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좋아요

장은경 그림, 이은정 글 | 아름다운사람들
나무가 좋아요
정가
8,500원
할인가
7,650 (10% 850원 할인)
마일리지
383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4년 01월 26일 | 페이지 : 34쪽 | 크기 : 26.8 x 30.7cm
ISBN_10 : 89-910-6601-1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455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문장을 듣고 잘 이해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이야기를 듣고 잘 이해해요
달을 먹은 공룡
밤하늘에 달 하나가 되기까지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나무만큼 우리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게 또 있을까요? 아름다운 풍경과 맑은 공기를 줄 뿐만 아니라, 나무들 덕분에 벌레와 새와 동물, 그리고 사람들이 살 수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도깨비 퉁퉁이는 아직 나무의 고마움을 모르는 모양이에요. 매일 나무를 괴롭히는 것도 모자라 아예 나무들을 산에서 뽑아버렸으니까요. 퉁퉁이가 잘못을 저지르고 뉘우치는 과정을 보며 우리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무들은 자신들을 못살게 구는 퉁퉁이를 혼내주기 위해 퉁퉁이가 잠든 사이에 몰래 도깨비 방망이를 숨겨버립니다. 잠에서 깬 퉁퉁이는 깜짝 놀라 나무들에게 방망이의 행방을 묻지만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망개나무의 귀띔으로 방망이를 찾은 퉁퉁이는 화가 나서 나무들을 모두 없애버립니다. 하지만 곧 후회를 하고 말아요. 나무가 없으니 뜨거운 햇볕도, 차가운 비도, 거센 바람도 피할 수가 없었거든요.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다시 나무들을 산으로 데려다 놓은 퉁퉁이는 나무를 따라온 벌레와 새와 동물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색들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여러 종류의 나무와 배경을 그렸습니다.
이은정
계간『리얼판타』에서 동화부문 신인추천상을 받았습니다. 어린이 잡지『슬기랑지혜랑』,EBS 유아 잡지『딩동댕 유치원』등에 동화를 연재했습니다. 작품으로『나무가 좋아요』『번개 아저씨의 눈물』『어디에 있을까요』등이 있습니다.
장은경
『톨스토이』『사자와 학이야기』『홈즈와의 추리한판』『노인을 버리는 지게』『인어공주』『달밤』『겨레의 마음에 별이 된 시인 윤동주』『나무가 좋아요』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개구쟁이 도깨비 퉁퉁이는 도깨비방망이를 사용해서 무엇이든지 할 수 있습니다. 그중 제일 재미있는 놀이가 나무들을 괴롭히는 일이였지요. 늘 말없이 한곳에만 서있는 나무들의 소중함을 그들이 없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숲 속 동물들도, 맛있는 열매도, 귀여운 벌레들도 모두 나무들이 있어야만 같이 할 수 있는 친구라는 것을 나무들이 없음으로 알았습니다.

개구쟁이 도깨비 퉁퉁이는 우리 어린이들이 가져야할 자연의 소중함을 이야기 해 줍니다. 모든 것이 갖추어진 도시에서 자칫 콘크리트 벽이 우리아이들을 보호하고 있는 듯하지만 정작 우리 아이들이 가까이하고 느껴야 할 자연과의 친밀함을 도깨비 퉁퉁이가 말해 줍니다.
퉁퉁이가 엉엉 울자 마음이 약한 망개나무가 살짝 말해주었어요. “퉁퉁아, 가시나무에게 가보렴.” 퉁퉁이는 가시나무속에 숨겨진 방망이를 찾다가 그만 가시에 찔리고 말았어요.

화가 난 퉁퉁이는 방망이를 찾자마자 나무를 몽땅 뽑아 던져버렸어요. 나무가 없으니 벌레들이 떠나버렸어요. 벌레들이 없으니 새들도 떠나버렸어요. 새들이 없으니 동물들도 모두모두 떠나버렸어요.

산은 그만 민둥산이 되었어요. 퉁퉁이는 신이 나서 깔깔 웃었어요.
(본문 15∼19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생활 습관 들이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나무가 좋아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번개 아저씨의 눈물
이은정 글, 박현자 그림
어디에 있을까요?
이은정 글, 정현숙 그림

세계로 갈래요
원 일 글, 장은경 그림
윤동주
조한서 글, 장은경 그림
평화도 배워야 합니다
김정수 rmf, 장은경 그림

우주로 갈래요!
박현자 그림
알몸으로 학교 간 날
타이-마르크 르탄 글, 벵자맹 쇼 그림, 이주희 옮김
초강력 아빠 팬티
타이-마르크 르탄 글, 바루 그림, 이주희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