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크리스티네 뇌스틀링어 지음, 김재희 옮김 | 동녘출판사
교환학생
정가
8,500원
할인가
7,650 (10% 850원 할인)
마일리지
383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4년 12월 25일 | 페이지 : 288쪽 | 크기 : 12.7 x 18.8cm
ISBN_10 : 89-7297-473-0 | KDC : 853
원제
Das Austauschkind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220 | 독자 서평(0)
도서정보
이 도서는 절판 입니다.
재치와 유머가 곳곳에서 빛을 발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가 쓴 책입니다. 오스트리아에 사는 에발트와 그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초대한 영국 소년 재스퍼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좌충우돌 이야기입니다. 자녀 교육에 좀 극성인 에발트의 엄마는 에발트를 영국 옥스퍼드의 어학 연수 프로그램에 보내려 하지만 에발트의 반대로 어학 연수 대신 교환학생을 신청하여 초대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다리던 톰 대신 그의 형 재스퍼가 오고, 이상한 취미와 특기를 가진 재스퍼를 통해 에발트네 가족은 괴상한 경험들을 하게 되는데……. 청소년기의 심리와 다양한 고민들, 새로운 문화에 대한 체험과 우정이 발랄하게 그려집니다.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Christine Nöstlinger)
1936년 10월 13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났으며 현재도 오스트리아에 살고 있습니다. 응용 그래픽을 공부하다가 지난 70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해 지금까지 200권이 넘는 그림책과 어린이 책, 청소년 책을 펴냈습니다. 특히 세심한 관찰력과 유쾌함이 돋보이는 그의 작품들은 여러 나라에 소개되어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독일 어린이 문학상, 오스트리아 국가상 등 많은 상을 받았으며, 1984년에는 작가의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받았습니다.

대표 작품으로는『머릿속의 난쟁이』(취리히 아동 문학상),『오이대왕』(독일 청소년 문학상),『학교 가기 싫어!』『사내대장부』『빡빡이 프란츠의 심술』『요겔과 욜라와 예리코』『프란츠의 고민 대탈출』『프란츠의 방학 이야기』『뚱뚱한 디디, 피둥피둥한 펠릭스』『루디는 수집가』『난 아빠도 있어요』『꿍꿍이 철학 박사, 드디어 움직이다』등이 있습니다.
김재희
서강대학교에서 생물학과 독문학을, 독일 보훔에서 인지과학과 언어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글을 쓰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장래희망에 마술사라고 적어 냈다가 선생님을 놀렸다는 누명을 썼던 충격으로 30년 동안 꿈꾸는 기계가 멈춰 있었는데, 최근 부르릉 소리를 내며 다시 작동을 시작한 덕에 새롭게 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청소년들의 꿈꾸는 기계가 신나게 돌아가도록 수선공 노릇을 하고 싶답니다.

지은 책으로는『신과학산책』『깨어나는 여신』『지구의 딸 지구 시인 레이첼 카슨』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신과학과 영성의 시대』『유전자언어』『생명의 느낌』『교환학생』『아주 작은 차이』『자연을 사랑한 과학자 레이첼 카슨』등이 있습니다. 어린이 잡지「고래가 그랬어」에 ‘고래소녀 만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이 어수선한 군중 속에서, 재스퍼라는 이름의 그 덩치는 마치 묵중한 바위 같았다. 자기 보따리에서 쏟아져 나온 물건 때문에 애들 몇 명이 넘어질 뻔 했는데도, 전혀 상관하지 않고 아무 동요도 없었다.

나는 갑자기 그 덩치가 맘에 들었다. 행방이 묘연해진 톰에 대한 미련을 떨어 버린 채 신기한 눈으로 재스퍼를 살펴보기 시작했다. 그 애는 곧 바지 뒷주머니에서 뭔가를 꺼내 들었다. 한 장의 사진! 뒤에는 편지지 쪼가리들이 더덕더덕 붙어 있었다. 그걸 들고 아주 골똘히 쳐다보더니, 드디어 고개를 들고 도대체 달갑지 않은 얼굴로 주변을 둘러보기 시작했다. 아주 천천히 주변을 둘러보다가 나와 두 눈이 마주쳤다. 그러자 고개를 끄덕하며 아는 척을 했는데, 달갑지 않은 표정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이어서 페터 형을 발견하더니 가방과 배낭과 보따리를 모두 한 손으로 다시 들고는 기우뚱한 몸을 질질 끌고 오리걸음으로 뒤뚱거리며 우리를 향해 걸어왔다.
(본문 81∼82쪽)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웃는 책들
심심할 때 볼래

아빠가 우주를 보여준 날
울프 스타르크 글, 에바 에릭슨 그림
나비를 잡는 아버지
현덕 지음, 김환영 그림
시간의 주름
매들렌 렝글 지음, 최순희 옮김

사내대장부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글, E·디틀 그림, 김경연 옮김
학교 가기 싫어!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글, E·디틀 그림, 김경연 옮김
새로운 피노키오 (전 2권)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글, 김경연 옮김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J. M.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
나의 라임오렌지나무(양장본)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J. M.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