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책읽기 008

서랍 속에 산타 마을이 있다

서희 글, 양은아 그림 | 파란정원
서랍 속에 산타 마을이 있다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0년 01월 05일 | 페이지 : 104쪽 | 크기 : 15.3 x 20cm
ISBN_13 : 978-89-963570-0-1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7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2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재미가 새록새록
세대 간의 소통
친구와 놀고 싶은 간절함, 신나는 판타지
민율이와 특별한 친구들
fiogf49gjkf0d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입니다. 걸핏하면 싫증을 잘 내고 끈기 없기로 유명한 뭉치는 어느 날 서랍 속에서 나온 산타 할아버지를 만나 긴 미끄럼틀을 타고 산타마을에 떨어집니다. 산타 할아버지의 조수가 되기로 결심한 뭉치는 썰매 타는 연습, 어린이들의 소원 엽서를 읽고 선물 목록 작성하기 등 조수가 되기 위해 필요한 훈련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순록 대신 닭을 날게 하라는 임무를 받은 뭉치는 세 달 뒤 산타 조수를 그만두겠다고 하는데……. 산타 할아버지와 지내며 무엇보다 소중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게 된 뭉치의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서희
<뽀롱뽀롱 뽀로로><장금이의 꿈><꾸루꾸루와 친구들> 등의 시나리오를 집필했으며, 지금도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쓰며 극장에서 어린이들을 만나게 될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다보탑 코드』『하소연, 마법의 공부 미션에 도전하다』 등이 있습니다.
양은아
단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업하고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고슴도치의 우아함』『또 다른 아들』『어린이를 위한 절제』『나를 있게 한 모든 것들』 등이 있습니다.

혹시, 이런 생각 해 본 적 없나요?

‘어떻게 순록이 하늘을 날지? 날개도 없잖아?’
또 산타 할아버지는 어떻게 내 소원을 알고 계실까? 선물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 산타 할아버지는 착한 아이들에게만 선물을 주신다는데, 누가 착한 아이이고 나쁜 아이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끈기 없고 인내심 없는 친구 뭉치는 우연히 산타 할아버지의 조수가 되기로 결심하면서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산타 할아버지에게 전해지는 소원의 비밀, 착한 아이 구별법,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공장 등 신기한 이야기가 가득한 세상! 산타마을에 있는 건 선물만이 아니랍니다. 끈기 없던 뭉치를 변화시키고 여러분을 변화시킬 놀라운 사건들이 기다리고 있지요.
크리스마스까지 앞으로 얼마나 남았나요? 지금 남은 그 시간 동안, 얼마든지 여러분도 변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소원도 이루어질 수 있어요. 지금 그 행복한 비밀 속으로 다 함께 떠나 보실래요?

끈기 없는 아이 뭉치
뭉치는 끈기 없는 아이입니다. 도대체가 세 달 이상을 버티질 못합니다. 태권도 학원 보내 줬더니 세 달도 안 돼서 그만두고 피아노 학원은 고작 두 달 만에 그만두겠다고 합니다. 레고닥터도, 영어학원도, 한자교실도 이런 식으로 몇 달 만에 그만두곤 했지요.

산타 할아버지를 만나다
참을성과 끈기가 부족하다는 비난에 잠을 못 이루던 뭉치는 어느 날, 침대 서랍 속에서 나오는 산타 할아버지를 발견합니다. 산타 할아버지는 뭉치의 일기장을 뒤져보기도 하고, 화분에 물을 주는가 하면 인형에게 말을 걸기도 합니다.
“네 주인은 착한 일을 많이 하더냐?”
침대 서랍으로 도망치려는 산타 할아버지의 발목을 붙잡았지만 자신도 서랍 속으로 빠져들고 말지요.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산타 마을로 간 뭉치
길고 긴 미끄럼틀을 타고 산타 마을에 온 뭉치는 선물공장에 들어가기 위해 산타 할아버지의 조수가 되기로 합니다. 하지만 조수가 되기 위해서는 아주 특별한 미션을 수행해야 했는데, 그것은 바로 닭들을 날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썰매를 끌게 할 수 있으니까요.
이후 닭들을 날게 하는 훈련을 시키느라 뭉치의 파란만장한 하루하루가 펼쳐집니다. 과연 뭉치는 닭들을 날게 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날게 할 수 있었을까요? 또 그런 뭉치 앞에는 어떤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끈기 No 뭉치
서랍 속 산타
산타 조수
순록 대신 닭
새로운 임무를 부여받다
그만둘래요
닭 이름, 루돌프를 명하다
냄비에서 튀어나온 선물
고무통 썰매를 끄는 루돌프 닭
크리스마스 선물

“에구구 허리야. 아니, 이 방엔 왜 커다란 서랍이 하나도 없는 거야.”
웬 할아버지의 목소리. 슬그머니 호기심이 발동한 뭉치는 이불을 살짝 들추고 밖을 내다보았어요. 그러자 웬 뚱뚱보 할아버지가 뭉치의 방을 서성이고 있지 뭐예요.
할아버지는 책상 위에 펼쳐놓은 일기장도 뒤져보고, ‘에그그 이런, 말 못하는 식물이라고 너무들 하는구나.’ 하며 화분에 물을 주는가 하면 인형에게 말을 걸기도 했어요.
“그래, 네 주인은 착한 일을 많이 하더냐?”
그 때 갑자기 뭉치의 눈이 휘둥그레졌어요.
‘가만가만…… 저 뚱뚱한 몸매, 희고 반질반질한 수염, 착한 일 운운하는 저 말투! 혹시 저 할아버지, 산타 아냐?’
“산타 할아버지!”
(본문 21쪽)

이 따뜻한 봄날 산타 할아버지가 뭉치를 방문한 게 뭉치가 착한 아이인지, 나쁜 아이인지를 알아보기 위한 거였다니…….
“하지만 조금 불공평해요. 전 늘 가을에 몰아서 착한 일을 한다구요. 봄에 조사를 나오시면 가을에 한 착한 일은 모르실 게 아녜요.”
“인석아, 착한 일 하는 데 계절이 무슨 상관이냐. 나는 아이들의 평소 품성을 보러 다니는 거야.”
산타 할아버지는 이렇게 말하면서 슬그머니 뭉치가 빼놓은 서랍을 쳐다보셨답니다. 그러고는 뭉치가 잠시 한눈을 파는 사이 서랍을 쑥 집어넣고는 미끄럼틀을 타듯이 그 안으로 미끄러져 들어갔지요.
“앗, 치사하게 그런 게 어딨어요!”
뭉치는 산타 할아버지의 발목을 간신히 붙잡았지만, 할아버지를 서랍에서 꺼내기는커녕 오히려 자신도 서랍 속으로 빨려들어가고 말았지 뭐예요.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된 거랍니다.
(본문 25~27쪽)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크리스마스 특선
환상의 나라로 떠나요
모험을 떠나는 책

아기너구리네 봄맞이
권정생 지음, 송진헌 그림
아벨의 섬
윌리엄 스타이그 글·그림, 송영인 옮김
여우의 전화 박스
도다 가즈요 글쓴이, 다카스 가즈미 그림, 햇살과 나무꾼 옮김

하소연, 마법의 공부 미션에 도전하다
서희 글, 김민선 그림
꿈을 그린 성적표
서희 글, 김민선 그림

절친한 친구 급히 구함
카트야 알베스 글, 양은아 그림, 유혜자 옮김
말썽쟁이를 변화시킨 7명의 위인들
양태석 글, 양은아 그림
지구를 지키는 가족
김바다 글, 양은아 그림

도서관벌레와 도서관벌레
김미애 글, 마정원 그림
나, 오늘 일기 뭐 써!
정설아 글, 마정원 그림
티라노주식회사
김한나 글, 서인주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