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친해지는 책 1

10일간의 보물찾기

권재원 글·그림 | 창비
10일간의 보물찾기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6년 03월 02일 | 페이지 : 192쪽 | 크기 : 19.2 x 23cm
ISBN_10 : 89-364-4548-0 | KDC : 410,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438 | 독자 서평(0)
느낌이 생생한 시
솔직한 아이들과 사회 비판이 담겼어요
스마트폰이 심장을 갖는
다면
fiogf49gjkf0d
할아버지가 남긴 도장을 찾아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수학과 친해지게 되는 책입니다. 예은이는 엄마 아빠와 멕시코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건축가인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런데 할아버지가 남기신 유언장에는 예은이와 사촌 원도가 10일 이내에 할아버지 집에 숨겨진 도장을 찾아야만 한다는 내용이 들어 적혀 있습니다. 수수께끼 같은 과제들을 하나하나 풀어가면서 예은이 일행은 점점 수학에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권재원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영국에서 미학과 퍼포먼스를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난 분홍색이 싫어』『10일간의 보물찾기』, 쓴 책으로 『함정에 빠진 수학』 등이 있습니다.
어제 오후에 원도는 집 근처 수풀을 헤치며 풍뎅이나 딱정벌레 같은 곤충들을 찾아보았다. 그러다 우연히 숲으로 난 오솔길을 발견했다. 오솔길을 따라 20분쯤 들어가자 새하얀 모래가 깔린 둥그런 공터가 나왔다. 공터 가장자리에는 매끈매끈한 하얀 돌로 만든 조각들이 일정한 간격으로 세워져 있었다. 짙은 녹색으로 뒤덮인 숲 속에서 하얀 공터는 눈부시게 빛났다.

뜻밖의 장소를 발견한 원도는 그 자리에 못 박힌 듯 서서 하얀 조각들과 모래를 바라보았다.

‘굉장하다. 꼭 환상의 세계 같아. 누가 여기에 이렇게 조각품을 갖다 놓았을까?’

조각은 모두 다섯 개였다. 원도는 공터 가장자리에 있는 조각 하나하나를 꼼꼼히 뜯어보았다.

‘조각마다 모양이 조금씩 다르네. 이건 삼각형만으로, 이건 사각형만으로, 이건 오각형만으로 되어 있다. 꼭 수학 책에 나오는 도형들 같아. 수학? 혹시?’

순간 원도의 머릿속에는 ‘5원소 정원에서 황금을 찾아라.’고 씌어 있던 상자 속 삼각형이 떠올랐다.
(본문 47∼49쪽)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수학 > 수학 일반

수학, 친해지고 싶다!

밤하늘 별 이야기
세키구치 슈운 글·그림
또야 너구리가 기운 바지를 입었어요
권정생 지음, 박경진 그림
공룡 할머니가 들려주는 진화 이야기
마르틴 아우어 지음, 크리스티네 조르만 그림, 엄혜숙 옮김

함정에 빠진 수학
권재원 글, 남궁선하 그림
솔숲 마을 이야기
허은순 지음, 권재원 그림
난 분홍색이 싫어
권재원 글·그림

똥이 어디로 갔을까
이상권 글쓴이, 유진희 그림
어진이의 농장 일기
신혜원 글쓴이
학교에 간 개돌이
김옥 글, 김유대·최재은·권문희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