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아기 그림책 5

딸기는 빨개요

뻬뜨르 호라체크 글,그림 | 시공주니어
딸기는 빨개요
정가
6,000원
할인가
5,400 (10% 600원 할인)
마일리지
27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2년 02월 10일 | 페이지 : 14쪽 | 크기 : 15.8 x 16cm
ISBN_10 : 89-527-2331-7 | KDC : 370
원제
Strawberries are red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818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0~2세, 지적 능력 공통 공통 19~23 물건의 성질과 반대 말을 가르쳐 주세요
0~2세, 언어 공통 공통 24~30 조사와 부사도 알고 싶어요
도서정보
이 도서는 품절 입니다.
사랑과 위로
맘을 어루만지는 시적인 글과 그림
너는 사랑이야!
『알록달록 아기 그림책』 시리즈의 다섯째 권으로 유아들에게 색깔과 과일의 이름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 줄 책입니다. 크레파스로 과일의 겉모양 선을 그린 후, 물감을 이용하여 나머지 색을 칠해 놓아 과일의 모양이 두드러지는 기법을 사용한, 화려한 색의 잔치가 벌어집니다. 책은 한 장마다 소개된 과일의 모양선을 따라 제단되어 있으며, 책장이 넘어갈수록 크기가 작아집니다. 또한 왼쪽 편에는 과일을 자른 모양이 보여지어 아이들이 과일의 속 모습도 알아볼 수 있답니다.

간단한 단어로만 구성되어 있어 유아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빨간 딸기, 주황색의 귤, 노란 바나나, 녹색의 사과, 파란 블루베리, 보라빛의 포도 등이 하나씩 펼쳐집니다. 그리고 포도가 나타난 장면의 오른편에는 둥그렇고 볼록볼록하게 구멍 뚫린 모양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을 넘기면 놀라운 일이 벌어진답니다. 이제껏 책의 한 편에 보여지기만 했던 잘려진 과일들이 예쁜 샐러드 그릇에 담겨지게 되어 과일 샐러드가 되어 있답니다.
뻬뜨르 호라체크(Petr Horáček)
체코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프라하의 ‘파인 아트 아카데미’에서 공부한 뒤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했습니다. 크레용과 수채화 물감, 잉크를 섞어 단순하고 굵은 선과 강한 색으로 표현하는 독특한 그림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작품으로는『딸기는 빨개요』『까맣고 하얀 게 무엇일까요?』『펭이의 하루』『펭이의 눈사람』『달님이 미소 지을 때』등이 있습니다.
『알록달록 아기 그림책』은 장난감 같은 그림책이다. 질문을 하면, 그 다음 페이지에 있는 플랩(덮개)을 열어 답을 확인하는 등 재미있는 구성으로 아이들은 플랩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책을 가지고 보다 능동적으로 놀 수 있다. 6권 각각의 주제도 충분히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만하다. 숨은 동물 찾기, 반대말, 색깔 등을 묻고 답한다.

쓰레기통 안에 숨은 것은?, 올챙이가 점점 자라면 무엇이 될까?, 벽돌을 하나하나 쌓으면 뭐가 될까?, ‘매끌매끌’의 반대말은 무엇일까?, 까맣고 하얀 게 무엇일까? 등 수수께끼 같은 질문을 한다. 아이들은 숨바꼭질 하듯『알록달록 아기 그림책』을 들춰 보며, 숨어 있는 동물들을 찾고, 올챙이가 자라 개구리가 되는 것, ‘매끌매끌’의 반대 개념이 ‘까칠까칠’이라는 것, 다양한 색깔 등을 자연스레 알 수 있다.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놀이를 하듯 볼 수 있는 그림책이기도 하다. 아이들은 부모님과 즐겁게 놀다가 자신도 모르게 각각의 주제에 대한 학습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플랩을 열어본 뒤, 플랩을 덮고 안에 어떤 그림이 있는지 상상해 볼 수 있고, 알아맞히기 게임도 할 수 있다. 상상력과 창의력에 초점을 맞추어 부모님이 읽어 줘도 좋다.

모서리를 둥글리고, 책을 입에다 대는 아이의 버릇을 염두에 두어 아이들에게 무해한 UV 코팅을 한 세심한 배려도 있고(보통 표지는 얇은 비닐을 씌우는 라미네이팅을 한다), 단순한 선으로 한눈에 동물이나 사물을 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기 때부터 책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논다면, 책을 멀리 하는 아이들은 없을 것이다. 이 책은 충분히 독서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단순 명쾌한 선과 파스텔톤의 예쁜 색깔로 아이들을 책 속으로 금방 끌어들인다.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학습 그림책 일반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색깔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그림책과 처음 만났어요
호기심이 생겨요
색깔을 배워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

알록달록 아기 그림책 (전 16권)
멜라니 월시·뻬뜨르 호라체크 글·그림
What Is Black and White?
by Petr Horácek(Illustrator)
Strawberries are red
by Petr Horácek(Illustrator)

알록달록 물고기
로이스 엘러트 지음, 김소영 옮김
샘의 신나는 과학 (전 4권)
캐서린 맥윈 그림, 윤소영 옮김
프레드릭
레오 리오니 그림, 최순희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