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 03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21 : 코끼리

National Geographic Society , 최재천 감수 | 삼성출판사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21 : 코끼리
정가
6,000원
할인가
5,400 (10% 600원 할인)
마일리지
27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2년 08월 01일 | 페이지 : 52쪽 | 크기 : 19.7 x 26.8cm
ISBN_13 : 978-89-15-08480-3 | KDC : 490
원제
Great Migration. Elephants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동물에 관심 가져요
5~6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동물을 좋아해요
아프리카와 아시아에 사는 코끼리는 육지에서 가장 큰 동물인 코끼리를 만나요. 코끼리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들을 살펴볼까요? 식물을 먹고 사는 초식 동물인 코끼리는 큰 덩치를 유지하려면 하루에 약 130키로그램을 먹어야 한 대요. 햄버거로 따지면 1200개나 되는 엄청난 양이지요. 그래서 코끼리는 하루에 두 시간 정도를 자고 먹이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쓴답니다. 먹이나 물웅덩이를 찾아 이동할 때도 있는데 이동할 때는 대장코끼리가 어디로 이동할 지, 언제 먹고 마실지 결정한다고 해요. 어려운 어휘들을 쉽게 설명하고 곳곳에 넌센스 퀴즈를 실어 소소한 재미를 더했습니다. 생생한 사진과 간결한 글로 동물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시리즈입니다.
National Geographic Society
1888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자연 과학 다큐멘터리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비영리 과학 교육 기구입니다. 전 세계에서 잡지 발간, 동식물 자연환경에 관한 연구 지원, 방송 채널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폭 넓은 자연 과학 교육을 목적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출판부를 설립하여 여러 가지 교육 출판물과 영상물을 기획하고 있으며, 다수의 작품이 ‘미국 학부모 협회’를 통해 최우수 컨텐츠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최재천
서울대 동물학과를 졸업하고 펜실베니아주립대학에서 생태학 석사 학위, 하버드대학에서 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 겸 인지과학협동과정 겸임교수였으며,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교수 겸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 관장을 맡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개미제국의 발견』『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여성시대에는 남자도 화장을 한다』 등이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음악은 왜 우리를 사로잡는가』, 엮은 책으로는 『과학, 종교, 윤리의 대화』『과학, 그 위대한 호기심』 등이 있습니다.
과학 다큐멘터리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춰 집필한 방대한 스케일의 자연관찰 책!


2012년 국내에 첫 소개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시리즈는 전 세계 독자수 400만명, 월 평균 110만부 이상 발행되는 베스트셀러 잡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매거진’의 내용을 바탕으로 기획된 어린이 읽기 시리즈예요. 일방적인 지식 전달 위주의 타 자연관찰 도서들과 달리, 읽고 생각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체계적인 구성이 특징이지요. 신뢰도 높은 컨텐츠로 논픽션 도서 읽기를 중요시하는 미국 교육업계와 학부모들의 극찬을 받아온 작품이기도 해요. 아이들이 야생의 자연 속으로 빠져든 듯 실감나는 순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세계 유명 사진작가들의 희귀하고 생생한 사진을 재미있는 글과 함께 엮었어요.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를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GvuF4VQuQ1c


하나, 과학 다큐멘터리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만든 어린이 자연관찰 책이에요.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1888년 설립된 세계 최고 권위의 비영리 과학 교육 기구예요. 어린이들을 위한 폭 넓은 자연 과학 교육을 목적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출판부를 설립하여 여러 가지 교육 출판물과 영상물을 기획하고 있지요.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시리즈는 전 세계 독자수 400만명, 월 평균 110만부 이상 발행되는 베스트셀러 잡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매거진’의 내용을 바탕으로 기획된 어린이 읽기 시리즈로, 미국 교육업계와 학부모들의 극찬을 받아온 베스트셀러 작품이에요.

둘, 해외 유명 사진작가들이 찍은 최고 퀄리티의 사진을 신뢰도 높은 글과 함께 엮었어요.
[내셔널 지오그래픽] 전속 유명 사진작가들이 찍은 생동감 넘치는 사진을 마치 TV 다큐멘터리를 보듯 짜임새 있게 구성하였어요. 튀어나올 듯 생생한 사진들이 아이의 눈을 사로잡지요. 각 분야의 권위 있는 학자들이 아이들 수준에 꼭 맞춰 쓴 글은 책 읽는 재미를 더해 줘요. 책과 대화를 나누듯 아이 혼자서도 술술 쉽게 읽을 수 있답니다.

셋, 독서 난이도별 3단계 구성으로 읽기 능력이 쑥쑥 자라나요.
사진 중심의 짧은 글로 이루어진 LEVEL 1, 어휘력을 확장하며 긴 문장 읽기에 익숙해지는 LEVEL 2, 읽고 생각하는 연습으로 사고력을 넓힐 수 있는 LEVEL 3까지! 책을 처음 읽기 시작하는 수준부터 사고력을 키우는 단계까지 체계적인 구성이 특징이에요. 차근차근 책을 읽다 보면 아이의 읽기 능력이 저절로 쑥쑥 자라나요.

넷, 꼼꼼한 어휘 설명, 상상력을 자극하는 넌센스 퀴즈, 아무도 몰랐던 뒷이야기까지! 읽을수록 신 나는 자연 이야기를 만나요.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는 다양한 내용과 신선한 페이지 구성으로 지루할 틈이 없어요. '무시무시한 동물들의 10가지 비밀', '상어나라 기네스북'처럼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내용과 엄마 아빠도 몰랐던 놀라운 뒷이야기들이 가득하지요. 어려운 어휘는 바로 쉽게 설명해 주고, 중간 중간 재미있는 퀴즈로 읽은 내용을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친구들과도 공유할 수 있는 기발한 넌센스 퀴즈로 우리 아이 유치원 인기 짱 되는 것도 시간 문제랍니다.

다섯, 세계적인 과학자 최재천 교수님이 감수하고 추천해 주셨어요.
대한민국 대표 지식 아이콘으로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 서고 있는 최재천 교수님이 내용을 꼼꼼하게 감수해 주셨어요.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를 바꾸거나 더하고,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할 때 생길 수 있는 작은 오류도 세심하게 확인하고 고쳐주셨지요.

여섯,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된 25가지 핵심 주제로 재미있게 선행학습을 할 수 있어요.
술술 읽히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공부도 된다는 사실! 1학년 ‘슬기로운 생활’부터 6학년 ‘과학’까지... 책을 읽는 것만으로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내용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검토한 내용이라 더욱 신뢰가 가요.
이사를 가요
아프리카 코끼리, 이렇게 생겼어요
슈퍼 먹보 코끼리
무리 지어 살아요
걷고 걷고 또 걸어요
출발한 곳으로 되돌아와요
아기 코끼리가 태어났어요
코끼리가 말을 한다고?
코끼리의 10가지 비밀
큰일났어요!
말리코끼리를 도와요
우리가 할 일을 찾아봐요
찾아보기
아기 코끼리가 태어났어요.
갓 태어난 아기 코끼리의 몸무게는 약 90킬로그램이에요.
와, 덩치가 큰 어른만큼 무거워요!

키는 약 90센티미터예요.
부엌에 있는 싱크대 높이보다
약간 더 높답니다.

‘카프’라고도 부르는 아기 코끼리는 4~5년동안 엄마의 젖을 빨아 먹어요.
자신의 코를 빨 때도 있는데 아마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싶어서 일 거예요.
갓난아기가 엄지손가락을 빠는 것처럼 말이지요.
(본문 26~28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과학 > 동물

궁금증, 궁금증!
소중한 생명들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24 : 동물의 대이동
National Geographic Society , 최재천 감수

공원에서 일어난 이야기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김향금 옮김
만화 한국사 이야기 (전 7권)
이이화 원작, 원병조 그림
어디 어디 숨었니?
김향금 지음, 김민선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