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쑥문고 64

황금 열쇠

조지 맥도널드 지음, 이수영 옮김 | 우리교육
황금 열쇠
정가
7,500원
할인가
6,750 (10% 750원 할인)
마일리지
33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6년 02월 15일 | 페이지 : 112쪽 | 크기 : 16.8 x 21cm
ISBN_10 : 89-8040-567-7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259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4학년 국어 2학기 09월 1. 감동이 머무는 곳
5학년 국어 1학기 03월 1. 문학의 즐거움
5학년 국어 2학기 11월 6. 깊은 생각 바른 판단
6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문학의 향기
6학년 국어 2학기 10월 4. 마음의 울림
남매의 즐거운 숨바꼭질
앤서니 브라운의 매력에 다시금 흠뻑
숨바꼭질
fiogf49gjkf0d
사람의 성장과 온전한 삶에 대해 상징적인 언어로 이야기합니다. 황금 열쇠를 가진 이끼와 요정들에게 인도된 헝클이는 그림자들이 오는 나라로 떠납니다. 둘이 함께 출발했지만 얼마 가지 않아 헤어지게 되지요. 바다의 노인, 땅의 노인, 불의 노인을 만나고 길을 계속 가며 이끼와 헝클이는 자신들이 무엇을 향해 가는지, 왜 가는지를 스스로 깨닫습니다.『가벼운 공주』『북풍의 등에서』의 작가 조지 맥도널드의 작품입니다.
조지 맥도널드(George Macdonald)
1824년 10월 10일 스코틀랜드 헌틀리에서 태어났습니다. 애버딘 대학을 졸업한 후 런던에서 신학을 공부했습니다. 목사로 활동하면서 시와 소설, 어린이를 위한 문학 작품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결혼 후에는 런던 대학에서 영문학을 강의하고, 가족 극단을 조직해 공연을 했습니다. 당대의 유명한 문학가인 루이스 캐럴, 윌리엄 모리스, 테니슨, 에머슨 등과 교류하며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1905년 9월 10일에 숨을 거두었습니다. 지은 책으로『공주와 고블린』『북풍의 등에서』『공주와 커디』『요정들과의 거래』『황금 열쇠』『판타스테스』『릴리스』등이 있습니다.
이수영
1967년에 서울에서 태어났고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현명한 부모 되기』『블랙 뷰티』『헬렌 켈러』『커트 코베인』『조화로운 삶의 지속』들이 있습니다. 또『냠냠! 짭짭!』『첨벙! 첨벙!』『드르렁! 드르렁!』『따르릉! 따르릉!』『산꼭대기에는 왜 눈이 쌓여 있을까요?』『물고기에게 왜 다리가 생겨났을까요?』『가벼운 공주』『황금 열쇠』와 같은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대안 교육에 대한 글을 우리말로 옮겨 대안 교육 전문 잡지 ‘민들레’에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어렴풋이 벌거벗은 아이가 보였어요. 작은 아이가 동굴 한쪽 구석 이끼 위에 앉아 있었죠. 아이는 빛깔과 크기가 저마다 다른 공을 갖고 놀았어요. 아이는 자기 옆에 있는 어떤 모습들에게 공을 나눠 주고 있었죠. 이를 본 헝클이는 자신이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무언가를 알고 있다고 느꼈어요. 아이가 공을 나누어 주고 있는 어떤 모습들의 변화와 순서, 저마다의 생김새 그리고 서로 다른 빛깔들의 어우러짐 속에는 분명히 무한한 의미가 있음을 알았어요. 하지만 그게 어떤 것인지 말로 설명할 수는 없었답니다.

아이는 싫증도 내지 않고 혼자만의 놀이에 빠져 있었어요. 고개를 들지 않았고, 깊디깊은 동굴에 낯선 이가 와 있는 것도 모르는 듯했어요. 레이스를 뜨는 여자가 부지런히 바늘을 움직이듯이, 아이는 공을 옮겨 놓았어요. 그 의미들이 번개처럼 헝클이에게 전해지곤 했어요. 그러다 다시 그 모든 뜻들이 알듯 말듯 하다가 또 알 수 없어졌답니다. 헝클이는 그 광경이 무척이나 아름다워서 한참을 바라보았어요. 오래 바라볼수록 설명하기 힘든 흐릿한 의미들이 마음속에서 저절로 깨우쳐졌죠. 헝클이는 벌거벗은 아이가 알록달록한 공을 갖고 노는 모습을 칠 년 동안 서서 지켜보았어요. 헝클이에게는 그 시간이 일곱 시간처럼 느껴졌답니다. 이유는 알 수 없었지만 공 모양을 보다가 문득 그림자 골짜기 생각이 떠올랐어요. 헝클이가 물었어요.
(본문 89∼90쪽)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철학

생각은 힘이 세다!
성장, 이런 거니?

조커
수지 모건스턴 글, 김예령 옮김
엉뚱이 뚱이
박경선 지음, 정경심 그림
아벨의 섬
윌리엄 스타이그 글·그림, 송영인 옮김

공주와 고블린
조지 맥도널드 글, 아서 휴즈 그림, 정회성 옮김
가벼운 공주
조지 맥도널드 글, 이수영 옮김, 김무연 그림
북풍의 등에서
조지 맥도널드 지음, 아서 휴즈 그림, 김옥수 옮김

또야 너구리가 기운 바지를 입었어요
권정생 지음, 박경진 그림
엉뚱이 뚱이
박경선 지음, 정경심 그림
당글공주
임정자 지음, 강을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