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그림책 5

대구 이야기 : 세계 역사를 바꾼 물고기

마크 쿨란스키 글, S.D. 쉰들러 그림, 이선오 옮김, 임웅 감수 | 미래아이
대구 이야기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6년 12월 28일 | 페이지 : 44쪽 | 크기 : 28 x 23.5cm
ISBN_10 : 89-8394-322-X | KDC : 843
원제
The Cod's Tale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311 | 독자 서평(1)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7월 6. 느낌이 솔솔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fiogf49gjkf0d
대구라는 물고기가 역사의 흐름을 어떻게 바꾸어 놓았는지를 이야기하는 정보 그림책입니다. 바이킹의 대이동, 아메리카 대륙의 발견, 미국의 독립전쟁 등 역사 속 사건들과 대구의 생태, 그리고 당시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요리법까지 풍부하게 버무려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새로운 세계사 이야기예요. 사람들과 물자의 이동을 보여주는 상세한 지도와 철저하게 고증된 자료를 바탕으로 짜임새 있게 재구성된 그림 역시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마크 쿨란스키
어른들을 위한 논픽션과 픽션으로 쓰는 작가이며, 미국의 뉴욕과 뉴잉글랜드에서 전문요리사 및 제빵사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잡지 '음식과 와인' 에 오랫동안 음식의 역사에 관한 글을 실어 왔습니다. 지은 책으로 『바스크의 역사』『나무 위의 백인』『소금」『음식사변』과 베스트셀러인 『대구, 세계를 바꾼 어느 물고기의 역사』가 있습니다. 이 가운데 1997년에 출간된 『대구, 세계를 바꾼 어느 물고기의 역사』는 뉴욕시립도서관 선정 ‘1997년 최고의 책’, 음식 관련 명저에 주어지는 ‘제임스 비어드 상’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가족과 함께 미국 뉴욕에서 살고 있습니다.
S. D. 쉰들러(S. D. Shindler)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로 수많은 픽션과 논픽션에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캣 윙’ 시리즈,『산타 할아버지는 왜 직업을 잃었을까?』『조약돌과 휘파람 노래』『포장이 쳐진 마차』『덜커덩거리는 기차』『니콜라스 그리브의 유령』 등이 있다. 현재 펜실베니아의 필라델피아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이선오
1971년 태어났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했으며, 활동중심언어교육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활동 자료집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들에게 문학적 상상력과 철학적 사고를 길러주는 책을 골라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모두 모두 잘 자렴!』『투란도트』『괴물 나라 경제 이야기』『피라미드 식당』『공룡 화석을 발견한 소녀』『대구 이야기-세계 역사를 바꾼 물고기』등이 있습니다.
임 웅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고려대학교와 수원대학교에서 서양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로마의 소작과 소작인』『로마의 하층민』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서양 고대 전쟁사 박물관』『세계사의 전설, 거짓말, 날조된 신화들』『메소포타미아 신화』『잉카 신화』『페르시아 신화』와 그림책『아이들이 들려주는 서양 역사 천 년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그 물고기들이 바로 대서양 대구였습니다. 서양에서 가장 많이 먹는 물고기일 뿐 아니라 귀중한 교역품의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금이나 석유만큼, 대구도 북아메리카와 유럽의 역사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 가치 있는 상품이었지요.

북유럽에 살던 바이킹이 북아메리카까지 건너온 것도 대구 때문이었습니다. 유럽 사람들도 대구를 찾아 대서양을 건넜습니다. 순례자인 필그림 파더스가 매사추세스에 정착한 것도 대구가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미국 노예들을 먹여 살리고 노예 거래를 활발하게 해준 것도 최초의 냉동식품인 대구였지요. 해양법도 결국은 대구 때문에 근대적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본문 3쪽)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학습 그림책 일반

호랑이 뱃속에서 고래 잡기
김용택 글, 신혜원 그림
화요일의 두꺼비
러셀 에릭슨 글, 김종도 그림
들키고 싶은 비밀
황선미 지음, 김유대 그림

소금 세계사를 바꾸다
마크 쿨란스키 글, S.D. 쉰들러 그림, 안효상 옮김
물고기가 사라진 세상
마크 쿨란스키 지음, 프랭크 스톡턴 그림, 이충호 옮김

소금 세계사를 바꾸다
마크 쿨란스키 글, S.D. 쉰들러 그림, 안효상 옮김
해골이 딸꾹
마저리 퀼러 글, S.D. 쉰들러 그림, 엄희정 옮김
스노우볼 가족
제인 오코너 글, S.D. 쉰들러 그림

공룡 할머니가 들려주는 진화 이야기
마르틴 아우어 지음, 크리스티네 조르만 그림, 엄혜숙 옮김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이지유 글·그림, 이시우 감수
이상한 자연사 박물관
에릭 로만 지음, 이지유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