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토끼 어딨어?

모 윌렘스 글·그림, 정회성 옮김 | 살림어린이
내 토끼 어딨어?
정가
9,500원
할인가
8,550 (10% 950원 할인)
마일리지
42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8년 09월 05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31.2 x 23.6cm
ISBN_13 : 978-89-522-0948-1 | KDC : 843
원제
Knuffle Bunny Too : A Case of Mistaken Identity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078 | 독자 서평(1)
교과관련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말하기 경험·생각·느낌을 말해요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개인 생활 감정과 욕구를 조절해요
수상&선정
2008년 칼데콧 영예 도서
열린어린이 2008 겨울 방학 권장 도서
fiogf49gjkf0d
꼬마 토끼 인형이 안겨 주는 기쁨을 발랄하게 펼쳐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트릭시는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꼬마 토끼를 애지중지합니다. 그런데 유치원에서 친구 소냐의 손에 들린 똑같은 토끼 인형을 발견하게 되지요. 두 꼬마는 괜히 티격태격하다가 선생님께 인형을 빼앗겨 버립니다. 다행히 유치원이 끝나고 인형을 돌려받은 트릭시는 집으로 돌아가 평소처럼 생활합니다. 그런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늦은 저녁, 품에 안겨 곤히 잠을 자던 토끼 인형이 트릭시 것이 아니었던 겁니다.

새벽 두 시 반. 부모님은 토끼 인형을 내일 찾아보자고 말했지만, 트릭시는 막무가내입니다. 하는 수 없이 아빠가 토끼 인형의 행방을 찾기 위해 방에서 나오자, 때마침 전화벨이 울려 댑니다. 트릭시의 토끼가 소냐의 집에 있다는 전화입니다. 인형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안 트릭시는 바로 뛰어나가 소냐와 만나, 진짜 토끼 인형을 다시 품에 안습니다. 자신의 토끼 인형을 찾은 두 아이의 표정이 낮과는 사뭇 달라져 있네요.

흑백 사진 배경에 등장인물들을 앙증맞게 표현한 그림이 어우러져 독특한 재미를 줍니다.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아이들이 보여 주는 재미난 이야기가 순수한 동심의 세계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2008년 칼테콧 아너 상을 받은 책입니다.

☞ 웹진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 웹진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모 윌렘스(Mo Willems)
텔레비전 방송 작가로 데뷔하여 ‘세서미 스트리트’, ‘큰 도시의 양’으로 에미상을 여섯 차례 받았습니다. 2004년 『비둘기에게 버스 운전은 맡기지 마세요!』, 2005년 『꼬므 토끼』, 2008년 『내 토끼 어딨어?』로 칼데콧 아너 상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모 윌렘스의 비둘기 시리즈’, ‘모 윌렘스의 인지발달 그림책’ 시리즈 등 독창적인 그림책을 많이 펴냈습니다. 현재 뉴욕 브루클린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정회성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도쿄대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습니다. 명지대 및 서강대 등에서 강의했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신나는 영어 일기』『영어로 생각하기』『포인트 잉글리시』『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생각』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침묵의 섬』『톰 소여의 모험』『구즈맨 할아버지의 비밀 극장』『로코코 거리』『황금백합』『북경에서 온 편지』『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등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세계를 그린 최고의 그림책 『내 토끼 어딨어?』

젊고 유능한 미국의 그림책 작가로 칼데콧 아너 상을 세 번이나 수상한 모 윌렘스의 신작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2008년 칼테콧 아너 상을 받은 작품이다.

전작『Knuffle Bunny』에서 갓 말문이 트인 꼬마였던 트릭시는 이제 유치원에 갈 만큼 자랐다. 트릭시는 아빠와 함께 손을 잡고 부지런히 유치원을 향해 걸어간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꼬마 토끼를 친구들에게 자랑할 생각에 트릭시의 마음은 잔뜩 부풀어 있다. 드디어 유치원에 도착한 트릭시는 꼬마 인형을 자랑할 친구들을 찾아 나선다.
앗! 그런데 꼬마 토끼와 똑같이 생긴 토끼를 소냐가 가지고 있는 게 아닌가?
트릭시는 이때부터 평생 못 잊을 하루를 보내게 된다. 똑같은 인형을 두고 벌이는 소냐와의 다툼, 선생님에게 받는 꾸지람, 뒤바뀐 꼬마 토끼, 한밤중의 특별한 만남, 그리고 모든 일들이 끝난 뒤 얻게 된 가장 큰 선물 등 스물네 시간 동안 트릭시의 가슴을 조마조마하게 하는 사건들이 펼쳐진다.

멋진 디지털 사진에 잉크 스케치가 혼합된 특이한 삽화로 가득 채워진 이 책은 작가 모 윌렘스의 2005년 칼데콧 상 수상작 『Knuffle Bunny』의 후속 작품으로 온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에 아이들이 가진 순수한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걸작이다.

2007년 미국에서 출간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전작을 뛰어 넘는 평가를 받은 『내 토끼 어딨어?』는 2008년 또 다시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작은 토끼 인형이 안겨 주는 아이의 행복을 깔끔한 스토리와 독특한 그림으로 그려내 2005년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했던『Knuffle Bunny』를 능가하는 작품답게 『내 토끼 어딨어?』는 미국의 권위 있는 기관들이 선정하는 최고의 책에 뽑혔다. 권위 있는 상과 공정성 있는 단체를 통해 입증된 바와 같이『내 토끼 어딨어?』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그림책이 주는 최고의 기쁨을 선물할 것이다.

『내 토끼 어딨어?』수상 내역

- 2008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
- CCBC 선정 2008년 올해의 책
- 2008년 시카고 도서관 선정 최고의 책
- 2007년 퍼블리셔스 위클리 최고의 책
- 2007년 학부모 추천 도서
- 2007년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최고의 책
- 2007년 커커스 리뷰 최고의 책
-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 북센스 베스트셀러
- 미국 도서관 협회 선정 가장 주목할 만한 책

올 해, 미국에서 가장 큰 찬사를 받은 그림책!

『내 토끼 어딨어?』는 미국의 서점가는 물론 유명한 매스미디어의 격찬을 받은 작품이다. 『내 토끼 어딨어?』는 아이들이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를 예리한 통찰력으로 드러내고, 이를 간결하면서도 인상적인 그림으로 완성시켜 작품성으로 인정받았다. 또 젊고 유능한 작가로 글과 그림을 완벽하게 조화시켜 어른들의 시선으로는 포착하기 어려운 아이들의 세계를 담아내는 모 윌렘스의 대표작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제『내 토끼 어딨어?』를 새롭게 만나게 될 독자들은 책을 펴는 순간 이러한 찬사들이 사실임을 알게 될 것이다.

『내 토끼 어딨어?』가 받고 있는 찬사들

예리한 통찰력으로 취학 전 아이들의 심리를 탁월하게 보여 주었다. - 커커스 리뷰
단어 한 마디, 그림 한 컷 이 책에 어울리지 않는 것이 없다. - 퍼블리셔스 위클리 리뷰
멈출 수 없는 재미, 따스함, 깜찍한 이야기가 완벽하게 어우러졌다. - 스쿨 라이브러리 리뷰
흑백 사진을 배경으로 하여 감정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준다. - 북 리스트 리뷰
모 윌렘스는 보디랭귀지의 귀재다. - 커커스 리뷰
내 생에 최고의 책,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유쾌한 책, 모 윌렘스의 또 다른 걸작 - 아마존 리뷰

순수한 아이들의 세계를 만나는 기쁨!

어른들의 눈에는 사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있다. 이 책은 아이들의 눈에만 보이는 세계를 담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본 아이는 몇 번이고 반복해서 꼬마 토끼를 찾게 된다. 어른들의 생각에 갇힌 책이 아니라 아이들과 소통하면서 우정이라는 큰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열린 책으로 『내 토끼 어딨어?』는 모든 독자들에게 순수한 아이들의 세계를 만나는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

미술과 언어, 어색함 없이 조합시킨 수작이다.

흑백 사진 배경에 간결하면서도 섬세한 잉크 스케치의 그림은 강한 인상으로 아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고, 주인공 트릭시와 꼬마 토끼의 익살스러운 표정 변화는 아이들을 책 속으로 점점 더 빠져들게 한다. 비슷해 보이는 꼬마 토끼의 표정에 숨겨진 인물들의 미세한 감정의 변화를 찾아내는 것도 아이들에게 큰 재미를 줄 것이다. 어두운 밤, 트릭시의 눈에 표현된 발광 효과는 트릭시의 감정을 잘 표현한 그림이다. 따라서 이 책은 단어 하나, 그림 한 컷 시간을 충분히 갖고 살펴보아야 한다.

『내 토끼 어딨어?』는 살림출판사의 유·아동 전문 브랜드인 ‘살림어린이’에서 처음으로 출간한 그림책이다. 많은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출판사의 첫 그림책인 만큼 이 책은 독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만한 작품이 될 것이다.
멈출 수 없는 재미, 따스함, 깜찍한 이야기가 완벽하게 어우러졌다.
- 스쿨 라이브러리
단어 한 마디, 그림 한 컷 이 책에 어울리지 않는 것이 없다.
- 퍼블리셔스 위클리
흑백 사진을 배경으로 하여 감정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준다.
- 북 리스트
트릭시는 유치원 친구들과 그린그로브 선생님께
꼬마 토끼를 빨리 보여 주고 싶었어요.

“그럼 이따 보자.”
아빠가 트릭시에게 뽀뽀를 했어요.
순간 트릭시는 소냐를 보았어요.

‘어? 내 꼬마 토끼와 똑같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줄 알았던 꼬마 토끼가 또 있지 뭐예요.

그날 오전에는 트릭시에게 나쁜 일만 생겼어요.

“내 꼬마 토끼! 내 꼬마 토끼가 좋아!”
“아니야, 내 꼬마 토끼가 더 좋아!”
(본문 12~16쪽)

트릭시는 잠잘 시간을 삼십 분이나 넘겨서야
겨우 잠자리에 들었어요.

얼마나 잤을까…….
트릭시는 엄청난 사실을 깨달았어요.
트릭시는 엄마 아빠 방으로 당장 달려가서 말했어요.

“꼬마 토끼가 바뀌었어요!”
(본문 23~27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애착이 생겼어요

칼데콧 수상작 세트 1 : 3~4세 (전 18권)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들 글·그림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모 윌렘스 글·그림, 고정아 옮김
친구야, 슬퍼?
모 윌렘스 글·그림, 김혜경 옮김
아기 양아! 이제 잘 시간이야!
모 윌렘스 글·그림, 홍연미 옮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럴 지음, 앤서니 브라운 그림, 김서정 옮김
천재고양이 펜로즈의 수학원리 대탐험
테오니 파파스 지음, 이선미 옮김
빨강이 나무에서 노래해요
조이스 시드먼 글, 패밀라 자가렌스키 그림, 이상희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