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청소년 화제작 시리즈 4

난 죽지 않을 테야

쎄르쥬 뻬레즈 글, 김주경 옮김, 문병성 그림 | 문원
난 죽지 않을 테야
정가
6,000원
할인가
5,400 (10% 600원 할인)
마일리지
27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7년 05월 20일 | 페이지 : 166쪽 | 크기 : 15.3 x 20cm
ISBN_10 : 89-86396-57-2 | KDC : 863
원제
J' aime pas mourir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6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문학의 향기
6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즐거운 문학
fiogf49gjkf0d
따돌림 당하고 학대 받는 한 아이의 시선을 통해 위선과 부조리에 가득 찬 현실을 날카롭게 풍자하는 작품입니다. 쎄르쥬 뻬레즈의 3부작 가운데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레이몽이 학교와 가정에서 받는 지독한 학대를 견디지 못하고 정신이상 증세를 보이자 요양시설로 보내집니다. 그곳에서 다른 친구들과 평화롭게 지내며 상처를 점차 치유해 나가고, 안느라는 소녀와 사랑에 빠집니다. 안느는 예쁘지만 말을 할 줄 모르는 소녀였지요. 우연히 안느가 자는 모습을 보게 된 레이몽은 안느의 혀가 반쯤 잘린 모습을 목격하고, 이 일로 다시 집으로 보내질 위기에 처하는데…….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세르쥬 페레(Serge Perez)
1946년에 프랑스 남서부의 닥스에서 철도원의 셋째로 태어났습니다. 처음에는 작사가가 되고자 했지만 한 소설가의 권유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첫 작품 『당나귀 귀』가 인정을 받으면서 본격적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세르쥬 페레의 작품은 주로 마음의 상처를 갖고 있는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하여 그들의 마음을 강렬한 이미지로 보여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카리브 제도의 셍 바르텔레미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문병성
1961년 전북 군산에서 태어났습니다. 한남대학교와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연극 포스터, 동화, 그림책 등 다양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당나귀 귀』『세발 자전거를 타는 아이』『셰익스피어 4대 비극』『동물 농장』등이 있습니다.
김주경
이화여자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프랑스 리옹 2대학에서 불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한 후 경기대, 이화여대 강사를 역임했습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신과 인간들』『교황의 역사』『가우디-예언자적인 건축가』『한밤의 작가 사전』『아이들의 하루』『세계의 비참』등이 있습니다.
갑자기 두려워졌다. 예전처럼, 집에서 한밤중에 죠슬린이 무섭다고 악을 쓰며 숨넘어갈 듯 울어 댔을 때처럼, 다음 날 학교에 가서 선생님의 꾸중과 아이들의 놀림 받을 생각을 하며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던 그때처럼 두려운 생각이 몰려왔다. 무서웠다. 아픈 것이 무섭고, 죽는 것이 무서웠다. 죽고 싶지 않아. 난 죽지 않을 테야. 난 무서웠다. 지금의 이 행복이 곧 날아나 버릴 것만 같았다. 아마 어느새 마른 모래알처럼 내 손가락 사이로 스르르 빠져나가고 말 것이다. 행복은 결코 내게 오래 머물지 않을 것이다. 그런 난 어떻게 하지? 행복이 지금 내 곁에 있다. 얼마 전까지도 날 향해 웃고 있던 슬픔처럼……. 하지만 절대로 오래 가진 않을 거야.
다음 날 아침, 식당에 들어서서도 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다. 뱃속에는 여전히 뭉클한 공이 들어 있는 것 같았다.
그것은 개구리 목에 달린 울대처럼 점점 부풀어 오르는 것 같았다. 안느를 바라보았다. 안느는 정말 예뻤다. 안느, 언제나 말이 없는 안느…….
(본문 115~116쪽)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시인과 여우
팀 마이어스 글, 한성옥 그림, 김서정 옮김
꽃이 좋아
조미자 글·그림
눈 속 아이
이상권 글, 이상권 그림

하염없이 내리는 비
세르쥬 페레 글, 베르트랑 바타이유 그림, 장석훈 옮김
이별처럼
쎄르쥬 뻬레즈 글, 김주경 옮김, 문병성 그림
당나귀 귀
쎄르쥬 뻬레즈 글, 박은영 옮김, 문병성 그림

다락방의 괴짜들
조은 지음, 문병성 그림
이별처럼
쎄르쥬 뻬레즈 글, 김주경 옮김, 문병성 그림
당나귀 귀
쎄르쥬 뻬레즈 글, 박은영 옮김, 문병성 그림

다섯시 반에 멈춘 시계
강정규 지음, 박문희 그림
신발코 안에는 새앙쥐가 산다
권영상 지음, 고후식 그림
우체부가 된 세 친구
노경실 지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