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돼지 창작그림책 06 / 생각키우기

내 사과, 누가 먹었지?

이재민 글, 김현 그림 | 노란돼지
내 사과, 누가 먹었지?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0년 10월 30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6 x 24.3cm
ISBN_13 : 978-89-963597-5-3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3)
교과관련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창의 탐구 다양하게 생각해요
5~6세, 표현 생활 공통 01월 탐색 형태를 탐색해요
생쥐의 눈물겨운 사과 찾기가 사고력을 쑥쑥 키워 주는 그림책입니다. 배고픈 생쥐 앞에 먹음직스러운 사과가 나타납니다. 너무 먹고 싶었지만 나무에 높게 매달려 있어서 올라갈 수 없었지요. 그런데 군침만 흘리던 생쥐 앞에 사과가 툭 떨어집니다. 아삭 깨물려는 찰나, 사과는 데굴데굴 굴러서 구멍에 쏙 들어가 버렸지요. 이때부터 생쥐의 눈물겨운 사과 찾기 대장정이 펼쳐집니다. 생쥐는 의심이 드는 몇몇 동물들에게 사과의 행방을 묻지만, 동물들은 각자 신체적인 특징을 들어 범인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과연 사과는 누가 먹은 걸까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이야기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재민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책 디자인을 하면서 오랜 시간 동안 이야기 꾸러미를 만들어 왔습니다. 지은 책으로 『변신! 고양이 도도』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나하나 풀어내려고 합니다.
김현
대학교에서 디자인을 공부했고, 출판미술대전에서 특별상을 받았습니다. 주로 맑은 칼라와 단순하고 재미난 구성으로 개성있는 그림을 즐겨 그리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아빠랑 나랑』『수리수리 마수리』『ㄱㄴㄷ배』『내 사과, 누가 먹었지?』 등이 있습니다.
배고픈 생쥐의 눈물겨운 사과 찾기!

열심히 땅을 파는 동안 사라진 사과. 생쥐는 외모상 의심되는 몇몇 동물들을 용의선상에 올려놓고 “내 사과 네가 먹었지?”라며 찾아 나선다. 그러나, 만나는 동물마다 각자 범인이 아님을 신체적인 특징을 들어 설명한다.
질문과 대답하는 형식은 읽는 호기심은 물론 재미를 더해주고, 논리적인 말하기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한다. 또한 문장 없이 그림으로만 처리한 마지막 장면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자신만의 결론과 비교하는 재미도 더하는 열린 이야기의 새로운 형식을 시도해 참신함이 돋보인다.

- 알록달록 화려한 색감과 특징만을 살린 간결한 그림
- 자연스러운 이야기를 통해 각 동물들의 특징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그림책
- 아이들 마음대로 마무리가 달라질 수 있는 열린 이야기 시도!

배고픈 생쥐가 사과나무 한 그루를 발견했어요.
툭, 바로 그때 사과가 떨어졌어요.
데굴데굴 굴러 구멍 속으로 쏙 들어가 버렸어요.
‘어쩌면 좋지?’
생쥐는 땀을 뻘뻘 흘리며 땅을 파고 또 팠어요.
“어, 사과가 어디로 갔지?”
구멍은 텅 비어 있었어요.
“내 사과 네가 먹었지?”
기린이 깜짝 놀라 대답했어요. “내 목이 길기는 하지만, 구멍 속에 머리를 넣으려면 다리를 엄청나게 넓게 벌려야 해. 발레부터 배워야 할 걸.”
생쥐는 악어, 뱀, 두루미에게도 물었지만 모두 아니라고 말했어요.
긴팔 원숭이도 “내 팔이 아무리 길어도 구멍 속까지 닿지는 않아. 사과를 꺼낼 만큼 팔이 길다면 항상 팔을 질질 끌고 다녀야 할 거야.” 라고 말했어요.
드디어 달콤한 냄새를 솔솔 풍기는 사과 벌레에게 엄청난 얘기를 듣게 되는데…….
과연, 생쥐는 사과를 가져간 범인을 찾게 될까요?
터벅터벅 숲 속을 걸어가던 배고픈 생쥐가
사과나무 한 그루를 발견했어요.
‘아, 맛있겠다…….’
가장 높은 가지 끝에 대롱대롱 매달린 사과 한 개!
생쥐는 사과가 먹고 싶어서 침을 꿀꺽 삼켰지만
나무가 너무 높아서 올라갈 수 없었어요.

툭.
바로 그때, 사과가 떨어졌어요.
사과는 생쥐 발 앞에 잠깐 멈추는 것 같더니

데굴데굴 굴러 구멍 속으로 쏙 들어가 버렸어요.
생쥐는 침만 꿀꺽 삼켰어요.
(본문 8~11쪽)

(총3개의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사과찾아 삼만리~ <내 사과, 누가 먹었지?>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성명혜 2010-10-21

표지에 눈물 찔끔 흘리는 생쥐... 그리고 그 옆에는 앙상하게 남은 사과 한 개가 있어요. 우후훗~ 사과를 누가 먹었을까요? 이 책은 생쥐의 잃어버린 사과를 찾아가는 과정이 재미있게 그려진 책이예요~ 배가 고픈 생쥐~ 생쥐는 높은 가지 끝에 매달린 사과를 먹고 싶었지만 나무가 너무 높아 올라갈 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사과가 툭!! 떨어지더니 데굴데굴 굴러 구멍 속으로 쏙 들어가버리렸지 뭐예요. 생쥐는 사과가 떨어진...

내사과 누가먹었지?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김공주 2010-10-11

드디어 노란돼지 출판사에서 여섯번째 책이 나왔어요~ 여섯번째 책은 "내 사과 누가먹었지?" 라는 책이랍니다. 아이들의 생각이 쑥쑥 자랄수있는 내용의 아주 재미있는 책이지요. 요즘은 견우군보다 금송양에게 책을 먼저 읽어주게 되네요..^^ 견우군이 유치원간사이 도착한 "내 사과 누가먹었지?"책을 금송양에게 맨처음 읽어줬답니다~ 금송양은 이제 9개월에 들어가는데요~ 요즘 책을 아주 잘봐요. 그림이 원색으로 아가들도 눈에 확 들어올만큼 선명하고 깔끔해서그런지 집중을 ...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내사과, 누가 먹었지?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윤성사랑 2010-10-03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정말 재밌는 그림책을 하나 소개해 드릴께요. 요즘 우리집 두 꼬맹이들이 포옥~ 빠져버린 바로 그책 <내 사과, 누가 먹었지? >에요. 예쁜 그림과 재밌는 내용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절로 자극해서 보고 또 봐도 재밌다고 깔깔웃는 그림책 이랍니다. 20개월된 우리 규연이는 책을 보자마자 그림에 푹 빠졌어요. 빨간 사과 그림을 보고 어찌나 신기해 하는지~ 아직 말문도 다 못 트였는데도 열심히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연신 만져대면서 놀아요. 그동안 유아그림책만 ...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창의력 키우기

호기심을 키우는 책
생각이 크는 책

날개를 기다리며
루이스 앨럿 글·그림, 이상희 옮김
바람과 해님
라 퐁테느 지음,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그림, 우순교 옮김
또, 또, 또 해주세요
베라 B. 윌리엄스 글·그림, 노경실 옮김

희망
이재민 기획·글, 원유성 그림
나도 이제 친구가 생겼어요
이재민 글, 원유미 그림
일이 너무 커졌어요
이재민 글, 한희선 그림

내 사과파이 누가 먹었지?
이재민 글, 김현 그림
행복이 솟는 말
윤여림 글, 김현 그림

오늘은 내가 엄마!
소예 글·그림
임금님 집에 예쁜 옷을 입혀요
무돌 글·그림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김유경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