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작가정신 클래식 1

눈의 여왕

안데르센 지음, P. J. 린치 그림, 공경희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눈의 여왕
정가
9,000원
할인가
8,100 (10% 900원 할인)
마일리지
40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3년 12월 15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2.6 x 27.7cm
ISBN_10 : 89-7288-825-7 | KDC : 843
원제
The Snow Queen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2192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국어 2학기 11월 6. 서로의 생각을 나누어요
3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이야기의 세계
4학년 국어 2학기 09월 1. 감동이 머무는 곳
4학년 국어 1학기 03월 1. 생생한 느낌 그대로
수상&선정
열린어린이 2004 여름 방학 권장 도서
달을 먹은 공룡
밤하늘에 달 하나가 되기까지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서정적이고 고전적인 그림으로『눈의 여왕』을 만나 봅니다. 게르다가 케이의 마법을 풀어주고 둘이 함께 어린 시절의 마을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험한 여정을 통하여 어른이 되어 있습니다. 글을 예쁜 틀에 집어 넣어 할머니가 겨울밤 따뜻한 방 안에서 옛이야기를 들려 주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창백한 눈의 여왕, 붉은 빛의 오로라와 큰 뿔을 가진 순록이 북구의 눈 내리는 나라를 꿈꾸게 합니다.
안데르센(Hans Christian Andersen)
1805∼1875.『미운 아기 오리』『임금님의 새옷』등의 유명한 동화를 많이 지어 ‘동화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한스 크리스찬 안데르센은 덴마크에서 태어났습니다. 평생을 독신으로 살며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한 안데르센은『시인의 시장』『스웨덴에서』등의 아름다운 기행문집을 발표하는 한편 세계적 작가로서의 명성을 안겨 준 소설『즉흥 시인』과 동화집『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그림 없는 그림책』, 희곡『몰라토』, 자서전『내 인생의 동화』등 많은 책을 펴냈습니다.
P.J.린치(P.J.Lynch)
아일랜드의 유명한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로 1987년에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마더 구스 상, 게이트 그리너웨이 상 등 여러 상을 받았습니다.『눈의 여왕』『오스카 와일드의 어린이를 위한 동화』등 많은 그림책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공경희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 겸임 교수를 역임했고, 서울여자대학교 영문학과 대학원에서 강의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무지개 물고기』『곰 사냥을 떠나자』『그래서 그들은 바다로 갔다』『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호밀밭의 파수꾼』『파이 이야기』『시간의 퍼즐 조각』『자장자장 잠자는 집』 등이 있습니다.
‘친구 언 심장 사랑의 눈물로 살려내’
요즘 세상에는 책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대형 할인마트에 셀 수 없이 많은 과자와 사탕과 초콜릿이 쌓여 있는 것처럼. 그러나 그 많은 물건들을 사려면 돈이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배가 고파도 돈이 없으면 빵 한 조각도 먹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사랑과 우정, 그리고 믿음’ 은 그런 물건들과는 참 다릅니다. 어디에서도 팔지 않습니다. 돈으로 살 수 없습니...
- 20031217 - 노경실(동화작가)

게르다는 있는 힘을 다해 뛰었다. 눈송이가 날아다녔다. 그런데 그 눈송이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게 아니었다.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은 북극광 때문에 환했다. 눈송이는 곧장 땅에 떨어졌고, 게르다가 앞으로 나갈수록 점점 커졌다. 그 순간, 게르다는 케이와 함께 돋보기로 눈송이를 들여다보던 날, 눈송이가 이상하게 커 보이던 일이 기억났다. 하지만 이 눈송이는 훨씬 컸다. 마친 살아 있는 생물 같았다.

사실 그것들은 눈의 여왕의 경비병이었고, 그 모양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기묘했다. 어떤 것은 가시 돋힌 흉한 돼지 모양이었고, 똬리를 틀고 머리만 내놓은 뱀 모양도 있었다. 또 털이 뻣뻣하고 뚱뚱한 곰 모양도 있었다. 게르다는 주기도문을 외우기 시작했고, 소녀의 입에서 나온 하얀 입김은 연기처럼 공중으로 올라갔다.

점점 더 추워지면서, 입김도 점점 뿌옇게 변했다. 마침내 게르다의 입김은 공중에서 빛나는 작은 천사 모양을 띠더니, 땅에 내려가면서 커졌다. 천사들은 머리에 투구를 쓰고, 방패와 창을 들고 있었다. 천사의 수가 급격히 늘더니, 게르다가 기도를 마칠 즈음에는 한 무리가 게르다를 에워싸고 있었다.

천사들이 무시무시한 눈송이들을 창으로 찔렀고, 게르다는 다치지 않고 호위를 받으며 걸어 나갔다. 천사들이 손과 발을 만져 주자, 게르다는 더 이상 추위를 느끼지 않았다. 눈의 여왕이 사는 궁전으로 두려움 없이 당당하게 다가갔다.
(본문 36∼39쪽)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국내도서 > 명작 > 다른 나라 명작

겨울에 더 좋은 책
환상의 나라로 떠나요
겨울날의 책
환상의 나라로 떠나요
고전의 향기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

안데르센 동화
안데르센 글, 리즈베스 츠베르거 그림, 정문영, 이병렬 옮김
안데르센 동화 (전 6권)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지음, 이브 스팡 올센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빨간 구두
안데르센 원작, 이와사키 치히로 그림, 이지연 옮김

엄마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실비 드 마튀이시왹스 글, 세바스티앙 디올로장 그림, 이정주 옮김
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질 티보 글, 장 베르네슈 그림, 이정주 옮김
호랑이
김기정 글, 이성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