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gic School Bus- Inside the Human Body

by Joanna Cole, Bruce Degen(Illustarator) | Scholastic Inc.
The Magic School Bus- Inside the Human Body
정가
6,500원
할인가
5,850 (10% 650원 할인)
마일리지
293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1989년 01월 01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6.5 x 22.3cm
ISBN_10 : 0-590-41427-5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215 | 독자 서평(0)
도서정보
이 도서는 품절 입니다.
스쿨 버스가 이번에는 아널드의 뱃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서 스쿨 버스는 사람의 몸 속을 탐험하게 됩니다. 식도를 거쳐 위로, 그리고 창자를 통해 핏속으로도 들어갑니다. 사람의 몸 속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프리즐 선생님과 아이들의 메모장이 잘 설명해 줍니다. 책을 다 읽은 후,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 질문에 대한 답을 알아 맞추며 확인해 보세요.

『The Magic School Bus』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어려워하는 과학 상식을 신기하고 유쾌한 방식으로 이야기해 줍니다. 프리즐 선생님과 아이들이 노란 스쿨 버스를 타고 갖가지 모험을 떠나는 모습은 책을 읽는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상상력을 자극하지요. 스쿨 버스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다양한 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말풍선, 메모, 그림 등 독특한 표현으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아나 저학년인 경우에는 책의 재미를 느껴 가며 내용을 이해하기에는 영어 표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같이 스쿨 버스의 움직임을 손가락으로 짚어 가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듯이 책을 읽으면 좋겠습니다.
조애너 콜(Joanna Cole)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자연 속에서 곤충과 식물들을 접하며 성장한 그녀는 과학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학창 시절에도 과학 숙제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조안나 코울의 작품 가운데에는 ‘신기한 스쿨버스’라는 제목으로 TV 만화 영화로도 제작된『신기한 스쿨 버스』등 과학을 소재로 한 넌픽션 작품들이 많습니다.

초등 학교 교사로 근무하면서 1971년에 발표한 첫 작품『바퀴 벌레들』을 시작으로 60여 권의 어린이 책을 썼습니다. 그 가운데 대부분의 작품들이 미국의 도서관이나 단체들에서 선정하는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1991년에는『워싱턴 포스트』의 어린이 도서 협회에서 주는 논픽션 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어린이 책에 기여한 공로로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도 받았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브루스 디건이 그림을 그린『신기한 스쿨 버스』시리즈 외에도『차는 어떻게 움직이는가』『뱀의 몸』『강아지가 태어났어요』등이 있습니다. 또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볼 수 있는『너는 어떻게 태어났니?』『새 변기』같은 작품이 있습니다. 지금은 코네티컷 주에서 남편과 딸과 함께 살며 저술과 가사에만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작가론 보기
브루스 디건(Bruce Degen)
1945년에 태어난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쿠퍼 유니언 대학과 프라트 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 전직 교사인 디건은 1977년부터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자신이 직접 글을 쓴『짐베리』를 비롯해『신기한 스쿨 버스』등 약 40여 편의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연필이나 펜으로 밑그림을 그린 수채화를 주로 그렸으며, 특히 연필화가 뛰어납니다. 동물 캐릭터를 즐겨 그리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밝고 익살스럽고 명랑하며 활기찬 것이 특징입니다.
Now we were in the blood, but it did not look red.
“Blood is not just a red liquid,” explained Ms. Frizzle.
“Blood is made of cells, floating in a clear fluid.”
“Those cells look like red rubber saucers!” someone called out.
“Those are red blood cells,” Ms. Frizzle said.
“Red blood cells carry oxygen from the lungs to all the cells of the body.”

Here and there a white blood cell was busy destroying disease germs.
“White blood cells are like soldiers protecting your body from enemies,” said Ms. Frizzle.
(본문 16~17쪽)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다른 나라 학습 그림책
해외도서 > 페이퍼 북

옛날옛날에 파리 한 마리를 꿀꺽 삼킨 할머니가 살았는데요
심스 태백 글, 그림, 김정희 옮김
두드려 보아요 (보드북)
안나 클라라 티돌름 글·그림
씨앗은 어디로 갔을까?
루스 브라운 글·그림, 이상희 옮김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1~10권)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옮김
신기한 스쿨버스 (전 10권)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11~20권)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외 옮김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1~10권)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옮김
신기한 스쿨버스 (전 10권)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11~20권)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외 옮김

Today Is Monday
by Eric Carle (Illustrator)
From Head to Toe
by Eric Carle(Illustrator)
What Am I?
by N.N. Charles, Leo & Diane Dillon(Illust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