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어린이 그림책 005

손, 손, 내 손은

빌 마틴 주니어, 존 아캠볼트 글, 테드 랜드 그림, 이상희 옮김 | 열린어린이
손, 손, 내 손은
정가
8,800원
할인가
7,920 (10% 880원 할인)
마일리지
396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5년 06월 20일 | 페이지 : 26쪽 | 크기 : 20.1 x 26cm
ISBN_10 : 89-90396-05-0 | KDC : 843
원제
Here Are My Hands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4334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0~2세, 지적 능력 공통 공통 15~18 반복해서 설명해 주세요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우리 몸에 대하여 알아 보아요
수상&선정
국제독서협회 선정도서
도서정보
이 도서는 절판 입니다.
세계의 어린이 친구들도 만나고, 우리 몸의 각 기관들이 하는 일에 대해 배워요. 생김은 조금씩 달라도 작고 앙증맞은 몸은 똑같이 사랑스러운 아이들입니다. 그 귀여운 아이들이 신체 기관이 하는 일을 동작으로 보여 주어요. ‘손, 손, 내 손은’ ‘발, 발, 내 발은’하는 운율감 있는 문장을 반복하면서 말예요. 책을 읽는 아이들도 재미있는 의성어를 따라하며 리듬감 있게 문장을 따라 읽고, 친구들의 동작을 따라해 보고 싶을 거예요. 크레파스와 엷은 수채화로 그린 아이들 그림은 한 번 쓰다듬어 주고 싶을 만큼 귀엽고 사랑스러워요.

곱슬머리 소년이 야구공을 던지며 말해요. “손, 손, 내 손은 슝∼ 던지고 꽉 잡아요.” 흑인 소녀는 거꾸로 매달려 머리를 가리키며 머리로 ‘곰곰 생각하고 끄덕끄덕’ 안다고 하네요. 코를 감싸쥔 동양 소녀, ‘배트맨’ 흉내내듯 엄지와 검지로 안경을 만든 에스키모 소년은 또랑또랑한 눈을 자랑해요. 소라 껍질로 파도 소리를 듣는 아이, 하트 모양을 들고, 발그레해진 볼에 뽀뽀를 해달라는 소녀가 예쁘네요. 거품 목욕하는 귀여운 아이의 뽀얀 살갗도 보여요. 세계 여러 나라의 친구들이 예쁜 몸을 자랑했으니, 이제 우리 친구들이 할 차례네요.
빌 마틴 주니어(Bill Martin Jr.)
1916년 미국 캔사스에서 태어나 노스웨스트 대학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을 지냈고 시인이자 작가입니다. 그는 언어의 소리와 운율, 단어의 이미지를 중시하기 때문에 종이에 활자를 치면서 작품을 만드는 것이 자신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스스로 말하고 그걸 들으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기 때문에 그의 많은 책들은 리듬과 운율이 살아 있고 어린 아이들이 쉽게 따라 읽습니다. 자신은 스무 살이 될 때까지 책을 읽지 못했다면서 어린 시절 자신에게 많은 책을 읽어 준 초등 학교 시절 선생님(Miss Davis)이야말로 자신을 작가가 되게 만들어준 사람이라고 고백합니다.

작품으로는『갈색 곰아, 갈색 곰아, 무엇을 보고 있니?』『치카치카 붐붐』『손, 손, 내 손은』『A Beasty Story』등이 있습니다. 60여 년 동안 글을 썼고, 300권이 넘는 어린이책을 펴낸 그는 2004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존 아캠볼트(John Archambault)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나 컬럼비아 교육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 빌 마틴 주니어와 함께 작업한 작품이 많습니다. 두 사람의 합작품으로『White Dynamite and Curly kidd』와 『매듭을 묶으며』『손, 손, 내 손은』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테드 랜드(Ted Rand)
1915년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순수 미술 작가로 활동하며 주지사나 대학총장 등 유명인의 초상화를 그리기도 했던 테드 랜드는 1970년대에 빌 마틴 주니어와 만나면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어린이책 작가인 아내 글로리아와 함께 『The Salty Dog』『Willie Takes a Hike』『Baby in a Basket』 등 많은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매듭을 묶으며』『손, 손, 내 손은』 등 75권이 넘는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고, 오랫동안 워싱턴 대학에서 일러스트에 대한 강의를 했습니다. 2005년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상희
시인이자 그림책 작가이며 번역가입니다. 그림책 전문 도서관 패랭이꽃 그림책 버스를 설립했으며, '이상희의 그림책 워크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새끼 서 발』『꽁지 닷 발 주둥이 닷 발』『잭과 콩나무』『소 찾는 아이』 등이 있고, 옮긴 책이 『비는 사과 소스를 만들어요』『네가 태어난 날엔 곰도 춤을 추었지』『마법 침대』『강물이 흘러가도록』등 많습니다. 현재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서 이사장, 세계아동도서협의회(KBBY)운영위원, 책읽는 사회문화재단 북스타트 상임위원이며, 여러 대학교 도서관, 미술관에서 그림책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손, 손, 내 손은』은 어린이들이 큰 소리로 따라 읽으며 행동을 따라 할 수 있게 만든 그림책입니다. 율동감 있는글이 신체의 각 부분을 말하면 어린이들은 자연스럽게 창의적으로 반응하지요. 또한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신체의 각 부분을 알려주는 것 이상을 담고 있습니다. 여러 인종의 어린이들이 나와 전 세계의 인류는 하나라는 것을 조용히 말하고 있습니다. 국제독서협회(IRA: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선정 도서로,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로부터 사랑받는 책입니다.

세계의 어린이 친구들도 만나고, 우리 몸의 각 기관들이 하는 일에 대해 배워요. 생김은 조금씩 달라도 작고 앙증맞은 몸은 똑같이 사랑스러운 아이들입니다. 그 귀여운 아이들이 신체 기관이 하는 일을 동작으로 보여 주어요. '손, 손, 내 손은' '발, 발, 내 발은' 하는 운율감 있는 문장을 반복하면서 말이에요. 책을 읽는 아이들도 재미있는 의성어를 따라 하며 리듬감 있게 문장을 따라 읽고, 친구들의 동작을 따라 해 보고 싶을 거예요. 크레파스와 엷은 수채화로 그린 아이들 그림은 한 번 쓰다듬어 주고 싶을 만큼 귀엽고 사랑스러워요. 세계 여러 나라의 친구들이 예쁜 몸을 자랑했으니, 이제 우리 친구들이 할 차례네요.
“화사한 색깔, 단순하고 봄처럼 환한 그림, 선명하고 간결한 글. 자신에 대해 표현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꼭 맞는 책.”
- 커커스 리뷰즈
“유치원과 학교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은 물론이고, 많은 어린이들이 손에 쥐고 놓지 않는 즐거운 책.”
-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눈, 눈 내 눈은
또랑또랑 쳐다보고 뚝뚝 눈물 흘려요.

귀, 귀, 내 귀는
쏴쏴 밀려왔다 밀려가는
파도 소리 들어요.

무릎, 무릎, 내 무릎은
콰당탕 엎어질 땐 따따끔 아파요.
(본문 11∼16쪽)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그림책과 처음 만났어요
움직이며 읽는 책
놀이하며 읽는 책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by Bill Martin Jr, Eric Carle (Illustrator)
Here Are My Hands
by Bill Martin Jr & John Archambault, Ted Rand(Illustrator)
Polar Bear, Polar Bear, What Do You Hear?
by Bill Martin Jr, Eric Carle (Illustrator)

Here Are My Hands
by Bill Martin Jr & John Archambault, Ted Rand(Illustrator)
매듭을 묶으며
빌 마틴 주니어, 존 아캠볼트 공동 지음, 테드 랜드 그림, 김장성 옮김
기억의 끈
이브 번팅 글, 테드 랜드 그림, 신혜은 옮김

거미와 파리
메리 호위트 글, 토니 디터리지 그림, 장경렬 옮김
옛날에 생쥐 한 마리가 있었는데…
마샤 브라운 그림, 엄혜숙 옮김
어린이 사회사전
오픈키드 어린이사전 편찬위원회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