 이희재 만화가의 개성 넘치는 그림들이 어우러져 생동감 있습니다. 장대한 스케일의 사건 묘사, 역사물에 대한 작가의 경험과 이해, 만화적 상상력의 멋진 결합입니다. 장엄한 삼국지의 감동을 전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1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도원에 피는 의』
2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구름처럼 이는 영웅』
3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헝클어진 천하』
4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칼 한 자루 말 한 필로 천리를 닫다』
5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세 번 천하를 돌아봄이여』
6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불타는 적벽』
7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가자 서촉으로』
8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솥발처럼 갈라선 천하』
9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출사표, 드높아라 충신의 매운 얼이여』
10권『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 오장원에 지는 별』로 모두 10권입니다.
이희재
1952년 남쪽 바다 완도,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 이름난 신지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 섬으로 흘러 들어온 만화에 홀려 꿈을 꾸다 만화가가 되기로 작심하고 스무 살 때 서울에 올라와 30년 넘게 만화를 그렸습니다. 1981년『명인』『억새』를 시작으로『악동이』『나의 라임오렌지 나무』『이희재 옛날이야기』등의 아동만화와, 1986년『새벽길』『간판스타』등 중단편을 발표하였습니다. 1988년 어린이 만화『악동이』로 심의기구에서 주는 상을 거부하였고 이듬해 YWCA 어머니들이 같은 작품에 상을 주었습니다.『한국의 역사』와『저 하늘에도 슬픔이』가 일본어판으로 나왔으며 1997년 미술전문지에서 평론가들이 선정한 ‘해방 후 한국만화 열편’에『간판스타』가 들어갔습니다. 『나 어릴 적에』로 ‘2000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대상을 받았고, 역사 만화 『만화 한국사』『만화 삼국지』도 그렸습니다.
이문열
1948년 서울에서 태어나 경북 영양 등지에서 자랐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고정 독자를 갖고 있는 대표적 소설가입니다. 1977년『대구매일신문』에 단편「나자레를 아십니까」가 당선작 없는 가작에 뽑히면서 문단에 첫발을 디디게 됩니다. 이듬해『대구매일신문』에 입사한 그는 다시 1년 후『사람의 아들』로 평단과 독자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으며, 1984년부터는 상경하여 전업 작가로 나섰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젊은날의 초상』『황제를 위하여』『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시인』『호모 엑세쿠탄스』, 평역소설 『삼국지』『수호지』『초한지』 등이 있습니다. 오늘의 작가상, 동인문학상, 이상문학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어머니, 아버지와 함께 읽는 인간의 바다’
『삼국지』에는 숱한 이야기들이 강물을 이루며 흘러갑니다. 세상을 뒤엎을 듯한 홍수가 일기도 하고, 쏜살같은 급류의 소용돌이로 휘돌리기도 하며, 때로는 잔잔한 냇물이 되어 고요히 흐르기도 합니다. 또, 세력과 세력, 인간과 인간이 맞물리고 부딪히며 대륙을 질러가고 굽이돌아 큰 강이 되어 흐릅니다.…… 만화는 대중과 가깝다는 점에서 쉬이 접하고 사랑을 받습니...
- 이희재
‘구름처럼 일어났던 영웅들의 이야기’
『평역 삼국지』가 출판된 지 벌써 15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 동안 다양한 계층의 과분한 사랑을 받아 왔으나 마음에 늘 걸리는 것은 유소년(幼少年) 판을 따로 마련하지 않아 아이들이 너무 이른 나이에 성인들을 위해 쓴 책을 읽게 되는 일이었습니다. 언제 따로 그들을 위한『삼국지』를 펴낸다고 벼르고는 있었지만 하루하루 미루다가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
- 이문열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역사/인물 > 동양사
국내도서 > 만화 > 고전 만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무기 팔지 마세요!
위기철 지음, 이희재 그림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J. M. 바스콘셀로스 지음, 이희재 그림
이문열 이희재 만화 삼국지 1 - 도원에 피는 의
이문열 평역, 이희재 그림

방귀 만세
후쿠다 이와오 글·그림, 김난주 옮김
지구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장석훈 옮김
난 형이니까
후쿠다 이와오 글, 김난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