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백마 (상)

엘리자베스 굿지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스
작은 백마
정가
7,500원
할인가
6,750 (10% 750원 할인)
마일리지
33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2년 11월 15일 | 페이지 : 287쪽 | 크기 : 15.3 x 22.5cm
ISBN_10 : 89-89708-05-2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360 | 독자 서평(0)
원전은 아이들의 미래 문제
균형 잡힌 시각으로 원자력을 다루다
두 얼굴의 에너지, 원
자력
영국의 팬터지 동화입니다.『해리 포터』의 지은이인 조앤 롤링에게 보물과 같은 책으로 손꼽히는 책입니다. 영국 도서관 협회에서 수여하는 카네기 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열세 살 소녀 마리아 메리웨더가 시골의 친척 아저씨 집에 가서 겪는 환상 이야기입니다.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엘리자베스 굿지
영국의 로맨스 판타지 작가입니다. 지은 책으로『비밀의 창』『언덕 위에 있는 성』『초록색 돌고래들의 거리』『작고 하얀 말』『하얀 마녀』등이 있습니다. 모두 수채화처럼 투명하면서도 아름다운 사랑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최인자
연세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하였으며 1992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평론 당선으로 등단한 문학평론가입니다. 연세대학교 비교문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강의와 글쓰기, 번역 일을 하고 있습니다. 논문으로 <에밀리 디킨슨의 여성 비평적 접근>, <글쓰기와 권력적 주체>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세계 속의 길』『문학의 죽음』『재즈』『오즈의 에메랄드 시』『천 그루의 밤나무』『외국인 학생』『톰 소여의 아프리카 모험』『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프랑켄슈타인』『길가메시』『나의 삼촌 에밀리』 등이 있습니다.
“너는 진정한 메리웨더 가문의 혈통을 물려받은 것이 분명하구나. 언제든지 나를 찾아오렴. 성당은 어느 누구보다도 어린아이들을 위한 보금자리란다. 네가 오고 싶을 때에는 언제든지 찾아오도록 해라.”

늙은 신부는 독경대 위에서 마리아를 처음 내려다보았을 때 떠올렸던 환한 미소를 다시 한 번 지었다. 마리아는 공손한 태도로 교구 신부를 향해 허리를 숙였다. 마침내 마리아는 늙은 신부가 지키고 있는 현관에서 벗어날 수가 있었다.

벤자민 경과 마리아 그리고 헬리오트로프 양은 성당 마당을 가로지르면서 천천히 걷기 시작했다. 벤자민 경은 자꾸만 걸음을 멈추면서 마을 사람들에게 마리아를 소개했다. 마을 사람들은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면서 그녀를 바라보았다.

“이 아가씨는 진정한 메리웨더 가문의 혈통이군.” 마을 사람들은 한결같이 입을 모았다. 한 노인이 마리아에게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의 나지막한 목소리로 속삭였다. “아가씨가 바로 그 사람이오?” 한 노파는 이렇게 중얼거리기도 했다.

“항상 담대한 마음을 가지시우. 어쩌면 아가씨가 바로 그 사람일지도 모르니까…….” 마리아는 그런 말을 들으면서 그저 싱긋 미소를 지을 뿐이었다. 그들이 무슨 말을 하는 것인지 도통 알 수가 없었던 것이다.
(본문 139∼140쪽)
국내도서 > 부모 > 부모님 지침서
국내도서 > 부모를 돕는 책 > 책 읽는 부모 > 문학 읽기

짜장 짬뽕 탕수육
김영주 지음, 고경숙 그림
들키고 싶은 비밀
황선미 지음, 김유대 그림
벌렁코 하영이
조성자 지음, 신가영 그림

작은 백마 (하)
엘리자베스 굿지 지음, 최인자 옮김

왜?
캐서린 리플리 지음, 김시내 옮김
작은 백마 (하)
엘리자베스 굿지 지음, 최인자 옮김
고추가 작아요
티에리 르냉 글, 스테판 풀랭 그림, 김영신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