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휴양지

로베르토 인노첸티 그림, 존 패트릭 루이스 글, 안인희 옮김 | 비룡소
마지막 휴양지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3년 04월 09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3 x 31.4cm
ISBN_10 : 89-491-9017-6 | KDC : 843
원제
THE LAST RESORT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362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4학년 국어 2학기 11월 6. 여러 가지 의견
수상&선정
2002년 뉴욕 타임즈 선정 최우수 그림책
2003년 볼로냐 라가치 상 우수작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상상력을 잃어버린 화가는 어느 날, 빨간 자동차가 이끄는 곳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그리고 도착한 곳은 바다를 향해 서 있는 집, 마지막 휴양지. 그 곳에 온갖 독특하고 신비로운 손님들이 방문합니다. 시간을 넘어, 공간을 넘어 자신의 목적을 찾아 온 사람들. 끊임없이 호기심을 자아내는 이야기, 시적인 언어와 이미지, 인물의 개성과 독특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그림. 이 모든 것이 읽는 이로 하여금 상상의 세계를 꿈꾸게 합니다.

외다리 선장은 보물을 찾아 바닷가를 헤매고 신비한 소년은 병에 담긴 소식들을 낚아 올립니다. 흰 옷을 입은 병약한 소녀는 보름달 뜬 밤에 물에 풍덩! 아, 그녀는 인어였군요. 그녀를 사랑하는 나그네는 소녀를 안아 올리고 시인은 시를 읊으며 모래밭을 거닙니다. 그 희한한 방문객들은 마지막 휴양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걸 가지고 돌아갔을까요? 문학 작품 속의 많은 주인공과 그들의 감수성이 그림책 속에 담겨 있습니다.
존 패트릭 루이스(J. Patrick Lewis)
경제학 교수로 여러 해를 보내다 자신의 문학에 대한 열정을 발견하고 작가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오늘날 미국의 손꼽히는 어린이문학 작가이며, 60여 권이 넘는 그림책에 글을 썼습니다. 글을 쓴 그림책으로 『꿍얼꿍얼 Boshblobberbosh』『마지막 휴양지』『갈릴레오의 우주』『검은 고양이 뼈 Black Cat Bone』 등이 있습니다.
로베르토 인노첸티(Roberto Innocenti)
1940년 이탈리아 플로렌스 지방의 작은 마을인 바뇨 아 리폴리에서 태어났습니다. 제2차 대전 이후,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열세 살 때부터 제철소에서 일했습니다. 공식적인 미술 교육을 받지 않고 독학으로 그림을 익혔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백장미』『호두까기 인형』『피노키오』『에리카 이야기』『마지막 휴양지』 등이 있습니다. 2008년에 안데르센 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이탈리아 플로렌스에 살고 있습니다.
안인희
한국외국어대 독일어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독일 밤베르크 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인간의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로 1995년 제2회 한독 문학 번역상을 받았고『게르만 신화 바그너 히틀러』로 2003년 민음사 ‘올해의 논픽션상’ 역사와 문화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국내 독일 문화권의 대표적인 번역자이자, 문학·철학·예술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로 주목받는 인문학자입니다.『최초의 과학자 레오나르도 다빈치』『광기와 우연의 역사』『발자크 평전』『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미켈란젤로의 복수』등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또『하늘의 개척자 라이트 형제』『마지막 휴양지』등의 어린이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아, 다리가 여덟 달린 듯한 이런 이야기를 아슬아슬할 정도로 자세히 들려주어서 너를 지치게 할 필요는 없겠지, 친구야. 네가 스스로 그려 볼 수 있을 테니까. 나는 행복하게 잠들었다. 나의 떠돌이 상상력이 베개 아래서 이야기를 부드럽게 이끌어 갈 것이라는 희망에 위안을 얻고서. 사람의 마음을 끄는 이 매력적인 호텔의 효능은 그런 것이었다. 다시 새벽이 오면 나는 손님들이 찾는 것을 알아낼 것이고, 내가 바라는 것도 찾아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일랜드 하프는 나의 즐거움. 나는 밤의 절반을 계속 꿈꾸며 보냈네. 나머지 절반은 앞으로 이야기할 참. 뱃사람들의 노래가 마법을 건다.
(본문 28쪽)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옛날옛날에 파리 한 마리를 꿀꺽 삼킨 할머니가 살았는데요
심스 태백 글, 그림, 김정희 옮김
요셉의 작고 낡은 오버코트가…?
심스 태백 글, 그림, 김정희 옮김

그 집 이야기
로베르토 인노첸티 그림, 존 패트릭 루이스 글, 백계문 옮김
신발나무의 전설
존 패트릭 루이스 글, 크리스 쉬밴 그림, 차미례 옮김
백조의 노래
존 패트릭 루이스 글, 크리스토퍼 워멜 그림, 김서정 옮김

호두까기 인형
E.T.A. 호프만 글, 로베르토 이노센티 그림, 최민숙 옮김
백장미
크리스토프 갈라즈 글, 로베르토 인노첸티 그림, 이수명 옮김
에리카 이야기
로베르토 이노센티 그림, 차미례 옮김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글·그림, 박상희 옮김
코를 킁킁
루스 크라우스 글, 마크 사이먼트 그림, 고진하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