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스타트 01

삐긋삐긋 우리 몸 출렁출렁 혈액 : 우리 몸의 구조

닉 아놀드 글, 토니 드 솔스 그림, 이충호, 이명연 옮김, 양진혁 감수 | 주니어김영사
삐긋삐긋 우리 몸 출렁출렁 혈액
정가
8,900원
할인가
8,010 (10% 890원 할인)
마일리지
401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9년 04월 01일 | 페이지 : 56쪽 | 크기 : 22.5 x 28.5cm
ISBN_13 : 978-89-349-3377-9 | KDC : 470
원제
THE HORRIBLE SCIENCE COLLECTION. 1 BEASTLY BODY BITS, 10 BEASTLY BLOODY BODY BITS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13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3월 1. 커 가는 내 모습
3학년 체육 1학기 공통 1. 건강 활동 보건과 안전
도서정보
이 도서는 절판 입니다.
우리는 꽃씨
두려워도 기다릴 테야!
꽃이 피었습니다
fiogf49gjkf0d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로 이끌어 주는 ‘앗! 스타트 ’ 첫 번째 권입니다. 우리 몸의 구조에 대해 다루는 『삐긋삐긋 우리 몸 출렁출렁 혈액』에서는 몸의 기관과 조직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무슨 일을 하는지 알려 줍니다. 두 개의 책을 하나로 묶은 구성으로 앞부분에는 우리 몸에 대한 정보가, 뒷부분에는 혈액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재미와 엽기를 넘나드는 이야기와 그림이 과학에 대한 색다른 흥미를 자아냅니다.

과학의 역사 중 중요하거나 황당한 사건을 만화로 구성한 ‘역사 속 사건 속으로’, 과학자의 주요 업적을 설명한 ‘고생고생 과학자 이야기’, 각 분야의 핵심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한 ‘핵심 콕콕 과학’, 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이해하도록 돕는 ‘얼렁뚱땅 실험 교실’, 숨은 이야기와 기발한 사건을 들려주는 ‘놀라운 인체 이야기’, 미로 찾기, 영어 단어 찾기 등 퀴즈를 통해 과학과 만나는 ‘창의력 쑥쑥 퀴즈’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과학과 쉬이 친해질 수 있는 요소를 두루 갖춘 재미있는 시리즈입니다.
닉 아놀드(Nick Arnold)
1990년대 초, 영국 북런던대학교에서 초등과학 자연 교육을 연구하다가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앗,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이!’시리즈에서『물리가 물렁물렁』『소리가 슥삭슥삭』등을 집필했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대학에서 어른들을 가르칩니다.
토니 드 솔스(Tony De Saulles)
아주 어린 시절부터 ‘앗!’ 시리즈에 흠뻑 빠져들었다고 합니다. 그린 책으로『과학, 그 안에 숨은 놀라운 비밀』이 있습니다.
이충호
경남 고성에서 태어나 서울대 사범대학 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과학 도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세계를 변화시킨 12명의 과학자』로 우수과학도서(한국과학문화재단) 번역상을 수상했으며,『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가』로 제 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대한출판문화협회) 번역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외에도 옮긴 책으로 『이야기 파라독스』『도도의 노래』『사이언스 오딧세이』『내 안의 유인원』『자연의 유일한 실수 남자』『펭귄과 함께 쓰는 남극 일기』『루시퍼 이펙트』 등이 있습니다.
이명연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불교TV 홍보부에 근무한 뒤, 현재 출판기획자 겸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캘리포니아 드림」「사라진 제국의 비밀」「레이디 카밀리아」등 200여 편의 방송 프로그램과『정말이에요, 정말!』『콩도 먹어야지!』『올록볼록 올림픽』『바다가 바글바글』『스탠리의 동물 사랑』등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양진혁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아주대학병원에서 진단검사의학과 전공의 과정을 마쳤고, 현재는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에 재직 중입니다.
과학 공부의 첫 시작은 앗!스타트로!!

어떤 공부든 처음 시작이 가장 중요하다. 처음 시작하는 과학 공부가 지루하거나 어려웠다면 대번에 그 과목에 대한 흥미를 잃고 만다. 그리고 머릿속에는 ‘과학은 재미없어!’라는 고정관념이 평생 자리 잡을 수도 있다. 반대로 과학의 첫 시작에서 재미를 느낀다면 학년이 올라가면서 점점 어려운 단계의 내용이 나오더라도 거뜬히 그 산을 넘을 수 있다. 앗! 스타트는 이런 점에서 어린이에게 가장 좋은 과학 친구가 되어 줄 것이다. 우선 원색적인 칼라와 화려한 디자인, 다양한 구성에서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도입부의 만화와 본문 곳곳에서 활용하고 있는 <진상조사 X-파일> <요건 몰랐을걸> <선생님을 놀려 주는 퀴즈> 등은 다른 과학 책에서는 볼 수 없는 재미와 유머를 준다. 내용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교육 전문 출판사인 스콜라스틱(영국)에서 만든 ‘앗! 시리즈’에 기초를 두고 있다. 앗! 시리즈는 공부와 재미를 결합한 대표적인 에듀테인먼트 도서로 손꼽히며, 특히 과학 분야의 어려운 내용을 말랑말랑하게 녹여 내 제2의 국민 교과서라는 평을 받고 있을 정도이다.
과학의 첫 시작은 ‘앗! 스타트’로 하고 과학 공부의 심화는 ‘앗! 시리즈’로 한다면, 과학에 대한 재미뿐 아니라 상당한 수준의 과학 원리를 깨칠 수 있을 것이다.

공부가 즐거워지는 앗!스타트만의 특성

1. 다양한 형식과 재미있는 문체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즐겁게 과학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 역사 속 사건 속으로 : 각 주제와 관련하여 중요한 사건 등을 만화로 구성
-> 고생고생 과학자 이야기 : 명예의 전당 형식으로 과학자의 삶과 주요 업적을 재미있게 설명한다.
-> 핵심 콕콕 과학 : 각 분야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펼친 그림과 단면도 등을 통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 얼렁뚱땅 실험 교실 :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실험 재료를 통해 과학 원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 놀라운 과학 이야기 :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주제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 창의력 쑥쑥 퀴즈 : 미로 찾기, 영어 단어 찾기, 서로 다른 곳 찾기 등 알쏭달쏭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과학 공부를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다.

2. 앗! 스타트 시리즈는 과학을 어려워하며 흥미를 잃은 아이들에게 ‘과학도 이렇게 재미있는 거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한다.
-> 과학을 처음 시작하는 저학년뿐만 아니라 과학을 어려워하거나 흥미를 잃은 고학년 어린이에게 권해 주면 새롭게 과학 공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3 앗! 스타트 시리즈의 기본 콘텐츠는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스콜라스틱 출판사의 앗! 시리즈이다.
-> 이미 앗! 시리즈는 국내에서만 800만 부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서울시교육청을 비롯한 각종 단체와 언론사에서 추천한 검증된 시리즈이다. 앗! 스타트 시리즈는 앗! 시리즈를 읽기 전, 한 차원 낮은 단계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4, 국내 각 분야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으며 추천된 도서이다.
-> 의사, 교수, 교사 등 각 분야에서 현재 활동 중인 전무가 선생님들의 추천과 감수를 받은 책으로 과학 공부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다.

5. 과학 교과 전 분야에 걸쳐 교과 연계가 확실히 되어 있다.
-> 총 30권(2009년 7월말 완간 예정)으로 구성된 ‘앗! 스타트’ 시리즈는 물리, 화학, 지구과학, 생물 전 분야에 걸쳐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다루는 내용이 두루 담겨 있어 교과 공부와 선행 학습에 도움을 준다.
삐거덕 삐거덕 우리 몸
역사 속 사건 속으로
고생고생 과학자 이야기
핵심 콕콕 과학
얼렁뚱땅 실험 교실
놀라운 우주 이야기
창의력 쑥쑥 퀴즈

심장이 벌렁벌렁
역사 속 사건 속으로
고생고생 과학자 이야기
핵심 콕콕 과학
얼렁뚱땅 실험 교실
놀라운 우주 이야기
창의력 쑥쑥 퀴즈

용어 풀이
쭈뼛쭈뼛 머리카락
미용사도 놀랄 만큼 머리카락이 쭈뼛쭈뼛 서는 사실들을 알아보자.
1. 보통 사람은 머리카락이 약 10만 개 있다. 도대체 누가 세어 보았을까.
2. 머리카락은 한 달에 약 1cm, 그러니까 하루에 약 0.33mm씩 자란다. 날씨가 더우면 더 빨리 자란다.
3. 머리카락 대부분은 90cm가 되기 전에 빠진다. 하루에 60가닥 정도가 빠지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다.
4. 겁에 질리면 머리카락이 쭈뼛 서는데, 피부의 작은 근육이 모근(머리카락 뿌리)를 잡아당기기 때문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적에게 크고 무서워 보이게 하려는 것이다. 고양이가 싸울 때 털을 곤두세우는 것도 같은 이유이다.

신통방통 손발톱
이번엔 손발톱 이야기를 해 볼까?
1. 손발톱은 손발톱 바닥이라는 곳에서 자라 나온다.
2. 손톱을 일 년 동안 자르지 않으면 2.5cm 정도 자란다. 코 파기에는 충분한 길이다!
3. 때때로 발톱은 주변의 살을 파고든다. 발톱을 반듯하게 자르지 않았을 경우 이런 일이 벌어진다. 정말 끔찍하게 아프다!
4. 손발톱을 물어뜯는다고 해서 죽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손가락도 아프고 많은 세균이 입으로 들어간다.
5. 문에 손가락을 찧어 손톱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 그래도 운이 아주 나쁘지 않은 한, 예쁜 새 손톱이 돋아난다.
(본문 23쪽)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학습 그림책 일반
국내도서 > 과학 > 인체
국내도서 > 과학 > 과학 산책

궁금한 건 못 참아
궁금한 것들아!

거짓말이 가득
오까 슈우조오 동화집, 고향옥 옮김, 노석미 그림
생각 깨우기
이어령 글, 노인경 그림
바보 창수 대장 용수
송언 글, 김유대 그림

화학이 화끈화끈
닉 아놀드 지음, 이충호 옮김
물리가 물렁물렁
닉 아놀드 지음, 김혜원 옮김
구석구석 인체 탐험
닉 아놀드 지음, 이충호 옮김

과학, 그 안에 숨은 놀라운 비밀
닉 아놀드 지음, 토니 드 솔스 그림, 이충호 옮김
태양계가 티격태격
닉 아놀드 글, 토니 드 솔스 그림, 이충호 옮김
에너지가 불끈불끈
닉 아놀드 글, 토니 드 솔스 그림, 이충호 옮김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김경연 옮김
안나와 떠나는 미술관 여행
비외른 소르틀란 지음, 라르스 엘링 그림
우리 수학놀이하자! (1.2 학년)
유혜자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