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hild’s Good Night Book

by Margaret Wise Brown, Jean Charlot(Illustrator) | Harper Festival
A Child’s Good Night Book
정가
9,500원
할인가
8,550 (10% 950원 할인)
마일리지
42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1996년 01월 31일 | 페이지 : 24쪽 | 크기 : 12.6 x 15cm
ISBN_10 : 0-694-00839-7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465 | 독자 서평(1)
수상&선정
1944년 칼데콧 영예 도서
사랑과 위로
맘을 어루만지는 시적인 글과 그림
너는 사랑이야!
눈썹처럼 가는 달 위에 편안하게 잠든 아이와 왼편의 작은 별. 짙은 청색은 깊은 밤의 고요함이 느껴집니다. 아이들의 행복하고 편안한 잠을 부르는 그림책입니다. 1944년 칼데콧 상을 수상한 잠자리 그림책의 고전입니다. 조막만한 크기의 손을 가진 아기들이 들고 보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작은 판형의 그림책이 정답습니다. 해가 지고 밤이 올 무렵을 그린 세상 모습을 첫 그림으로 그 그림 속에 들어 있는 새, 물고기, 양, 동물, 캥거루, 고양이 그리고 우리의 아이들까지 졸음에 겨워 눈을 감고 포근한 잠에 빠지는 모습을 담아 놓았습니다.

밤이 오고 모두 잠자리에 듭니다. 아기 새들은 노래를 멈추고 엄마의 날개 속에 잠이 듭니다. 졸린 새들. 어둔 바닷속에서 작은 물고기들은 눈을 뜬 채 잠이 듭니다. 졸린 물고기들. 작은 돛단배들도 돛을 접고 부둣가에 묶여 있고 자동차도 트럭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졸린 캥거루들, 졸린 고양이들 같이 반복되는 말들은 하품처럼 노곤하게 아이들의 잠을 부르기에 알맞은 말들입니다. 엄마품에 안긴 캥거루의 포근함이 깊게 느껴지지요. 잠들어 천사의 품에 안긴 모두의 모습에서 잠의 아름다움까지 전해집니다.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Margaret Wise Brown)
미국의 유명한 그림책 작가입니다. 옛이야기와 우화가 주류를 이루던 어린이 책 시장에 ‘지금, 여기(now, here)’라는 전환점을 제시하며 1930, 40년대 미국 어린이 문학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어린이들과 직접 대화하며 어린이들이 어떤 고민을 하는지, 어떤 이야기를 읽고 싶어 하는지를 이해하고, 어린이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글을 썼습니다.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의 작품은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어린이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칼데콧 상에 빛나는『모두 잠이 들어요』를 비롯하여,『잘 자요, 달님』『작은 기차』『중요한 사실』『어디 갔다 왔니?』『난 자동차가 참 좋아』『The Runaway Bunny』『Big Red Barn』『Bumble Bee』등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장 샤를로(Jean Charlot)
1898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1920년부터 멕시코에서 벽화 작업을 하다가 미국으로 건너가 활동한 저명한 화가입니다. 1930년대부터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여러 어린이 책 작가들과 함께 작업하였습니다. 스페인과 원주민 문화에 대한 관심, 멕시코에서의 경험이 잘 드러난 작품들이 많습니다. 『모두 잠이 들어요』『내 세상은 언제 올까?』로 칼데콧 영예상을 받았고, 뉴베리 영예상을 받은 『옥수수가 익어 가요』와 뉴베리 상을 받은 『미구엘은 이제……』『안데스의 비밀』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1968년에 미국 국립예술협회 상을 받았고, 1969년에 호놀룰루에 장 샤를로 재단이 설립되었습니다. 1979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The bunnies close their bright red eyes.

Sleepy bunnies.

The children stop thinking and whistling and talking. They say their prayers, get under their covers, and go to sleep.

Sleepy childrens.
(본문 18∼20쪽)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생활 습관 들이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잠잘 때 읽는 그림책
해외도서 > 보드 북

괴물들이 사는 나라
모리스 샌닥 그림·글, 강무홍 옮김
달님은 밤에 무얼 할까요?
안 에르보 글·그림, 이상희 옮김
안 돼, 데이빗!
데이빗 섀논 글·그림

잘 자요, 달님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글, 클레먼트 허드 그림
작은 기차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글, 레오 딜론·다이앤 딜론 그림, 이상희 옮김
모두 잠이 들어요
마가렛 와이즈 브라운 글, 진 샬럿 그림, 나희덕 옮김

모두 잠이 들어요
마가렛 와이즈 브라운 글, 진 샬럿 그림, 나희덕 옮김
옥수수가 익어 가요
도로시 로즈 글, 장 샤를로 그림, 우석균 옮김

Goodnight Moon
by Margaret Wise Brown, Clement Hurd (Illustrator)
Jamberry
by Bruce Degen
More More More, Said the Baby
by Vera B. Williams(Illust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