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서관 그림동화 70

달가닥 콩! 덜거덕 쿵!

팻 허친즈 글·그림, 서남희 옮김 | 국민서관
달가닥 콩! 덜거덕 쿵!
정가
9,000원
할인가
8,100 (10% 900원 할인)
마일리지
40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7년 02월 10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5 x 28cm
ISBN_13 : 978-89-11-02682-1 | KDC : 843
원제
Bumpety Bump!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96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말하기 바르게 발음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동화·동요·동시를 들어요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fiogf49gjkf0d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수상 작가인 팻 허친즈의 신작입니다. 푸른 하늘아래 늦여름 농장의 풍경을 가득 담은 그림책입니다. 할아버지는 아이를 손수레에 태우고 봄부터 애써서 일군 작물들을 수확합니다. 감자, 양파, 당근, 콩, 토마토, 상추, 오이……. 싱싱한 농작물이 밭에서 익어갑니다. 나도 할 수 있다며 뽐내는 아이 모습이 귀엽습니다.

손수레 타고 덜커덩 거리며 가는 아이와 손수레를 끄는 할아버지 뒤로 꼬꼬닭이 졸졸 따라옵니다. 아이는 밭에서 할아버지를 도와 감자며 당근이며 양파를 캐지요. 꼬꼬닭에게 나도 이것 할 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내내 따라다니던 꼬꼬닭이 갑자기 보이지 않아요. 꼬꼬닭 따라서 헛간에 가니 알을 낳은 꼬꼬닭이 으쓱으쓱 자랑합니다.

알록달록한 원색을 사용한 그림으로 화창한 날씨의 농장에서 한 때를 잘 담아냈습니다. 달가닥 콩! 덜거덕 쿵! 하는 의성어가 반복되어 재미있습니다. 자연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것들을 주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와 꼬꼬닭처럼, 누구나 잘 하는 것이 있다는 것을 자연스레 알려 줍니다.
팻 허친즈(Pat Hutchins)
1942년 영국의 요크셔 지방에서 태어나 넉넉하고 화목한 대가족 집안에서 자랐습니다.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 화가가 되는 게 꿈이었다고 합니다. 런던의 한 광고 대행사에서 일하다가, 거기서 남편 로렌스를 만나 결혼한 후 남편을 따라 뉴욕으로 이주했습니다. 뉴욕에서 첫 작품『로지의 산책』(1968)을 발표하면서 그림책 작가로서 활동을 시작했고, 1975년에『바람이 불었어』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수상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점점 크게 점점 작게』『엄마, 놀다 올게요!』『자꾸자꾸 초인종이 울리네』등 많은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서남희
서강대학교에서 역사와 영문학을, 대학원에서 서양사를 공부하고 미국 UCLA Extension에서 TESOL(영어 교수법)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미국 미시간 주에서 10년간 살면서 Haslett Adult Education의 영어 클래스에서 보조교사, 이스트 랜싱에 있는 ‘한마음 한글학교’의 외국인반 교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습니다. 『볕 드는 마루에서 만난 그림책과 작가 이야기』 『꼬마 영어그림책』을 썼고, 『페페 가로등을 켜는 아이』 『마녀에게 가족이 생겼어요』 『별을 헤아리며』 『꿀벌 나무』 『왕의 그림자』『작은 새의 노래』 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손수레 타고 덜커덩
달가닥 콩! 덜거덕 쿵!
꼬꼬닭이 따라와요,
우리 뒤를 따라와요.

“꼬꼬닭아, 나 좀 봐 봐.
나 이것도 할 수 있어!”
땅 속에서 감자 캐고
당근, 양파 쏙쏙 캐요.
(본문 4~7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과학 > 자연 > 꽃과 식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바람이 불었어
팻 허친즈 지음, 박현철 옮김
티치
팻 허친스 그림·글, 박현철 옮김
The Snowy Day + The Doorbell Rang(전 2권)
by Ezra Jack Keats·Pat Hutchins(Illustraror)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
메리디스 후퍼 지음, 알랜 컬리스, 마크 버제스 그림
훨훨 간다
권정생 지음, 김용철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