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 03

남아메리카

카렌 포스터 엮음, 김혜선 옮김 | 주니어랜덤
남아메리카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9년 11월 16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5 x 30.8cm
ISBN_13 : 978-89-255-3471-8 | KDC : 985
원제
Atlas of Atlas of South America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2학기 11월 5. 더 알고 싶어요
2학년 국어 2학기 10월 2. 바르게 알려 줘요
3학년 사회 1학기 04월 1. 고장의 모습 4. 마을의 그림지도
fiogf49gjkf0d
‘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 시리즈입니다. 세 번째 권에서는 남아메리카로 탐험을 떠납니다. 먼저 지도에서 남아메리카의 위치를 짚어 주고, 남아메리카에 속하는 나라, 지형, 기후, 동식물, 인구, 민족과 풍습, 산업, 교통, 가 볼 만한 곳 등으로 주제를 나누어 체계적이고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큼직한 판형에 풍성하게 담긴 자료들이 지리 학습에 흥미를 키워 줍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이 세계를 더 넓고 깊게 바라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카렌 포스터(Karen Foster)
유럽에서 22년 동안 편집자, 번역가, 편집장으로 일하면서 주로 전문 잡지와 도감 들을 만들었습니다. 그 밖에 참고서와 음악 제품 들도 만들었습니다. 번역가로도 활동했습니다.
레베카 엘리엇(Rebecca Elliot)
영국의 켄트 주립 대학을 마치고 화가가 되었습니다. 그림책을 직접 쓰기도 하고, 좋은 글에 예쁜 그림을 그리기도 합니다. 현재 남편과 두 아이와 함게 여행을 즐기며, 더 좋은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다.
Q2 Media

어린이들이 보는 참고서에 그림을 그리는 모입니다.

김혜선
연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쓰고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신발』『은혜 갚은 짐승들』『깐칠의 꾀』가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애들은 애들이지』『야, 봄이다』『개구리 한 마리』등이 있습니다.

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 소개(8권)

‘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은 커다란 판형에 생생한 사진과 눈에 쏙쏙 들어오는 그림이 펼쳐진 지도책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곳은 어디일까?’, ‘지금도 해적들이 지나는 배들을 공격하는 바다는 어디일까?’, ‘소금기가 많아서 누구나 물 위에 둥둥 뜨는 바다는 어디일까?’ ‘세계에서 가장 큰 산호초는 무엇일까?’와 같이 꼬마 탐험가가 궁금해하는 세계 지리적 물음들에 대한 실마리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글을 읽으면서 나라, 지형, 식물, 동물, 인구, 민족과 풍습, 산업, 문화 들에 이르기까지 세계의 지리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사진과 그림을 보면서 세계의 이모저모를 뜯어보고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01 유럽 02 북아메리카 03 남아메리카 04 동북·동남아시아
05 서남·중앙아시아 06 아프리카 07 오세아니아 08 극지방과 바다

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 특징

1. 초등 교과와 연계된 세계 지리 정보가 가득합니다  
‘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은 세계를 크게 여덟 곳으로 나누어 지역별로 자세히 탐험합니다. 각 지역에 있는 나라들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징도 견줄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을 지형, 물길, 기후, 식물과 동물, 인구, 산업 들에 이르기까지 주제별로 나누고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초등 사회· 과학 관련 교과 학습에 효과적입니다.

2.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생생한 사진과 그림이 담겨 있습니다  
각 지역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주제별 지도 그림과 부호, 내용을 설명하는 생생한 사진들이 세계를 바라보는 눈을 키워 줍니다.

3. 보기 쉽습니다  
‘용어 풀이’와 ‘찾아보기’를 통해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낱말이나 내용을 확인하고, ‘한눈에 보기’로 책의 내용을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게 했습니다.

내용 구성

1. 주제별 구성 - 주제별로 세계 지리 정보를 익히자!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각 지역에 대한 기초적인 세계 지리 정보를 주제별로 구성하였습니다.
나라, 지형, 물길, 기후, 식물, 동물, 인구, 민족과 풍습, 가 볼 만한 곳, 산업, 교통과 같은 주제별 정보를 익히고 나면, 여기서 파생되는 수많은 하위개념을 아주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 시리즈는 세계 지리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안내해 줍니다.

2. 탐험 이야기 - 정보가 녹아 있는 탐험 이야기
꼬마 탐험가들을 위해 지역마다 이름난 곳을 탐험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탐험을 떠나는 동안의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글과 사진, 이동 경로를 표시한 지도가 꼭 그 곳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합니다. 어린이들이 다른 나라에 관심을 갖고 흥미롭게 학습하도록 도와줍니다.

3. 찾아보기 쉬운 구성 - 낱말 익히기
‘용어 풀이’에서는 책을 읽으면서 꼭 알아야 하는 낱말과 어려운 단어를 쉽게 풀이했습니다. 또한 ‘찾아보기’에서는 낱말을 통해 정보와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4. 한눈에 보는 구성 - 한눈에 파악하자!
책의 내용을 간추려 한눈에 알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내용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안목과 방법을 쉽게 익혀 효율적으로 세계 여덟 곳을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자연의 순수함을 느낄 수 있는 남아메리카로 떠나요!

아마존, 카니발과 축구로 이름난 브라질, 팜파스와 카우보이 가우초들이 있는 아르헨티나, 고대 도시 찬찬과 마추픽추가 있는 페루, ‘구름에 닿은 도시’인 라파즈가 있는 볼리비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엔젤 폭포가 있는 가이아나 들을 만날 수 있어요!

남아메리카에 온 것을 환영해요!
나라
지형
물길
기후
식물
동물
인구
민족과 풍습
가 볼 만한 곳
산업
교통
티티카카 호수
용어 풀이와 찾아보기
한눈에 보기

남아메리카의 서쪽에는 높이 솟은 안데스 산맥이 척추처럼 길게 뻗어 있어요. 동쪽의 고지대도 높지만, 서쪽보다는 낮아요. 안데스 산맥의 남쪽으로 내려가면 사막이 있어요. 남아메리카의 대부분은 커다란 아마존 강과 열대 우림이 차지하고 있어요. 남쪽에는 풀이 우거진 저지대와 고지대 평지인 고원이 펼쳐져 있어요.

안데스 산맥
안데스 산맥에는 눈 덮인 높은 산이 많아요. 아주 오랜 옛날 맨 처음 산이 만들어질 쯤에 생긴 화산 봉우리들도 있지요. 화산은 지금도 가끔 용암을 내뿜고 땅을 뒤흔들기도 해요. 그래서 산사태를 일으켜 농장과 마을을 휩쓸어 버리기도 해요.

소금 사막
아주 옛날 볼리비아의 드넓은 소금 사막은 맨 처음에 호수였어요. 가장 넓은 곳은 우유니 소금 사막으로 넓이가 자그마치 1만 2000제곱킬로미터에 이르지요. 이곳 바닥은 아주 메말라 이리저리 깊게 갈라져 있어요.
(본문 8쪽)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학습 그림책 일반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참고 도서 > 지도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인문 지리 > 다른 나라

궁금한 건 못 참아
세상이 넓어지는 책

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 (전 8권)
카렌 포스터·펠리시아 로 엮음, 신인수·김혜선·강미라 옮김
유럽
카렌 포스터 엮음, 신인수 옮김
북아메리카
카렌 포스터 엮음, 김혜선 옮김

펭귄은 날 수 없어
캐서린 쉴리 글, 레베카 엘리엇 그림, 임숙앵 옮김
움직이는 뱀 놀이책
레베카 엘리엇 글·그림, 박선하 옮김
꼬마 탐험가가 보는 지도책 (전 8권)
카렌 포스터·펠리시아 로 엮음, 신인수·김혜선·강미라 옮김

필리핀에서 온 조개 개구리
고수산나 글, 박영미 그림
아기곰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
카르마 윌슨 글, 제인 채프먼 그림, 임미경 옮김
잘 자, 자동차야! 잘 자, 꼬마야!
제니스 밀러쉬 글, 데이비드 고든 그림, 장미란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