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푸스 그림책 06

사랑해 너무나 너무나

저스틴 리처드슨, 피터 파넬 글, 헨리 콜 그림, 강이경 옮김 | 담푸스
사랑해 너무나 너무나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2년 03월 26일 | 페이지 : 30쪽 | 크기 : 28.7 x 22.3cm
ISBN_13 : 978-89-94449-18-0 | KDC : 843
원제
AND TANGO MAKES THREE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가정 생활 가족과 화목하게 지내요
1학년 국어 1학기 05월 3. 마음을 나누며
천진난만 어린이
사랑 가득한 선생님에 대한 기억
선생님, 기억하세요?
진실 된 가족의 사랑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로이와 실로, 그리고 아가 펭귄 탱고의 이야기입니다. 뉴욕에 있는 한 동물원에 남들과는 조금 다른 펭귄 두 마리가 있어요. 로이와 실로인데요. 둘 다 모두 수컷이지만 서로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사이지요. 사이좋게 지내는 둘에게 동물원 사육사는 함께 품을 수 있는 알을 선물합니다. 둘이 함께 소중히 품은 그 알에서는 바로 아가 펭귄 탱고가 태어나지요. 로이와 실로 두 아빠와 탱고가 함께 보여주는 따뜻한 사랑 이야기에 우리 마음도 따스해집니다. 뉴욕 센트럴 파크 동물원에서 실제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한 그림책으로 사랑이 무엇인지, 다름과 어울림이 무엇인지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저스틴 리처드슨
컬럼비아 대학과 코넬대학의 조교수입니다. 『당신의 자녀가 절대 모르기를 바라는성에 대한 모든 것(그렇다고 물어보기도 힘든)』의 공동 저자이기도 하며, 『뉴욕 타임즈』『투데이』『20/20』, 공영라디오방송국의 『모닝 에디션』 등에 기사를 써서 부모들에게 조언도 해 주고 있습니다.
피터 파넬
희곡작가입니다. 가장 최근에 쓴 희곡으로는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된 『QED』가 있습니다. 텔레비전 쇼 『웨스트 윙』을 공동으로 연출하기도 하였으며, 지금은 뉴욕에서 살고 있습니다.
헨리 콜(Henry Cole)
유년시절을 농장에서 많은 동물들과 함께 보냈습니다. 딱새, 개똥지빠귀, 가마우지, 뻐꾸기 등을 보는 것과 구름 덮힌 험한 바위산을 오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현재 순록, 독수리, 고양이 등을 주제로 한 다음 작품을 구상 중이라고 합니다.
강이경
국민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책 만드는 일을 하면서 글도 쓰고, 번역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성자가 된 옥탑방 의사』『제인 구달』『오프라 윈프리』등이 있습니다. 2006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아동문학 부문에 당선했습니다.
미국 도서관 협회 선정 가장 주목할 어린이책
미국사회교사협회 선정 사회과 연구도서
ASPCA Henry Bergh 아동도서 상 수상
Bank Street Best Books of the Year

가족이 무엇인지,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하는 그림책

이 그림책의 이야기는 미국 뉴욕에 있는 센트럴 파크 동물원에서 실제 있었던 일로 펭귄 로이와 실로 그리고 아기 펭귄 탱고의 이야기입니다. 펭귄 로이와 실로 그리고 아기 펭귄 탱고를 통해 가족이 무엇인지, 사랑이 무엇인지 이야기하는 그림책입니다.
가족은 엄마 아빠가 낳은 아이가 있는 보통의 가족도 있지만, 엄마만 또는 아빠만 있는 가족 또 아이를 입양해서 이룬 가족도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이런 많은 모습의 가족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 『사랑해 너무나 너무나』탱고네 가족도 보통의 가족의 모습과는 다릅니다. 엄마가 없고 아빠가 둘인 가족입니다. 몇 년 전 영화로도 나왔던 「세 남자와 아기 바구니」처럼 말입니다. 영화에서는 얼떨결에 아기가 세 남자에게 들어왔지만, 『사랑해 너무나 너무나』에서는 로리와 실로가 버려진 알을 품어 아기 펭귄이 탱고가 태어나고, 보통의 엄마 아빠처럼 먹이를 먹이고, 헤엄도 가르치고, 밤에는 꼭 끌어안고 함께 잠을 자며 가족을 이루는 모습을 따뜻한 그림과 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랑으로 가득 찬 가족의 모습입니다. 이는 입양과도 같습니다. 더불어 사랑한다면 직접 낳은 아이가 아니더라도 어린아이를 키울 수 있다는 걸 보여줍니다. 그래서 아이를 낳을 수 없는 부모라도 사랑을 통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입양에 관한 책이기도 합니다.
아기 펭귄 탱고(Tango) 이름처럼, 혼자서는 출 수 없는 춤, 탱고에서 알 수 있듯이 서로에 대한 사랑과 보살핌이 가족을 이루는 기본임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나눔 그리고 가족의 의미를 알려줄 수 있는 값진 책입니다.

재미있고, 부드럽고 어린이의 마음을 활짝 열어줄 사랑스런 이야기

『사랑해 너무나 너무나』는 여러 다른 펭귄 가족이 알을 품지만, 그렇지 못하는 로리와 실로는 알 대신 알과 비슷한 돌멩이를 품는 모습, 알에서 ‘우지끈’하고 나오는 아기 펭귄 모습과 먹이를 주고, 헤엄도 가르치고, 함께 잠을 자는 모습이 정말 사랑스런 그림책입니다. 그리고 동물원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을 파스텔 톤 그림과 부드러운 글로 풀어낸 흔히 볼 수 없는 아빠가 둘인 아기 펭귄 탱고 이야기는 재미와 함께 사랑스런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지금도 탱고네 가족은 동물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동물 가족입니다.
‘가족’, ‘사랑’이라는 주제를 떠나서 로리와 실로 두 펭귄과 아기 펭귄 탱고의 가족을 만들어 가는 작은 기적은 귀엽고 책을 읽는 어린이에게 재미를 선사합니다. 동물원에서 탱고 가족을 본 아이들은 이렇게 외칩니다.
“장하다, 로이!” “장하다, 실로!”
“만나서 반가워, 탱고!”
역시 이 『사랑해 너무나 너무나』를 읽은 어린이들도 똑같이 “만나서 반가워, 탱고!”라고 할 것입니다. 아기를 위한 작은 기적과 재미있고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탱고 이야기는 어린이 독자를 기쁘게 해 주고, 마음을 활짝 열어 줄 것입니다.
조금 다른 펭귄도 두 마리 있어요.
로이라는 펭귄과 실로라는 펭귄이에요.
로이와 실로, 둘 다 수컷이지요. 하지만 무엇이든 같이 했어요.
같이 절도 하고,
같이 걷고,
같이 노래하고, 같이 헤엄쳤어요.
로이가 가는 데마다 실로도 따라 갔어요.
(본문 8~9쪽)

로이와 실로는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았어요. 둘은 알을 둥지 한가운데로 옮겼어요.
그리고 날마다 굴려 주었어요. 이쪽도 따뜻하고, 저쪽도 따뜻하게요.
실로가 먹이를 구하러 가는 날은 로이가 알을 품었어요. 다른 날은 실로가 품고요.
둘은 아침에도 품고, 밤에도 품었어요.
점심 먹을 시간에도, 헤엄칠 시간에도, 저녁 먹을 시간에도요.
그 달이 시작되던 날도, 그 달이 끝나던 날도,
그 사이에 있는 모든 날도 그렇게 품고 있었지요.
(본문 20~21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아빠랑 같이 읽어요
우리는 가족!
엄마, 아빠 사랑해요
우린 다르지 않아요
아빠랑 읽고 싶은 책
우리는 가족!
우린 다르지 않아요

고양이 탐의 맛있는 나눗셈
조앤 라클린 글, 로완 바네스-머피 그림, 메릴린 번스 수학 지도법, 어린이를 위한 수학교육연구회 옮긴이
짧은 귀 토끼와 빵점 시험지
다원시 글, 탕탕 그림, 심윤섭 옮김
마법의 빨간 수레
레나타 리우스카 글·그림, 김혜진 옮김

넌 멋진 배추벌레야!
파멜라 던컨 에드워즈 지음, 헨리 콜 그림, 구은영 옮김
용감한 사총사
레슬리 헬라코스키 글, 헨리 콜 그림

파란 티셔츠의 여행
비르기트 프라더 글, 비르기트 안토니 그림, 엄혜숙 옮김
물방울의 모험
마리아 테를리코프스카 글, 보흐단 부텐코 그림, 최성은 옮김
냄새 고약한 치즈맨과 멍청한 이야기들
존 셰스카 글, 레인 스미스 그림, 이상희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