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그림책 09

운동이 최고야

이시즈 치히로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엄혜숙 옮김 | 천개의바람
운동이 최고야
정가
9,500원
할인가
8,550 (10% 950원 할인)
마일리지
42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2년 11월 21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6 x 22.7cm
ISBN_13 : 978-89-97984-03-9 | KDC : 833.8
원제
OKASHI NA OKASHI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0~2세, 언어 공통 공통 0~2 언어 자극이 필요해요
0~2세, 언어 공통 공통 19~23 어휘력을 늘리고 싶어요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동화·동요·동시를 들어요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책에 관심 가져요
사랑스러운 수수께끼
고양이의 끝없는 매력
고양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친구들과 함께 체육관에 놀러가요. 만질만질 찹쌀떡이 맨손체조를 하고 있어요. 도넛과 쿠키들이 종종종 발을 맞추어 축구장으로 나가네요. 마시멜로와 마들렌은 티격태격하며 테니스 시합을 하고 슈크림과 와플은 럭비 대결을 펼치지요. 귀여운 그림과 말맛이 살아있는 글이 어우러지는 즐거운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들이 열심히 운동하는 모습을 보면 우리 아이들도 신 나게 뛰어놀고 싶어질 거예요.
이시즈 치히로(Chihiro Ishizu)
1953년 일본 에히메 현에서 태어났습니다.『설마 뒤집혔을라구』『재롱둥이 고양이』『수수께끼 여행』같은 독특한 낱말놀이 책을 펴내고 있습니다.
야마무라 코지
대학에서 그림을 공부하고 애니메이션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기법으로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으며, 『마운틴 헤드』라는 작품으로 안시, 자그레브 등 대표적인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습니다.
엄혜숙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책읽기를 좋아했습니다.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 국문학을, 인하대학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오랫동안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만들었으며,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책에 글을 쓰고, 외국의 좋은 어린이 책을 우리말로 옮기면서 어린이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혼자 집을 보았어요』『누가 똑똑 창문을 두드리지?』『두껍아 두껍아!』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살아 있어』『깃털 없는 기러기 보르카』『존 버닝햄-나의 그림책 이야기』『큰고니의 하늘』『소피는 농부가 될거야』『인도의 딸』 등이 있습니다.
기운찬 친구들이 체육관에 모였어요.
즐겁게 운동하며 신 나게 뛰어놀아요.
튼튼하게 씩씩하게 운동과 친해지는 책!

이번에는 운동입니다!
‘건강하고 씩씩한’ 아이를 바라는 모든 엄마들에게.


채소들의 달리기 대회 이야기 『채소가 최고야』와 과일들의 바닷가 물놀이 『과일이 최고야』를 아시나요? 날마다 쉽게 만날 수 있는 채소와 과일이 갖가지 소동을 일으키며 아이들에게 즐거운 웃음을 선사했지요. “제발 채소 좀 먹자.” “과일 한 조각만 더 먹어.” 엄마가 애원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채소, 과일과 친해지도록 해 주는 건강한 그림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운동입니다. 채소와 과일을 잘 먹고, 운동까지 좋아하는 아이, 튼튼하지 않을 수 없겠지요? 『운동이 최고야』는 다양한 운동의 종류를 가르쳐 주고, 호기심을 가지게 하며, 힘껏 운동하기의 즐거움을 알게 하는 건강한 그림책입니다.

[내용 소개]

달콤한 친구들과 체육관에 놀러 가요.
『운동이 최고야』에는 찹쌀떡, 쑥떡, 사과파이, 비스킷, 도넛 등 다양한 간식이 등장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친구들이라 분명 아이들은 그림만 보고도 신이 날 거예요. 그 맛있는 친구들이 뭘 하나 보니 다들 체육관에 모여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군요. 맨손체조를 하며 준비 운동을 하고, 어기영차 힘을 다해 역기도 들어봅니다. 퐁퐁 트램펄린 위에서 신이 난 친구가 있는가 하면, 팀을 나눠 축구, 농구, 테니스, 럭비 대결을 펼치기도 합니다. 열심히 운동을 하고 난 뒤에는 시원한 물 한 잔도 빠질 수 없지요. 그리고 힘껏 운동을 하고 난 뒤에 오는 기분 좋은 피곤함 덕분에 달콤한 친구들은 꿀맛 같은 낮잠도 다 같이 즐깁니다.

운동은 즐거워! 몸도 마음도 단단해져요.
짧은 가을이 가고 어느새 겨울이 성큼 다가와 있습니다. 차가운 바람에 어깨가 절로 움츠러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생기는 찬바람도 어쩌지 못하나 봅니다. 아이들은 여전히 신 나게 자전거를 타고, 깔깔거리며 친구들과 뛰어다닙니다. 발갛게 볼이 얼고, 손이 시려도 에너지가 펄펄 넘치는 아이들에게는 별 문제 아닙니다. 아이들을 그렇게 뛰고, 구르고, 뒹굴기도 하면서 단단해집니다. 있는 힘껏 몸을 움직이고, 운동을 통해 친구들과 경쟁도 하면서 몸과 마음이 모두 쑥쑥 자라납니다.
이 책은 “운동을 많이 해야 돼. 그래야 튼튼해져”라는 말은 하지 않습니다. 그저 즐겁게, 신 나게 운동을 하는 친구들을 보여 주며 운동에 관심을 갖게 합니다. ‘이 운동은 이름이 뭐지? 어떻게 하는 걸까? 이 팀이 이겼나봐. 신 나겠다.’ 책을 보며 아이들은 새로운 운동을 알게 되고, 나도 해 보고 싶다는 마음도 들 거예요.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고, 그렇게 얻은 승리에 기뻐하고, 혹시 졌다고 해도 온 힘을 다했기에 만족하는 멋진 마음가짐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열심히 운동 후에 마시는 시원한 물 한 잔, 달콤한 낮잠 한숨의 기쁨과 만족감도 알게 될 거고요.

아이와 함께 해 보세요!

책을 보며 아이와 다양한 운동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고, 새로운 운동들도 알려 주세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놀이터로, 체육관으로 나가 보세요. 힘껏 뛰고 맘껏 소리치며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운동은 아이의 몸은 물론 마음까지 튼튼하고 씩씩하게 키워줄 거예요.

아이들 입에 착착 붙는 말놀이
한창 말을 배우는 아이들은 말의 소리에 매우 민감합니다. 그래서 아무 의미 없는 소리를 반복하며 재미있다고 까르르 넘어가고, 책을 보다 의성어나 의태어가 나오면 꼭 따라 하기도 합니다. 이 책의 글은 그 또래 아이들이 다양한 먹을거리와 운동의 이름을 익히며 어휘를 확장하고, 신나게 말놀이를 즐기기에도 더없이 만족스럽습니다.
만질만질, 어기영차, 티격태격, 꾸벅꾸벅 등 재미있는 의성어, 의태어가 가득해 글에서 운율과 리듬감이 느껴집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글이 그 자체로 입에 착착 붙는 말놀이처럼 느껴질 거예요. 노래를 하듯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글은 아이들이 이 책을 더욱 즐겁게 보도록 도와줍니다.

아이와 함께 해 보세요!

책을 본 뒤, 엄마와 함께 운동 말놀이를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후다닥 달리기, 어푸어푸 수영, 휙휙 줄넘기처럼 아이가 다양한 표현을 찾고 맘껏 써 보도록 도와준다면 언어력, 창의력을 키우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놓치지 마세요! 그림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따라가는 재미
이 책의 그림은 세밀화는 아니지만 아이들이 늘 보는 간식들 모양이 있는 그대로 사실적입니다. 그러면서도 그 친구들의 표정이나 움직임이 제작기 다 살아 있어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상상하며 공감하도록 이끕니다. 모양을 바꾸거나 특별한 장치를 쓰지 않고도 이렇게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낸 그림 작가의 솜씨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아이와 함께 해 보세요!

그림 속에 숨겨진 이야기, 크래커를 찾아보는 재미도 놓치지 마세요. 크래커는 처음부터 모든 운동들에 다 참여해 열심히 뜁니다. 그러다 어디론가 막 달려가요. “어, 크래커는 맨손체조를 너무 열심히 하면 부서지지 않을까? 농구에서 크래커는 젤리 팀일까, 사과파이 팀일까? 크래커가 어디로 저렇게 달려가는 거지?” 그림을 보며 아이와 크래커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이야기 속의 또 다른 이야기를 찾는 것도 이 책이 주는 큰 즐거움 중 하나랍니다.

맨손체조는 만질만질 찹쌀떡이 최고야.
어기영차 역도는 역시 힘센 쑥떡이지.
트램펄린은 재미나. 푸딩이 퐁퐁퐁.
(본문 6~10쪽)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창의력 키우기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그림책과 처음 만났어요
책읽기 걸음마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고릴라
앤터니 브라운 지음, 장은수 옮김
으앙, 이가 아파요
이마이 유미코 그림, 나나오 준 글, 이선아 옮김

수수께끼 여행
이시즈 치히로 글, 아라이 료지 그림
채소가 최고야
이시즈 치히로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엄혜숙 옮김
과일이 최고야
이시즈 치히로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엄혜숙 옮김

채소가 최고야
이시즈 치히로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엄혜숙 옮김
난 신기하고 이상한 것이 참 좋아!
나카가와 히로다카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고향옥 옮김
과일이 최고야
이시즈 치히로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엄혜숙 옮김

채소가 최고야
이시즈 치히로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엄혜숙 옮김
밥이 최고야
김난지 글, 최나미 그림
봐도 돼?
이소 미유키 글, 하타 고시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