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문고 10

심술쟁이 내 동생 싸게 팔아요!

다니엘르 시마르 글·그림, 이정주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심술쟁이 내 동생 싸게 팔아요!
정가
9,000원
할인가
8,100 (10% 900원 할인)
마일리지
40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7년 08월 20일 | 페이지 : 60쪽 | 크기 : 17.6 x 24.8cm
ISBN_13 : 978-89-7288-917-5 | KDC : 860
원제
J'ai Vendu Ma Soeur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213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2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재미가 새록새록
수상&선정
2003년 캐나다 총독 아동문학상 수상
아이들 목소리가 쟁쟁!
의젓하게 성장하는 아이를 그린 동시
힘도 무선 전송된다
fiogf49gjkf0d
얄미운 동생과 늘 티격태격하는 오빠의 이야기입니다. 노아에게는 세 살 난 여동생 조아가 있습니다. 조아는 뭐든지 제멋대로여서 얄밉기 짝이 없지요. 그러던 어느 날, 놀이터에서 어떤 아저씨가 다가와 여동생을 자기한테 팔지 않겠냐고 묻습니다. 60달러에 동생을 팔아버린 노아. 과연 바라던 대로 동생이 사라져 속이 시원해 졌을까요?

집으로 돌아간 노아는 어떤 착한 아저씨가 골칫덩어리 조아를 데려갔다고 자랑스럽게 얘기하는데, 엄마는 얼굴이 창백해 져서는 여기저기 전화를 겁니다. 조아가 유괴되었다고 한바탕 소동이 일어나지만 노아는 호랑이보다 사나운 여동생을 누구도 함부로 건드리지 못할 거라고 믿지요. 노아의 믿음대로 조아는 무사히 구출되고, 이제 심술쟁이 여동생을 대하는 노아의 태도도 조금은 달라졌답니다.
다니엘 시마르(Danielle Simard)
1952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태어났습니다. 캐나다 퀘벡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한 뒤, 1974년에 디자인 전문가 자격을 얻은 후 그래픽 디자이너와 삽화가로 일했습니다. 1992년 첫 번째 작품인 『용의 복수』를 출간하면서 작가로 데뷔하였습니다. 작품으로는 『심술쟁이 내 동생 싸게 팔아요!』『월요일의 챔피언』『화요일의 악마』 등이 있습니다. 현재 남편과 함께 몬트리올에 살고 있습니다.
이정주
서울여자대학교 불문과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현재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과 방송 분야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누구의 알일까요?』『요리사 마녀』『마티유의 까만색 세상』『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말더듬이 내 친구 어버버』『참 잘했어, 어버버!』『천하무적 빅토르』 등이 있습니다.
‘말썽꾸러기 동생 때문에 힘들었지’
“선생님. 제가요, 동생 돌보느라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겼어요.” 독서 지도하는 어린이 중 하나인 예은이가 제법 진지하게 고민을 털어놓았다. 초등학교 1학년 예은이에게는 돌이 갓 지난 여동생이 있다. 걸음마를 시작한 동생이 틈만 나면 화장실로 달려가 변기통에 손을 담그고 장난을 치는데, 예은이는 그런 동생을 화장실에 못 가게 지켜야 한단다. 엄마 아빠의...
- 20071110 - 동아일보/김리리(동화작가)

놀이터에는 동생과 나, 그리고 웬 낯선 아저씨가 있었어요. 조아는 모래밭에서 놀고 있었고, 나는 벤치에 앉아 동생을 지켜봤어요. 아저씨가 내 옆에 다가와 앉으며 말을 걸었어요.
“꼬마야, 너 네 동생 나한테 팔지 않을래?”
뭐 이런 말이 다 있어요? 나는 조아는 파는 게 아니라고 딱 잘라 대답했어요.

“왜? 네가 팔고 싶으면 파는 거지. 내가 당장 50달러에 사 줄 수 있어.”
이 괴물을 50달러나 주고 사겠다고? 이 아저씨 정말 미쳤나 봐요. 나는 아저씨를 찬찬히 뜯어보았어요. 하지만 모자를 푹 눌러쓰고, 깃을 높이 세우고, 까만 선글라스를 끼고 있어서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가 없었어요. 눈에 띄는 건 기다란 코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입술은 얇았는데, 친절한 미소를 띠고 있었어요.

나는 다시 조아를 바라봤어요. 조아는 입만 꾹 다물고 있으면 무시무시한 뾰족니가 안 보여서 착해 보여요. 다행히 오늘은 모래밭에 조아가 깨물 만한 사람이 없어요. 그래서 작은 삽으로 모래 쌓기에 정신이 없어요. 아저씨는 저 속에 끔찍한 상어가 잠자고 있다는 사실은 꿈에도 모를 거예요. 만약 그걸 안다면 저 괴물을 데려가겠다고 돈을 내놓지는 않을 거예요. 오히려 내가 데려가 달라고 매달려야 할지 몰라요! 공짜로 말이에요!
(본문 15~18쪽)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우린 형제, 다투며 커요

돼지책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허은미 옮김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글·그림, 박상희 옮김
그래도 엄마는 너를 사랑한단다
이언 포크너 글·그림, 서애경 옮김

가족을 깜빡한 날
다니엘 시마르 글·그림, 이정주 옮김
꼬마 스파이의 꽁지머리
다니엘 시마르 지음, 다니엘 뒤몽 그림, 이경혜 옮김
수요일의 괴물
다니엘르 시마르 글·그림, 이정주 옮김

엄마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실비 드 마튀이시왹스 글, 세바스티앙 디올로장 그림, 이정주 옮김
눈의 여왕
안데르센 지음, P. J. 린치 그림, 공경희 옮김
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질 티보 글, 장 베르네슈 그림, 이정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