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중앙문고 87

빨간 눈의 유령

마이클 모퍼고 글, 토니 로스 그림, 김혜원 옮김 | 중앙출판사
빨간 눈의 유령
정가
7,000원
할인가
6,300 (10% 700원 할인)
마일리지
31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8년 07월 10일 | 페이지 : 80쪽 | 크기 : 16.5 x 21cm
ISBN_13 : 978-89-451-2459-3 | KDC : 843
원제
RED EYES AT NIGHT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7월 6. 느낌이 솔솔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2학년 국어 2학기 10월 3. 생각을 나타내요
2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재미가 새록새록
세대 간의 소통
친구와 놀고 싶은 간절함, 신나는 판타지
민율이와 특별한 친구들
fiogf49gjkf0d
재미와 공포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동화입니다. 여름 방학에 두 살 어린 사촌 동생 제랄딘이 밀리의 집에 놀러옵니다. 잘난 척하는 사촌 동생이 얄미운 밀리는 제랄딘이 유령을 무서워한다는 걸 알고, 골탕 먹일 계획을 짭니다. 아빠의 오두막에 무서운 장치를 해 놓고 제랄딘을 데려갔지요. 그런데 오두막 안에서 누군가의 말소리가 들립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제랄딘은 물론 밀리까지 두려움에 떱니다. 과연 정체 모를 유령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의 심리를 섬세하게 짚은 글과 재치 있는 그림이 잘 어울리는 동화입니다.
마이클 모퍼고(Michael Morpurgo)
1943년 10월 5일 영국 동남부에 있는 허트포드셔 주의 세인트 알반스 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지금까지 여 권의 책을 출판하면서 영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영국 어린이 문학상을 비롯해 휘트브레드 어린이책 상, 스마티즈 상, 블루 피터 상, 레드 아우스 어린이책 상, 그리고 영국 작가로는 드물게 프랑스에서 주는 예술 문학 훈장을 받았습니다. 전직 교사였던 모퍼고는 아내와 함께 20년 넘게 청소년 교육 사업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켄즈케 왕국』『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잔지바』『버드맨과 비밀의 샌슨 섬』 등이 있습니다.
토니 로스(Tony Ross)
1938년 영국에서 태어나 리버풀 아트 스쿨에서 공부했고 만화가,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션 강사 등의 일을 해 왔습니다. 독특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지닌 그림책 작가로, 어른들에게는 하잘것없지만 어린이들에게는 아주 심각하게 여겨지는 문제들을 즐겨 다루며 아주 자유분방하고 유머러스한 화풍이 특징입니다. 영국, 네덜란드, 독일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많은 상을 받았으며, 전 세계에 4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작품으로는 『왜요?』『신통방통 제제벨』『학교 안 갈 거야』『배꼽이 없어요』『오스카만 야단 맞아!』『보물 양말』『잭과 콩나무』『타우저와 괴물 달걀』 등이 있습니다.
김혜원
1964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이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번역서로『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등 해리 포터 시리즈와『상상할 수 없는 이야기』『대폭발과 우주의 탄생』『우주여행 시간여행』『물리가 물렁물렁』『우주가 우왕좌왕』등 10여 권이 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15회 한국과학기술 도서상 번역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린 시절 귀신에 얽힌 추억 하나쯤은 누구나 있다. 내가 어릴 적에는 텔레비전에서 납량 특집으로 <구미호>라도 할라치면, 그저 머리를 길게 풀어헤치고 입가에 피를 줄줄 흘리며 기묘한 웃음만 지어도 이불을 뒤집어쓰고 덜덜 떨면서 가슴을 졸였다. 또 밤에 친구들과 모이면 귀신 이야기가 빠지지 않았다. 작은 방 안에 이불을 덮고 옹기종기 모여 앉아 이야기 잘하기...
- 옮긴이 김혜원
아빠의 오두막에는 후추 냄새가 나는 빨간 눈의 유령이 살고 있어!

여름 방학이면 어김없이 밀리의 집으로 오는 제랄딘.
밀리보다 두 살 어리지만 못하는 것이 없고 무서운 것도 없다고 한다.
하지만 딱 하나, 유령 이야기에는 잔뜩 겁을 먹는 게 아닌가?
밀리는 제랄딘을 골탕 먹일 계획을 준비하고,
정원에 있는 아빠의 오두막으로 제랄딘을 데리고 간다.
하지만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끔찍한 소리가
오두막 안쪽에서 들려오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제랄딘 등장
매년 여름이면 우리 집에 와서 내 방, 내 침대를 차지하는 제랄딘이 올해도 왔다. 엄마, 할머니 심지어 나의 개 빙고도 제랄딘에게 푹 빠져 지내지만, 나는 잘난 척하는 제랄딘이 그저 얄미울 따름이다.

제랄딘이 무서워 하는 것은?
제랄딘이 우리 집에 온 첫날 밤. 천둥 번개에 끙끙대는 빙고를 보며 우연찮게 튀어나온 한 마디에 제랄딘의 얼굴이 하얗게 변했다. 그건 바로 후추 냄새가 나는 빨간 눈의 유령! 내가 어렸을 때 정원에 있는 아빠의 오두막에서 보았던 유령 이야기를 해 주자 제랄딘의 목소리가 무서움에 떨렸다.

제랄딘을 골탕 먹일 계획을 짜다!
다른 이야기에는 절대 굴하지 않던 제랄딘이 유령 이야기만 나오면 얼굴이 굳어 버리는 것을 보고 나는 점점 더 구체적으로 계획을 짜기 시작했다. 식구들 몰래 아빠의 오두막으로 들어가서 장치를 꾸며 놓고, 후춧가루도 챙겨 두었다. 그리고 그날 밤, 조심스레 자리에서 일어난 나는 집 안 구석구석에 후춧가루를 뿌려두고 제랄딘을 깨웠다.

앗, 이건 내 계획이 아니었는데?
겁먹은 제랄딘을 부추겨서 아빠의 오두막으로 조심스레 달려갔다.
오두막을 들여다보던 제랄딘이 기절을 했고, 당황한 나는 연못에서 물을 떠다 제랄딘을 깨웠다.
그때 오두막 안쪽에서 울부짖는 듯한 말소리가 들리고, 누군가 밖으로 나오려고 문을 긁어 댔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나는 제랄딘과 함께 비명을 질러 댔다.
내 사촌 제랄딘
소름이 쫙
터무니없어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재채기 나오게 하기에 충분한
나의 멋진 계획
고무 오리
재미있는 세상

옮긴이의 말
이건 정말로 예상치 못했던 당황스러운 일이에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나는 도움을 요청할 수가 없잖아요. 안 그래요? 내가 이런 짓을 저질러 놓고 어떻게 그럴 수 있겠어요? 주위를 둘러보니 금붕어 연못이 보이네요.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나는 얼른 연못으로 달려가서 손에 물을 한 가득 떠 왔어요. 제랄딘의 얼굴에 물을 뿌리자 그 애가 마침내 눈을 뜹니다.

바로 그 순간, 이상하고 섬뜩한 목소리가 들려와요. 그 소리는 오두막 안에서 흘러나오고 있어요.
“응답하라. 응답하라. 아무도 없는가? 응답하라. 응답하라.”
그러더니 뭔가가 문을 긁어 대며 오두막 안에서 나오려고 안간힘을 쓰면서, 비명을 지르고 울부짖지 뭐예요. 온몸에 소름이 쫙 끼치고 피가 얼어붙는 것만 같아요. 제랄딘이 비명을 지릅니다. 나도 비명을 지르지요.
(본문 60~61쪽)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켄즈케 왕국
마이클 모퍼고 지음, 마이클 포어먼 그림, 김난령 옮김
조이
마이클 모퍼고 글, 김민석 옮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마이클 모퍼고 글, 마이클 포어먼 그림, 김난령 옮김

라퐁텐 우화집
라퐁텐 지음, ?틴 블레이크 외 29인 그림
왜요?
린제이 캠프 글, 토니 로스 그림, 창작집단 바리 옮김
꼭 잡아 주세요, 아빠!
진 윌리스 지음, 토니 로스 그림, 김서정 옮김

그래도 엄마는 너를 사랑한단다
이언 포크너 글·그림, 서애경 옮김
와! 신나는 세계 여행
마를렌 라이델 글,그림, 한희진 옮김
구름 공항
데이비드 위스너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