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공룡의 메리 크리스마스

데브 필키 글,그림, 임정재 옮김 | 사파리
아기 공룡의 메리 크리스마스
정가
6,800원
할인가
6,120 (10% 680원 할인)
마일리지
306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1년 12월 08일 | 페이지 : 63쪽 | 크기 : 17.2 x 21.2cm
ISBN_10 : 89-5585-010-7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045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이야기를 듣고 느낌을 말해요
1학년 국어 1학기 05월 3. 마음을 나누며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수상&선정
열린어린이 2005 겨울 방학 권장 도서
도서정보
이 도서는 품절 입니다.
추운 겨울,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무렵이면 따뜻한 이야기가 듣고 싶어집니다. 나 아닌 다른 사람을 다치지 않게 돌봐 주고, 마음을 나누고 살아가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가 새삼 깨닫게 되기도 합니다.『아기 공룡의 메리 크리스마스』는 그런 따스한 맘을 느끼게 해 줄 고운 이야기 네 편이 들어 있는 책입니다. 아기 공룡이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크리스마스를 행복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게 하는 마음의 비밀이 들어 있습니다.

아기 공룡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찾으러 도끼를 들고 숲으로 향합니다. 큰 나무, 작은 나무, 쭈욱 뻗은 나무 등 숲에는 나무들이 참 많았습니다. 그런데 크리스마스 트리하기에 딱 맘에 드는 나무가 하나 아기 공룡의 눈에 들어 옵니다. 푸른 잎이 차가운 겨울 바람에 살랑대는 것이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아기 공룡은 자기 욕심을 버리고 나무를 베지 않고 트리 장식을 갖고 와 나무를 장식합니다. 그리곤 집 안에 앉아서 창 밖에 빛나는 트리를 보면서 행복해 했습니다. 이「세상에서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외에도 아기 공룡의 이야기들이 어린이 여러분을 위해 따뜻하고 깜찍한 웃음 선물을 해 줄 것입니다.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데브 필키(Dev Pilkey)
오하이오 켄트에서 동물 친구들과 함께 살며 어린이들을 위한 글과 그림을 그리고,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랑스런 파란색 아기 공룡을 주인공으로 한 ‘아기 공룡 시리즈’는 그의 대표작으로 오랫동안 전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 온 그림책입니다. 그 외에도 대표작으로는 코믹한 캐릭터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Captain Underpants’ 시리즈와 ‘The Moonglow Roll-O-Rama’ ‘The Paperboy’ ‘When Cat's Dream’ 등이 있습니다.『빰빠라밤! 빤스맨』『입 냄새 나는 개』등이 우리말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임정재
경희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인하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도서출판 말과 뜻에서 출판 기획 및 편집일을 하였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라스베가스를 떠나며』『별을 쫓아가는 길』등의 책과 각종 문화 인류 경제서를 번역하였으며,『도둑이 들어있는 상자』『유리개』『개구쟁이 해리』『마법의 숲-숲이 들려주는 신비한 나무들의 이야기』『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꾀쟁이 이야기』등의 작품을 번역하였습니다.
천방지축 아기 공룡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 줄게요. 귀염둥이 아기 공룡은 나무에게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고, 초콜릿 사탕으로 목걸이를 만들고, 벙어리장갑을 잃어버리지 않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또 혼자 보내기에는 너무 외로운 크리스마스 날에 너구리와 새 그리고 코뿔소 할아버지를 만났어요. 친구들은 모두 아기 공룡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축복해 주었답니다.
세상에서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
초콜릿 사탕 목걸이
벙어리 장갑
메리 크리스마스! 아기 공룡
크리스마스 전 날, 아기 공룡에게 멋진 생각이 떠올랐어요. “초콜릿 사탕으로 목걸이를 만들어야지!” 아기 공룡은 오래된 철사를 구부려 동그랗게 만든 다음, 맛있는 초콜릿 사탕을 매달았어요.

아기 공룡이 동그란 사탕 목걸이를 벽에 걸자, 갑자기 사탕 하나가 ‘톡’하고 떨어졌어요. 아기 공룡은 떨어진 사탕을 주워 냠냠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 맛있어!”

아기 공룡은 애써 만든 목걸이를 망가뜨리고 싶지 않았어요. “떨어지는 사탕 말고는 절대로 안 먹을 거야!”

하지만 아기 공룡은 사탕이 먹고 싶어 팔꿈치로 벽을 ‘툭’ 쳐 보았어요. 그러자 사탕 두 개가 ‘톡’ 떨어졌어요. “우와! 이건 분명 떨어진 거야!” 아기 공룡은 재빨리 사탕을 주워 꿀꺽 삼켰어요.
(본문 20∼23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사회 생활

크리스마스 특선
크리스마스 특선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아기 공룡에게 친구가 생겼어요
데브 필키 글,그림, 임정재 옮김
아기 공룡의 뒤죽박죽 하루
데브 필키 글,그림, 임정재 옮김
고양이 엄마가 된 아기 공룡
데브 필키 글,그림, 임정재 옮김

똥떡
이춘희 글, 박지훈 그림, 임재해 감수
야광귀신
이춘희, 한병호 그림, 임재해 감수
하지만 하지만 할머니
사노 요코 글·그림, 정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