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흑설공주 이야기

노경실, 양연주, 유영소, 이경혜, 진은진, 최은규 글, 윤종태 그림 | 뜨인돌
어린이를 위한 흑설공주 이야기
정가
9,000원
할인가
8,100 (10% 900원 할인)
마일리지
40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6년 06월 22일 | 페이지 : 136쪽 | 크기 : 16.3 x 23cm
ISBN_10 : 89-92130-17-1 | KDC : 81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256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국어 2학기 11월 6. 서로의 생각을 나누어요
3학년 국어 2학기 10월 3. 함께 사는 세상
4학년 도덕 1학기 06월 4. 함께 사는 세상
4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같은 말이라도
동물권 존중
물건이 아니라 기쁨 슬픔을 느끼는 존재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fiogf49gjkf0d
뒤집어 보는 세계 명작 동화 여섯 편을 묶었습니다. 아동문학가 6명이 각각 「백설공주」「콩쥐팥쥐」「신데렐라」「인어공주」등을 패러디했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당당하게 개척하는 책 속의 주인공들에게서 통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여자아이들만을 위한 책이 아닙니다.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배우고 자라는 남자아이, 여자아이 모두가 함께 읽는 책이지요.

피부가 검은 눈처럼 새까맣다 하여 흑설공주라 이름 붙여진 공주로는, 인간은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걸 보여 줍니다. 또한 새엄마와 함께 콩쥐를 괴롭히기만 할 줄 알았던 팥쥐는 언니를 남몰래 도와줍니다. 그리고 사랑하지 않는 사또한테 시집간 콩쥐는 팥쥐와 함께 모험의 길을 떠납니다. 그밖에도 항해사가 된 인어공주, 아내를 진정으로 사랑할 줄 몰랐던 나무꾼을 버리고 하늘나라로 돌아간 선녀 이야기도 흥미롭습니다.
노경실
1958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습니다. 1982년 중앙일보 ‘소년중앙 문학상’에 동화 「누나의 까만 십자가」가 당선되면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1992년에는 「오목 렌즈」로 한국일보 신춘문예 소설 부문에 당선되어 작가로서의 자리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탄탄한 구성에 현실감 있는 묘사, 빠른 글 전개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대표 작품으로 『새벽을 여는 아이들』『복실이네 가족사진』『상계동 아이들』『열 살이면 세상을 알 만한 나이』『동화책을 먹은 바둑이』『아빠는 1등만 했대요』 등이 있습니다. 또 『애니의 노래』『천의 바람이 되어』『우리 집에 온 파도』 등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 작가 인터뷰 보기
양연주
1970년 경기도 동두천에서 태어났습니다.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거쳐 동국대학교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1998년 제6회 MBC 창작동화 대상에 「편지 속의 틀니」가 당선되면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일곱 난쟁이의 쓱쓱싹싹 비빔밥 만들기』『말 못하는 내 동생』『자라나는 돌』 등이 있습니다.
유영소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나 성신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98년 제6회 MBC 창작동화대상 단편 부문에 「용서해 주는 의자」로 당선되었고 「우리 할머니 아기 별」로 아동문예문학상을, 2005년 『겨울 해바라기』로 제1회 마해송문학상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 지은 책으로 『행복빌라 미녀 사총사』『알파벳 벌레가 스멀스멀』『겨울 해바라기』『불가사리를 기억해』 등이 있습니다.
이경혜
1960년 진주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자랐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였고, 문화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하였습니다. 1987년 동화『짝눈이 말』을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한길 문학 동네에 중편『딸』을 발표했고,『문화일보』동계 문예 중편 부문에『과거 순례』로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마지막 박쥐 공주 미가야』『형이 아니라 누나라니까요!』『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스물일곱 송이 붉은 연꽃』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내가 만일 아빠라면』『내가 만일 엄마라면』『다시는 너랑 안 놀거야』『지루한 전쟁』『서커스 대소동』『내가 미안해』 등이 있습니다.
진은진
1968년 경남 하동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에서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1995년 제3회 MBC 창작동화대상에 『할머니의 날개』가 당선되었습니다. 1999년 전래동화집 『엄마와 함께 읽는 옛이야기』를 펴냈습니다. 경희대학교와 경원전문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최은규
197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와 동덕여자대학 아동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지금은 여러 동화 작가들의 모임인 ‘우리누리’에 속하여 어린이의 시각에 맞추려 노력하면서 어려 책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MBC 창작동화 대상 장편 동화인『친구랑 빙빙빙』과『머릿속을 헤엄치는 지혜 물고기』『에디슨』『이원수』등이 있습니다.
윤종태
1973년 태어나 계원예고 서양화과와 경원대 회화과를 졸업하고 서울시 캐릭터 공모전과 LG·동아 국제 만화전에서 입상했습니다.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인「황후심청」에서 기획 및 아트 디렉터를 맡았습니다.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프로젝트 국제 경쟁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지킬 박사와 하이드』『아리비안 나이트』『로빈슨 크루소』『크리스핀의 모험』『돈키호테』『무덤 속의 그림』『이중섭과 세발자전거 타는 아이』등의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흑설공주-이경혜
팥쥐랑 콩쥐랑-유영소
유리 구두를 벗어 버린 신데렐라-노경실
오누이 힘 합하기-양연주
잘했어! 인어공주-최은규
나무꾼과 선녀-진은진
이 책에 실린 여섯 편의 창작 동화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뒤집으면서 아이들이 새로운 세상, 새로운 가능성, 새로운 꿈을 꾸도록 안내해 주는 지도가 될 것입니다. 겉모습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듯한 재래식 내용을 완전히 뒤집어 버렸고, 원수로 묘사되었던 사람들이 의좋게 되고, 왕자든 나무꾼이든 남자에게 선택받기 위해 자기를 희생하고 비굴해지기까지 했던 여자들이 스...
- 오한숙희

길 떠나는 콩쥐 팥쥐, 콧노래가 절로 따라 간다. 가다 보면 곧은 길도 만나고, 꼬부랑길도 만나고, 자갈길도 만나고, 모랫길, 숲길, 비탈길, 진창길, 벼룻길, 오솔길, 그러다 길이 없는 산속에서 헤맬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길을 간다. 둘이 손을 잡고 길을 떠난다.
“언니! 그러다 이도저도 지겨워서 딱 눌러 살고 싶을 때는 어떡할까?”
“그럼 그때는 또 그래야지. 그동안 듣고 보고 모은 이야기들로 근사한 소설을 써도 좋고, 세책방을 내는 것도 좋고, 농사일도 좋고, 옷 짓는 것도 좋고, 나는 다 좋으니 말이야.”
(본문 48쪽)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명작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사회 생활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인권

생각이 커지는 책
생각하는 힘
생각은 힘이 세다!

장갑
에우게니 M. 라초프 그림, 김중철 옮김
도깨비를 빨아버린 우리 엄마
사토 와키코 글·그림
마법의 설탕 두 조각
미카엘 엔데 글, 진드라 케펙 그림, 유혜자 옮김

꼬마 미술관
그레구와르 솔로타레프·알랭 르 쏘 엮음, 이경혜 옮김
우리 선생님이 최고야!
케빈 헹크스 글·그림, 이경혜 옮김
내 사랑 뿌뿌
케빈 헹크스 글·그림, 이경혜 옮김

크리스핀의 모험 (전 2권)
애비 글, 윤종태 그림, 권영미 옮김
무덤 속의 그림
문영숙 지음, 윤종태 그림
생각 씽씽 수학 4학년
와우밸리 글, 윤종태 그림

지도로 만나는 우리 땅 친구들
전국지리교사모임 지음, 조경규 그림
지도로 만나는 세계 친구들
김세원 지음, 조경규 그림
노빈손의 으랏차차 중국 대장정
강영숙, 한희정 지음, 이우일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