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신나는 과학 동화

LOST! 로스트 11 - 공룡시대로 사라지다

주디스 그린버그 글, 이혜선 옮김 | 봄나무
LOST! 로스트
정가
8,000원
할인가
7,200 (10% 800원 할인)
마일리지
36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8년 05월 30일 | 페이지 : 116쪽 | 크기 : 15.4 x 22.5cm
ISBN_13 : 978-89-92026-29-1 | KDC : 843
원제
ANDREW LOST WITH THE DINOSAURS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01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국어 1학기 03월 2. 아는 것이 힘
4학년 과학 2학기 10월 2. 지층과 화석 2. 암석 속에 있는 생물의 흔적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시
소박함과 예리함이 조화롭다
내 맘처럼
fiogf49gjkf0d
‘LOST! 로스트’시리즈 열한 번째 책에서는 공룡시대를 배경으로 발명왕 앤드류와 함께하는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집니다. 앤드류와 주디, 터드는 빙하시대에 갇힌 알 삼촌을 구하기 위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하지만 고장난 타임머신 때문에 120억 년 전, 공룡들에게 둘러싸이게 되지요. 앤드류 일행은 알 삼촌이 인간 고드름으로 변하기 전에 고장난 타임머신을 고치고 공룡시대에서 벗어나야 하는데…….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레 과학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주디스 그린버그(J. C. Greenburg)
어린이를 위한 과학 책을 많이 쓰고 편집했습니다. 지금도 시간 날 때마다 초등학교를 찾아다니면서 어린이들이 무엇을 알고 싶어 하는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온갖 생물에 관심이 많은데, 낯선 생물일수록 더욱 관심이 간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호랑이 돌보는 법을 배우고 있는데, 어린 호랑이 ‘도냐’에게 먹이를 주고 헤엄치는 법도 가르치고 있습니다. 남편 댄 그린버그 역시 유명한 어린이 책 작가입니다.
이혜선
진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전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햇살과 나무꾼’에서 번역과 글 쓰는 일을 합니다. 옮긴 책으로는『풀 고갱』『프리다 칼로』『벌거벗은 임금님』『레첸카의 알』『별난 바다 동물』『과학의 문을 연 아르키메데스』등이 있고, 쓴 책으로는『정약용』『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예술지식 101가지』가 있습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 속으로! 태초의 지구와 공룡시대, 빙하기를 거치는 두근두근 과학 대탐험

과학과 상상의 절묘한 만남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 어린이를 사로잡은 ‘로스트’ 시리즈 제 3탄이 출간되었다. 이번에는 타임머신을 타고 떠나는, 까마득하게 먼 과거로의 흥미진진 시간여행. 이 책의 독자들은 온갖 신비로 가득한 지구과학, 우주과학의 세계를 경험하며 지구가 처음 생기던 45억 년 전, 티란노사우루스 등 수많은 공룡이 무리지어 살던 6천 5백만 년 전, 그리고 매머드와 스밀로돈이 살았던 1만 4천 년 전 빙하시대까지 손에 땀을 쥐는 과학 여행을 떠나게 된다.
어느 날, 악당 크론톡스 박사에게 납치된 알 삼촌이 수만 년 전 빙하시대에 갇히자, 앤드류와 주디, 터드는 삼촌을 구하기 위해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이번에도 앗! 실수하는 바람에 망가진 타임머신에 실려 자그마치 120억 년 전, 우주가 채 생기지도 않은 때로 날아가고 마는데……. 과연 앤드류 일행은 수소와 헬륨 말고는 아무것도 없는 우주에서, 용암으로 들끓는 거대한 바다 같은 태초의 지구에서, 굶주린 육식공룡들이 득실거리는 공룡시대에서, 온 천지가 빙하로 뒤덮인 벌판에서 무사히 삼촌을 구해 돌아올 수 있을까? 우주가 무엇이고 어떻게 생겨났는지, 지구와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지구에는 어떤 생물이 처음 나타났으며 또한 어떻게 진화해 갔는지, 빙하시대는 왜 나타났고 어떤 생물이 살았는지, 먼 옛날 지구에 무슨 일이 생겼기에 그 많던 공룡이 멸종했는지 등 놀랍고,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화성만 한 행성이 지구와 충돌한 뒤 달이 생겼다고?

제 3탄 시간여행에서도 ‘로스트’ 과학 동화 시리즈는 한 권 한 권이 흥미진진한 판타지 영화를 보듯 박진감이 넘친다. 예측불허의 사건들이 끊임없이 계속되면서 매 순간 호기심과 긴장감을 놓을 수 없다. 그러는 동안 독자들은 빛은 1초 동안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빛보다 빠르다고 하는 타키온이 무엇인지, 우주에는 시간을 통과하는 지름길이라는 뜻의 벌레구멍이 정말 있는지, 우리가 지구에 딱 달라붙어 서 있거나 걸어 다닐 수 있는 것은 중력이 있기 때문인데, 태양계의 행성들이 태양 주위의 궤도를 따라 일정하게 도는 것도 중력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지 자연스레 알게 된다.
또한 달이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는지, 지구의 핵은 어떤 물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얼마나 뜨거운지, 어떻게 그 커다란 대륙이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인지, 게다가 그 움직이는 속도가 정말 손톱이 자라는 속도와 비슷한지, 먼 옛날 거대한 소행성과 충돌한 뒤 지구를 에워싼 엄청난 먼지가 태양을 완전히 가리자 지구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지구에 널리 퍼져 살던 공룡들은 왜 갑자기 멸종해 버렸는지, 지구의 공전 궤도가 바뀌면 빙하시대가 온다고 하는데 그 까닭이 뭔지 등 다채로운 지구과학, 우주과학의 세계에 눈뜨게 된다. 대사 하나하나, 장면 묘사 하나하나까지 과학적 논리에서 벗어남이 없도록 공을 들인 지은이의 노력이 돋보인다.
나오는 사람들

1. 엄청 크다!
2. 말썽꾸러기 비퍼
3. 아기 티란노사우루스
4. 공룡이 우글대는 숲
5. 티란노사우루스가 온다!
6. 어디 있니, 터드
7. 악어가 물었어!
8. 하늘을 나는 도마뱀
9. 입을 쫙 벌려!
10. 잘 있어, 공룡들아

터드의 과학 돋보기 - 더 알고 싶어요
앤드류가 표사 밖으로 머리를 내밀었어요. 바로 코앞에 티란노사우루스의 무시무시한 발가락과 발톱이 보였어요.
앤드류는 고개를 한껏 뒤로 젖혔어요. 그러고는 엄청나게 큰 공룡 뒷다리를 지나 위쪽을 올려다봤어요. 티란노사우루스가 짧은 앞발로 반짝이는 뭔가를 쥐고 있었어요.
앤드류는 마음속으로 ‘터드!’하고 외쳤어요.
갑자기 티란노사우루스가 몸을 홱 돌리더니 쿵쿵 걸어갔어요.
(본문 59~60쪽)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과학 > 궁금해요

공상 속으로!

LOST! 로스트 1 - 콧구멍으로 사라지다
주디스 그린버그 글, 이혜선 옮김
LOST! 로스트 2 - 변기 속으로 사라지다
주디스 그린버그 글, 이혜선 옮김
LOST! 로스트 3 - 부엌으로 사라지다
주디스 그린버그 글, 이혜선 옮김

두꺼비 논 이야기
임종길 글·그림
속담 속에 숨은 과학
정창훈 지음, 이상권 그림
콩알 하나에 무엇이 들었을까?
이현주 지음, 임종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