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문학

잔지바

마이클 모퍼고 글, 크리스천 버밍엄 그림, 김지원 옮김 | 다림
잔지바
정가
8,000원
할인가
7,200 (10% 800원 할인)
마일리지
36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6년 05월 25일 | 페이지 : 160쪽 | 크기 : 15.3 x 21cm
ISBN_10 : 89-87721-76-0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02 | 독자 서평(0)
수상&선정
1995 휘트브레드 어린이상
동물권 존중
물건이 아니라 기쁨 슬픔을 느끼는 존재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fiogf49gjkf0d
영국의 실리 군도의 작은 섬에서 자란 어느 소녀의 성장 일기입니다. 마이클과 사촌들은 로라 할머니가 돌아가시면서 남긴 선물을 하나씩 받아 옵니다. 마이클이 받아온 것은 바로 할머니가 열네 살 때 쓴 ‘로라 페이먼의 일기’였습니다. 마이클은 할머니의 일기장과 편지를 통해 오래도록 섬에서 살아온 할머니의 삶을 이해하게 됩니다. 자연과 하나되는 섬 사람들의 생활을 감동적으로 그렸습니다.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마이클 모퍼고(Michael Morpurgo)
1943년 10월 5일 영국 동남부에 있는 허트포드셔 주의 세인트 알반스 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지금까지 여 권의 책을 출판하면서 영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영국 어린이 문학상을 비롯해 휘트브레드 어린이책 상, 스마티즈 상, 블루 피터 상, 레드 아우스 어린이책 상, 그리고 영국 작가로는 드물게 프랑스에서 주는 예술 문학 훈장을 받았습니다. 전직 교사였던 모퍼고는 아내와 함께 20년 넘게 청소년 교육 사업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켄즈케 왕국』『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잔지바』『버드맨과 비밀의 샌슨 섬』 등이 있습니다.
크리스천 버밍엄(Christian Birmingham)
영국 런던에 살면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케이트 그리너웨이 상, 마더 구스 상, 커트 마슐러 상 등 저명한 일러스트레이션 상 최종 후보에 여러 차례 이름이 올랐습니다. 주요 작품으로『크리스마스 캐롤』『올리버 트위스트』『크리스마스 전날 밤』등이 있습니다.
김지원
책을 다루는 서평잡지와 출판사에서 일하다가 지금은 영국에서 박물관 교육을 공부하고 있다. 『30분에 읽는 플라톤』등의 책을 옮겼고 영국에서 나온 새 책을 소개하는 글을 쓰며 번역을 하고 있다.
죽을 때까지 오늘을 잊지 못할 거다.
아침 일찍 조심조심 몰래 빠져 나왔다. 아무도 내가 나가는 걸 못 봤고 따라오는 사람도 없었다. 밤새도록 어떻게 거북을 바다로 되돌려 보낼지 잠을 설치며 고민했다. 러시 만으로 내려오니까 물안개가 잔뜩 피어오르고 있었다. 나는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다. 거북에 덕지덕지 붙어 있는 해초를 벗겨 내면서도 아무 생각이 없었다. 그저 돌려보내야 한다는 마음뿐이었다. 나는 거북에게 말했다.
"아무 걱정하지 마. 내가 어떻게 해서든지 방법을 찾을 거야. 하지만 아직은 잘 모르겠어."
(본문 68쪽)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바다가 부른다

켄즈케 왕국
마이클 모퍼고 지음, 마이클 포어먼 그림, 김난령 옮김
조이
마이클 모퍼고 글, 김민석 옮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마이클 모퍼고 글, 마이클 포어먼 그림, 김난령 옮김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아델 지러스 각색, 크리스천 버밍엄 그림, 홍연미 옮김

황소와 도깨비
이 상 글, 한병호 그림
양초귀신
강우현 글, 그림
자전거 도둑
박완서 지음, 한병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