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배려

김성신 그림 | 위즈덤하우스
어린이를 위한 배려
정가
9,000원
할인가
8,100 (10% 900원 할인)
마일리지
40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6년 05월 15일 | 페이지 : 200쪽 | 크기 : 15 x 22.5cm
ISBN_10 : 89-89313-84-8 | KDC : 8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26 | 독자 서평(1)
fiogf49gjkf0d
베스트셀러 『배려』 원작을 어린이들에게 맞게 재구성한 책입니다.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남에게 피해 안 입히고 내 할 일만 잘하자는 생각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 없이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 수 없겠지요. 이 책은 6학년 어린이의 눈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덕목 '배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겪을 만한 현실적인 문제를 보여주고, 그것을 해결해 나가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엮었습니다.

언제나 학교에서 반장을 맡아 온 예나는 새 학기에 들어서면 전교회장이 될 거라고 자신만만해 합니다. 하지만 뜻밖에도 예나는 학급 회장 선거에서조차 떨어지고, 시시껄렁한 바른생활 부장의 임무를 맡게 됩니다. 예나는 집안일과 직장 일을 병행하느라 힘들어하는 엄마에게는 짜증만 내고, 선거에서 떨어진 것이 망신스러워 세상 밑바닥으로 떨어지는 기분을 느낍니다. 게다가 예나는 원치 않게 전교 바른생활부 차장이 되어 버립니다. 그런 예나의 마음도 모르고, 전교 바른생활부 부장이 된 우혁이는 존폐 위기에 놓인 바른생활부를 살리기 위해 애쓰면서 예나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예나는 우혁이와 함께 사고로 다친 친구의 병문안을 가기도 하고,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일에 나서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별 생각 없었던 예나도 차츰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면서 바른생활부를 살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친구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첫 번째 열쇠는 바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예나가 친구들에 대한 배려는 물론이고, 가족에 대한 배려를 알게 되면서, 예나의 생활은 더욱 즐거워집니다.
김성신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Character Animation과를 졸업했습니다. 디자이너, 애니메이터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여러 분야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가장 아름다운 마음

회장 선거
위기를 기회로!
수빈이의 실내화
고민을 들어 드립니다
친구 입장에서 생각해 봐
나를 믿어 주는 친구를 위해
아빠와의 데이트
생각이 옳다면 결과도 옳을 거야
풀리지 않는 문제
엄마, 미안해요!
마음먹기와 실천하기
간절한 기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편지
모두를 위한 배려

함께 해 보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배려

회장 선거에서 떨어지고 바른생활부장이 된 이후 예나의 학교 생활은 엉망이었다. 학교에 가는 일이 즐겁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수업 내용도 귀에 들어오지 않았다. 점심 시간에 먹는 밥은 모래알 같기만 해서 매번 남기곤 했다. 그래서인지 예나의 얼굴은 점점 더 어둡고 핼쓱해져 갔다.
그러는 동안 예나의 머릿속에는 '내가 왜 이렇게 되었지? 도대체 왜?'라는 질문만이 둥둥 떠다녔다.

"위예나! 김지훈 선생님이 수업 끝나고 교무실로 오라고 하셨어."
바른생활부장이 되고 일주일째 되던 날이었다. 전교 바른생활부장인 우혁이가 예나를 찾아와 말했다. 예나는 내키지 않았지만 선생님의 부름이니 어쩔 수 없었다.
"얘들아, 잠깐 이리로 좀 오렴."
선생님은 우혁이와 예나를 교무실 한쪽에 있는 휴게실로 데리고 갔다.
"이 말을 어떻게 전해햐 하나 좀 고민했는데, 어차피 해야 할 말이니까 그냥 속 시원하게 할게. 그저께 교무회의가 있었어. 그런데 회의에서 우리 바른생활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지. 너희들도 알겠지만, 작년부터 바른생활부에 대한 불만들이 많았잖니? 그래서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에 자꾸 글이 올라오는 것을 너희들도 봤을 거야."
예나는 가슴이 뜨끔해지는 것을 느꼈다. 사실 예나 역시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에 바른생활부에 대한 글을 두어 번 올린 적이 있었다.
(본문 22~23쪽)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사회 생활

돼지책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허은미 옮김
똑딱- 똑딱!
제임스 덴버 글 ·그림, 이연수 옮김
도깨비를 빨아버린 우리 엄마
사토 와키코 글·그림

아빠, 법이 뭐예요?
우리누리 지은이, 김성신 그림
사랑이라는 청진기 하나로
옥순원 지음, 김성신 그림

어린이를 위한 나눔
양태석 글, 최정인 그림
어린이를 위한 끈기
김경민 글, 추덕영 그림
어린이를 위한 용기
노경실 글, 허라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