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의 동물 (전 6권)

정하섭 외 글, 한병호 외 그림 | 길벗어린이
상상의 동물
정가
48,000원
할인가
43,200 (10% 4,800원 할인)
마일리지
2,16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5년 10월 05일 | 페이지 : 0쪽 | 크기 : 24 x 29cm
ISBN_10 : 89-86621-00-5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306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이야기를 듣고 느낌을 말해요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2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재미가 새록새록
도서정보
이 도서는 절판 입니다.
천진난만 어린이
사랑 가득한 선생님에 대한 기억
선생님, 기억하세요?
우리나라와 세계에서 유명한 상상의 동물, 그들에 대한 전설을 이야기로 꾸몄습니다.『해치와 괴물 사형제』는 어둠과 불의에 맞서 곧은 성품으로 환한 세상을 지켜주는 해치 이야기이고,『쇠를 먹는 불가사리』는 쇠를 먹어 전쟁을 막아주며, 사람들을 보호하는 불가사리의 이야기입니다.『청룡과 흑룡』은 물을 다스리며 백성들을 이롭게 하는 청룡 이야기이며, 사자의 몸통에 독수리의 머리와 날개를 가진 새 그리핀 이야기『영원한 황금 지킴이 그리핀』은 네번째 이야기입니다. 수줍음 많은 고결한 생명 유니콘에 대한 이야기『유니콘과 소녀』, 제 몸을 아끼지 않고 태양을 지킨 불사조 새 피닉스 이야기『태양을 살린 피닉스』가 여섯번째 이야기입니다.
정하섭
1966년 충북 음성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글을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그림책 『단군 이야기』『해치와 괴물 사형제』『열두 띠 이야기』『나무는 알고 있지』『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동화책 『삼신 할머니와 아이들』『열 살이에요』 등이 있습니다.
선자은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명지대학교에서 국문학과 문예창작학을 공부했고, 어린이 책 작가교실에서 어린이 책 글공부를 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영원한 황금 지킴이 그리핀』『잘하면 살판』『단골손님』등이 있습니다.
김명희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KBS 아나운서로 근무했습니다. 200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되었으며 당선작인「눈 내린 아침」은 일본에서『냄비 받침』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작품으로는 『유니콘과 소녀』『생강차 끓이는 아침』『친구나무 구출작전』『기쁜 소식입니다』『엄마 나무』『똑같아요』등이 있습니다.
김해원
1968년 충남 아산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1기생으로 동화를 공부했습니다. 2000년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기차역 긴의자 이야기」가 당선되었고, 2003년에는 장편동화로 MBC 창작동화 대상을 받았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알리 아저씨의 가족사진』『이이』『생각하는 아이를 위한 철학동화』『거미마을 까치여관』『풀, 벌레 이야기』『고래 벽화』『우리 누나 시집 가던 날』『청개구리야 왜 울어?』『열일곱 살의 털』 등이 있습니다.
한병호
1962년 서울에서 태어나 추계예술대학교 동양화과에서 공부했고, 어린이 책에 좋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주로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정서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데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특히 전래동화에 나오는 도깨비를 새롭게 형상화하는 작업을 시도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아 어린이문화대상, 한국출판문화상, 과학도서상, Korea Creative, BIB 황금사과상 등 수많은 출품전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 『토끼와 늑대와 호랑이와 담이와』『황소와 도깨비』『도깨비와 범벅 장수』『해치와 괴물 사형제』『야광귀신』『연어』『미산 계곡에 가면 만날 수 있어요』『자전거 도둑』 등이 있으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 『꼬꼬댁 꼬꼬는 무서워!』『새가 되고 싶어』가 있습니다. 
☞ 작가 인터뷰 보기
임연기
1962년 전북 김제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습니다. 그림마당 민에서 1991년 개인전을 열었으며,「조국의 산하전」「광복 50주년 기념전」등 여러 단체 전시회에 출품한 바 있습니다. 어린이 책『쇠를 먹는 불가사리』『아프리카의 성자, 슈바이처』『방송반 아이들』『시간과 공간의 비밀을 밝힌 과학자, 아인슈타인』『과학과 인류를 사랑한 마리 퀴리』『돌학, 날개를 달다』『바다를 품은 책 자산어보』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강
1968년 중국 길림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연변대학교와 삼양 노신미술대학에서 각각 예술학과 중국화를 공부하였습니다. 1993년부터 동양화 작품을 그려 오면서 국제 교류전에 참가하여 상도 여러 차례 받았습니다. ‘중국 소수민족 민족백화 미술대전’에서 은상을 두 차례나 수상했고, 2001년 6월에는 서울에서 ‘이 강 수묵화전’을 열기도 했습니다. 그린 책으로『청룡과 흑룡』『어린이 역사인물백과』『깨어나라 고구려』 등이 있습니다.
이고르 올레니코프(Igor Oleinikov)
1953년 러시아의 모스크바 근교 루베르치에서 태어났습니다. 화학공학을 공부하고 엔지니어가 되었다가, 그림 그리는 일이 좋아 직업을 바꾸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미술보조를 거쳐 1986년부터 지금까지 열다섯 권이 넘는 책에 그림을 그렸고, 여러 잡지에 만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에우게니 팟콜친
1961년 러시아에서 태어났습니다. 1983년 예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는 것, 특히 동화와 동물에 관한 책에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중국 역사에 관심이 많으며, 레코드 판 수집하는 것이 취미입니다. 그린 책으로는『노란 딱따구리』『잠자리』『데이지』『고대 중국 신화, 전설』『고대 이집트 신화, 전설』『유니콘과 소녀』등이 있습니다.
키릴 첼루슈킨(Kirill Tchelushkin)
1968년 러시아의 모스크바 근교 아브람체보에서 태어났습니다. 예술대학을 마치고 건축대학에서 그래픽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책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실험 정신이 돋보이는 개성 넘치는 작품을 주로 만들어 왔으며, 예술가의 주요 목표가 예술을 진보시키는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각종 전시회를 가졌고, 볼로냐 어린이도서전 일러스트 전시에 네 차례 선정되었습니다. 여러 나라의 출판사들과 그림책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펴낸 그림책으로『어부와 물고기』『눈의 여왕』『로빈슨 크루소』『알리』『태양을 살린 피닉스』가 있습니다.
바다 밑, 해를 넣어 두는 창고 문 앞에는 해치가 드르렁드르렁 코를 골며 자고 있었어. 괴물 사형제는 살금살금 창고 안으로 들어가서 커다란 쇠그물에 해를 넣고는 다시 조심조심 걸어나왔어. 그때까지도 해치는 세상 모르고 곯아떨어져 있었지.
(『해치와 괴물 사형제』본문 11∼12쪽)

아주머니는 불가사리를 손바닥에 올려놓고, 노래를 불렀어.

밥풀때기 불가사리야
너는 너는 자라서
쇠를 먹고 자라서
죽지 말고 자라서
모든 쇠를 다 먹어라
다 먹어 치워라.

그러자 불가사리가 말을 했어.
“누가 나에게 먹이 줄까? 누가 나에게 쇠를 줄까?”
아주머니는 쌈지에서 바늘을 꺼내 주었어. 불가사리는 바늘을 냉큼 받아먹었지.
(『쇠를 먹는 불가사리』본문 4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줄줄이 꿴 호랑이
권문희 글·그림
모치모치 나무
사이토 류스케 글, 다키다이라 지로 그림, 김영애 옮김
우리 명절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
햇살과나무꾼 지음, 한창수 그림

열두 띠 이야기
정하섭 글, 이춘길 그림
새 하늘을 연 영웅들
정하섭 글쓴이, 이억배 그린이
해치와 괴물 사형제
정하섭 글쓴이, 한병호 그림

황소와 도깨비
이 상 글, 한병호 그림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이미애 지은이, 한병호 그림
해치와 괴물 사형제
정하섭 글쓴이, 한병호 그림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오소리네 집 꽃밭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