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책 속의 세계로! 주문만 외우면 책 속으로 휘리릭∼

마법의 시간 여행 2 - 도와 줘요, 흑기사!

메리 폽 어즈번 지음, 노은정 옮김 | 비룡소
마법의 시간 여행
정가
7,000원
할인가
6,300 (10% 700원 할인)
마일리지
31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2년 06월 17일 | 페이지 : 83쪽 | 크기 : 14.6 x 21.3cm
ISBN_10 : 89-491-5056-5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815 | 독자 서평(0)
책을 읽으며 책 속의 세상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환상 이야기입니다. 이야기를 읽으며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과정에서 추리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책 속에는 시간여행을 떠나는 가운데 여러 가지 사회, 과학, 역사 등의 지식들을 쌓게 되므로 즐거운 학습 여행이 되기도 하는 환상과 모험담 시리즈입니다.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일곱 살 난 애니, 상상보다는 진짜를 더 좋아하고 책 읽는 일을 즐기는 아홉 살 잭. 남매인 두 아이가 이상한 오두막 속에 있는 책을 보며 책 속의 세계로 시간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지난 번에는 공룡 시대, 이제는 중세 시대 기사들이 살았던 성으로 들어갑니다.
메리 폽 어즈번(Mary Pope Osborne)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연극을 공부했고,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종교학을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졸업 후에 그리스의 크레타 섬에 있는 동굴에서 생활하기도 했고, 유럽 친구들과 함께 이라크, 이란, 인도, 네팔 등을 비롯한 아시아 16개국을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습니다. 여행 중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지진을 겪기도 하고, 히말라야에서 독이 몸에 퍼져 목숨을 잃을 뻔 하기도 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뒤에는 윈도 디스플레이어, 병원 조무사, 식당 종업원, 바텐더, 어린이 책 잡지 편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생활했습니다. 워싱턴에서 관광 안내자로 지내던 연극 배우이자 감독, 극작가인 지금의 남편 윌 어즈번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소설 『최선을 다해 뛰어라』라는 작품을 쓰게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작가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17여 년 동안 50여 권 이상의 어린이 책을 썼으며, 대표작인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다양하고 폭넓은 주제를 다룬 어린이 교양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으며, 어린이책을 비롯한 많은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안녕, 해리!』『사라진 고양이의 비밀』『칙칙폭폭 꼬마 기차』『그저 그런 학교에서 생긴 아주 특별한 일』『내 멋대로 공주』『동물들의 덧셈 놀이』『괴물들의 뺄셈 놀이』『롤러스케이트 나는 소녀』『분홍? 분홍… 분홍』『호기심나비의 중국여행』,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가자, 책 속의 세계로! 주문만 외우면 책 속으로 휘리릭~ 깜짝깜짝 모험에 가슴이 콩콩, 흥미로운 발견에 공부가 쏙쏙! 잭과 애니는 새벽 무렵에 다시 오두막집으로 갔어요. 이번에 잭과 애니가 여행한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중세 시대에 기사들이 살았던 성이었답니다. 성 밖으로 나가는 비밀 통로를 찾기 위해 잭과 애니는 어두컴컴한 성 안을 헤매었어요. 그러다 결국 성 밖 연못 속에 둘 다 풍덩! 그 때, 잭과 애니의 눈앞에 검은 말을 탄 흑기사가 나타났어요. 도와 줘요, 흑기사!

이야기 재미는 듬뿍, 지식은 차근차근

주인공은 아홉 살짜리 소년 잭과 일곱 살짜리 소녀 애니. 호기심 많고 조심성스럽고 책을 꼼꼼히 읽고 노트에 기록하기를 좋아하는 잭, 늘 수다스럽고 천방지축이지만 대담한데다 조금 덤벙거리지만 적극적인 성격에 동물들과 대화하기를 좋아하는 애니…….

두 아이는 어느 날 마을 숲 속에서 오두막집을 발견, 잔뜩 책이 쌓인 오두막집에서 우연히 자기들이 좋아하는 책을 펼치고서는 “이곳에 가고 싶다.”고 혼잣말로 중얼거린다. 그리고 눈깜짝할 새 아이들이 있던 오두막집은 책 속의 세계로 진짜 이동한다! 새로운 모험지에서 잭과 애니는 “M” 자가 새겨진 황금 메달, 가죽 책갈피 등 상징물들을 하나씩 발견하면서, 오두막집의 주인이 누구인지를 찾게 된다.

『마법의 시간여행』은 동화를 읽듯 재미난 이야기를 읽되, 줄거리만 이해하고 넘어가는 여느 동화와는 차별성을 갖는다. 장별로 한 가지씩의 지식을 반드시 짚고 넘어가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 따라서 아이가 한 권의 책을 다 읽었을 때에는 적어도 한 가지 테마에 대해 열 가지 정도의 정보를 만날 수 있다.

게다가 본문에서 주인공 잭이 모험 현장에서 알게 된 사실을 반드시 노트에 적는 장면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시 한 번 내용을 주지시킨다. 많은 지식을 한꺼번에 책 속에 넣으려는 무리한 욕심보다는 차근차근 배워나가는 단계 학습의 효과를 동화 속에 적절히 살린 작품이다. 또한 주인공 남매 잭과 애니는 “책”을 통해 모험을 떠나며(책 속의 그림을 바라보며 “그곳에 가고 싶다”라고 외친다), “책”을 통해 현장에서 위기를 극복한다(책 속에 담긴 내용을 보며 해결책을 찾아낸다). 또한 두 아이가 현실로 들아올 수 있는 키워드 역시 “책”이다(처음 모험을 떠났을 때 펼친 책을 다시 찾았을 때 현실로 돌아올 수 있다). 아이들은 책을 읽으면서, 잭과 애니의 짜릿한 마법의 시간여행에 동참하게 된다.

사회, 과학, 역사 등 다양한 테마를 골라 보는 즐거움

이 시리즈의 장점은 다양한 테마를 한 시리즈 속에서 아우르고 있다는 점이다. 가령 ‘목숨을 건 아마존 탈출 작전’은 아마존 밀림을 통해 열대우림지대를 살펴보는 지리 내용을 담고 있으며, ‘빙하시대의 칼이빨호랑이’의 경우엔 빙하시대를 통해 크로마뇽인들의 삶을 엿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같은 테마는 단연 빠질 수 없는 내용. 이야기의 구조 속에 역사적, 과학적, 사회적 내용들을 담아 어린 독자들의 성장기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들을 두루 다루고 있다.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장갑
에우게니 M. 라초프 그림, 김중철 옮김
곰 사냥을 떠나자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이클 로젠 글, 공경희 옮김
열두 띠 이야기
정하섭 글, 이춘길 그림

마법의 시간여행 1 - 높이 날아라, 프테라노돈!
메리 폽 어즈번 지음, 노은정 옮김
마법의 시간여행 3 - 여왕 미라의 비밀을 풀어라
메리 폽 어즈번 지음, 노은정 옮김
마법의 시간여행 4 - 키드 선장의 보물을 찾아라
메리 폽 어즈번 지음, 노은정 옮김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글·그림, 박상희 옮김
코를 킁킁
루스 크라우스 글, 마크 사이먼트 그림, 고진하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