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빠지면 지붕 위로 던져요 : 세계 어린이들의 이야기

셀비 빌러 지음,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공경희 옮김 | 북뱅크
이가 빠지면 지붕 위로 던져요
정가
8,500원
할인가
7,650 (10% 850원 할인)
마일리지
383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1년 11월 27일 | 페이지 : 34쪽 | 크기 : 27.4 x 26.2cm
ISBN_10 : 89-89863-02-3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688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건강 생활 공통 공통 감각 및 신체 인식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여요
1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5월 4. 건강하게 생활해요
1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6월 6. 와! 여름이다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멀쩡하던 이가 어느 날 갑자기 흔들리고 쑤욱 하고 빠져 버립니다. 어린이라면 한번쯤 그런 경험을 하지요. 그런데 이가 빠진 뒤 그 이를 어떻게 해야 하나 당황스럽습니다. 금방까지도 자기 입 속에서 자신과 함께 먹고 맛보던 이인데……. 우리 나라의 할머니 할아버지들은 어렸을 때 이른 지붕으로 던지며 “까치야 까치야 헌 이 줄게 새 이 다오”하고 말했답니다. 여러분도 그랬나요? 아니, 아직 이를 갈지 않았다면 얼마 후 빠진 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알아 두세요. 그리고 그와 함께 세계 여러 나라의 어린이들은 빠진 이를 어떻게 하는지도 조사해 보세요. 이 책 속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북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와 카리브해, 남아메리카, 중앙아프리카와 남아프리카, 북부 아프리카와 중동, 유럽, 동유럽과 북부와 중앙아시아, 남부 아시아, 동남아시아, 동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등으로 세계를 대륙별로 나누어 그 주요 지역의 풍습을 보여 줍니다. 또한 이에 대한 과학 지식도 부록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잘 알아 두면 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셀비 빌러(Selby B. Beeler)
현재 미국 미네소타에서 남편과 아이들과 살고 있으며, 이 책을 쓰기 위해 여러 해에 걸쳐 전 세계를 다니며 서로 다른 풍습을 조사했다.『이가 빠지면 지붕 위로 던져요』가 첫 작품입니다.
브라이언 카라스(G. Brian Karas)
1957년 미국 코네티컷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미국 뉴욕에서 부인과 아이들과 살고 있습니다. 1983년부터 지금까지 50권 이상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1997년에는 카우보이와 악어의 이야기를 담은『호숫가의 집』으로 보스톤 글로브-혼북 상을 받았습니다. 이외의 작품으로『수다쟁이 크레용』『나의 괴물 관찰 일기』『이가 빠지면 지붕 위로 던져요』『세상을 만든 거미』등이 있습니다.
공경희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 겸임 교수를 역임했고, 서울여자대학교 영문학과 대학원에서 강의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무지개 물고기』『곰 사냥을 떠나자』『그래서 그들은 바다로 갔다』『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호밀밭의 파수꾼』『파이 이야기』『시간의 퍼즐 조각』『자장자장 잠자는 집』 등이 있습니다.
어릴 적, 난 젖니가 빠지자 베개 밑에 넣어 두고 이빨 요정이 오기를 기다렸어요. 어른이 되어 아이들이 생겼고, 그 아이들이 이가 빠졌을 때 그렇게 하도록 가르쳤지요. 빠진 이는 그렇게 하는 걸로만 알았거든요. 어느 날, 딸이 이빨 요정 이야기를 하자 브라질에서 온 친구가 그 말을 듣더니 “이빨 요정이 뭔데?”라고 물었어요. 그 말에 난 놀랐죠. “이빨 요...
- 셀비 빌러
유럽

그리스
이를 지붕으로 던지면서 행운을 빌고, 또 튼튼한 이가 나기를 빌어요.

덴마크
밤에 이를 베개 밑에 넣어 두고, ‘탄드 핀’이라는 이빨 요정이 와서 이를 가져가고 용돈을 주기를 기다리죠.

영국
잠자리에 들면서 베개 밑에 이를 넣어 두고, 이빨 요정이 오기를 기다려요.

프랑스
이를 베개 밑에 넣어 둬요. ‘라 쁘띠뜨 소리’라는 쥐가 와서 선물을 주고 이를 가져 가죠.

독일
특별히 하는 일이 없어요.

스웨덴
자기 전에 이를 물 컵에 넣어 둬요. 이튿날 아침에 보면 이는 사라지고 거기에 동전이 들어 있어요.

스페인
이를 베개 밑에 넣어 둬요. 잠든 사이 ‘라톤시토 페레즈’라는 생쥐가 와서 돈이나 사탕을 놓고 이를 가져가죠.
(본문 16∼17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내 이름은 대서양
브라이언 카라스 글·그림, 김미련 옮김
지구가 빙글빙글
브라이언 카라스 글·그림, 이상희 옮김
아침 햇살이 담긴 팬케이크
조나단 런던 글,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남경완 옮김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로버트 먼치 글, 안토니 루이스 그림, 김숙 옮김
어떻게 하면 좋지?
와타나베 시게오 글, 오오토모 야스오 그림, 김숙 옮김
이상한 나라의 숫자들
마리아 데 라 루스 우리베 글, 페르난도 크란 그림, 김정하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