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의미를 찾아가는 책 2

게으름뱅이 나무늘보 우화

이윤희 지음, 김삼현 그림 | 파랑새
게으름뱅이 나무늘보 우화
정가
7,000원
할인가
6,300 (10% 700원 할인)
마일리지
31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2년 05월 02일 | 페이지 : 95쪽 | 크기 : 17.5 x 22.1cm
ISBN_10 : 89-7057-376-3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418 | 독자 서평(0)
세대 간의 소통
친구와 놀고 싶은 간절함, 신나는 판타지
민율이와 특별한 친구들
재미있는 동물 이야기에 비유된 우리의 일상. 그 이야기를 통해서 생각의 틀을 바꾸게 해 줍니다. ‘숨은 의미를 찾아가는 책’ 시리즈 중의 둘째 권『게으름뱅이 나무늘보 우화』입니다. 생각 뒤에 숨어 있던 또다른 생각! 우리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각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줄 책입니다.

하루 열여덟 시간 이상을 잠으로 보내 버리는 나무늘보. 바람이 잘 통하는 나뭇가지에 매달려 잠을 자고 먹고 자던 나무늘보. 게으름을 부리고 부리다가 몸에 식물이 자라게 됩니다. 늘 게으름 부리지 말라고 충고하던 벌새 말을 안 듣고 게으름 부리다가 그만 그런 결과를 맞게 됩니다. 할 일을 미루는 행동을 돌아보게 합니다.
이윤희
1958년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대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습니다. 1990년 아동문예 작품상에 단편 동화가, 새벗 문학상에 장편 동화가 당선되면서 본격적인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한국어린이문화대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중앙대에 출강하여 아동문학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읽기 교과서에 동화「펭귄 가족의 사랑」이 실려 있으며, 지은 책으로『네가 하늘이다』『하얀 저 눈 언덕 너머』『오리 너구리의 사과 편지』단편 동화집『꼬뿔소에게 안경을 씌워 주세요』등이 있습니다.
김삼현
전북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미국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무지개 새』『신데렐라』『웃음꽃을 찾아서』등이 있습니다. 현재 전북대학교, 원광대학교, 한양여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웬 푸른 식물?’
그제서야 비로소 나무늘보는 자신의 몸을 차근차근 훑어보았지. 벌새 말대로였어. 가슴이 쿵, 내려앉았지. 분명히 몸에 웬 푸른 식물이 뿌리를 내리고 새파랗게 자라고 있었던 거야.

참, 나 원! 바위 틈새나 나무 등걸이 아닌 동물의 몸에, 그것도 길다란 털 표면 어딘가에 붙어 싹이 트고 잎이 난 식물이라니!

멍청한 나무늘보의 표정을 물끄러미 바라보던 벌새가 문득 웃음을 멈췄어. 그리고는 낮은 소리로 말했지.

“늘보야, 내가 꼭 한마디만 할까? 빨리 자리를 털고 일어나. 지금 당장! 나무에서 내려가서 걸어! 걷는 연습을 다시 시작하라구. 그렇지 않으면 넌 숨을 쉬고 있어도 죽은 거나 마찬가지야. 아니 죽은 거라구!”
(본문 73∼77쪽)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철학

생각하는 힘
생각은 힘이 세다!

장갑
에우게니 M. 라초프 그림, 김중철 옮김
달님은 밤에 무얼 할까요?
안 에르보 글·그림, 이상희 옮김
돼지책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허은미 옮김

꿈꾸는 호랑이 우화
이윤희 지음, 윤정주 그림
성급한 오리너구리 우화
이윤희 지음, 구분선 그림
꼬마 요술쟁이 꼬슬란
이윤희 글, 정지예 그림

가면 쓰고 춤춰요
국립한경대 디자인학부 기획, 김삼현 그림
한국사를 뒤흔든 열 명의 예술가
김지혜 글, 김삼현 그림
그림을 그려 봐
김삼현 글·그림

책 읽기 좋아하는 할머니
존 윈치 지음, 조은수 옮김
더 높이, 더 멀리
장피에르 베르데 지음, 피에르 봉 그림, 조현실 옮김
푸른 개
나자 지음, 최윤정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