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22 수학동화 그림책

난 누구랑 함께 갈까?

윤윤정 글, 대성 그림 | 꿈터
난 누구랑 함께 갈까?
정가
11,500원
할인가
10,350 (10% 1,150원 할인)
마일리지
51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3년 11월 10일 | 페이지 : 26쪽 | 크기 : 23.6 x 27.8cm
ISBN_13 : 978-89-91413-97-9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수학 탐구 수를 활용해요
1학년 수학 1학기 05월 4. 더하기와 빼기
천진난만 어린이
사랑 가득한 선생님에 대한 기억
선생님, 기억하세요?
평화로운 숲 속 마을에 무시무시한 사자가 나타났어요. 마구 심술을 부리던 사자 때문에 동물 친구들은 두려움에 떨어야 했지요. 그러던 어느 날, 사자가 감기에 심하게 걸렸고, 얼굴을 찡그리다가 그만 눈썹과 눈썹이, 눈과 눈이 딱 붙어 버려 10사자가 되어버렸어요. 10사자는 신하인 토끼에게 동물 친구들에게 병문안을 오라고 하고, 병문안을 갔다가 사자에게 잡아 먹힐까봐 무서운 동물 친구들은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는데요. 10사자와 그에 맞서기 위해 자신들만의 무기를 만들어 10을 완성해 가는 동물 친구들의 이야기가 재미납니다. 1에서 10까지의 숫자를 가지고 10을 만들 수 있는 숫자를 익히며, 더하기의 개념 또한 쉽게 이해합니다.
윤윤정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했고 평생 교육학을 다시 공부해 평생교육사로 교육원 개원을 목표로 유아, 아동 교육에 관심이 있어 유치원에서 어떤 프로그램들이 운영되는지, 또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목표로 유치원에서 근무하면서 아이들과 행복한 성장을 해오다가, 동화를 쓰는 작가가 되었습니다. 『난 누구랑 함께 갈까?』는 여러분과 만나는 첫 작품입니다. 어린이 여러분의 마음에 늘 귀를 열어두고, 꿈과 행복을 나누는 글을 계속 쓰고 싶습니다.
대성
홍익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회화를 전공했습니다.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톡톡 튀는 듯한 다양한 방식의 그림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양파 눈물』, 『함께 살고 싶어요』, 『내 귀는 황금 귀』, 『흰 돌고래』 ,『나비 이불』, 『내 친구 스마트폰』, 『똥 목도리다!』, 『넌 나의 소중한 친구야』, 『난 누구랑 함께 갈까?』, 『엄마 손에 매달려』, 『반달곰』 등이 있으며 아이들의 마음 높이에 맞춰 공감할 수 있는 그림을 그리는 화가입니다.
1에서 10까지의 수를 가지고 10사자와 지혜로운 동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10이 되는 수를 익히게 되는 수학동화 그림책!
더하기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교과관련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수학 탐구 수를 활용해요
5~6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수학 탐구 수를 이해해요
1학년 수학 1학기 05월 4. 가르기와 모으기
1학년 수학 2학기 10월 3.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동물들의 지혜를 통해 두수의 합을 배워요!

지혜지식시리즈 꿈터 그림책 22권 수학동화 그림책『난 누구랑 함께 갈까?』는 10사자와 지혜로운 동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10이 되는 수를 익히게 되는 수학동화 그림책입니다. 숲 속 마을에 고집이 세고 힘이 약한 동물들을 마구 잡아먹는 사자가 나타났어요. 서로서로 돕고 양보하면서 착하게 살고 있던 동물들은 사자가 무서워 가까이 가기를 싫어했지요. 어느 날 감기에 걸린 사자는 오랫동안 병이 낫지를 않아 얼굴을 찡그리게 되었어요. 매일 찡그리다가 눈썹과 눈썹이 붙어서 10사자라고 부르게 되었지요. 못된 성격에 얼굴까지 이상해진 10사자는 신하인 토끼에게 몸에 좋은 약을 가지고 문병을 오라고 동물들에게 알리라고 했습니다. 동물들이 과연 10사자에게 문병을 하다가 잡혀 먹히지 않고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까요? 무사히 돌아오기 위해서 좋은 방법을 생각해낸 1을 닮은 뱀은 9를 닮은 콩나물로 가발을 쓰고 문병을 갑니다. 각 장을 넘길 때마다 등장하는 동물들이 살아남기 위해 묘책을 생각해내는 지혜가 돋보입니다. 동물들의 지혜를 통해 1에서 10까지의 수를 가지고 더하기의 개념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며 10이 되는 수를 쉽게 기억해요!

사물의 개수는 눈으로 보고 셀 수 있는 구체적인 조작을 하면서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친밀감을 가지는 인형의 수나 사탕의 수를 세어보는 것을 통하여 개수를 알아보게 하는 방법이 그 예입니다. 하지만 수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수1, 2, 3, 4, 5를 알려주고 사물의 개수와 대응을 하여 알게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난 누구랑 함께 갈까?’에서 수를 익히는 것과 같이 1부터 10까지의 수를 즐거운 마음으로 세어보는 것도 매우 유용한 학습입니다. 또한, 10이 되는 두수를 빨리 찾기 하거나 한자리 덧셈을 빠르고 쉽게 계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야기를 통하여 수를 이해하면 기억이 오래갈 뿐 아니라 수와 사물의 개념이 명확해지게 만들어주는 촉매 역할을 해줍니다.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 수학 개념을 배워요!

더해지는 두수를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보면서 부모님들이 수학교육을 할 수 있어요. 묘책을 생각해내는 지혜로운 동물들의 행동을 보면서 아이 스스로 찾아보고 생각하게 하면 어떨까요. 나는 어떤 숫자가 되어서, 함께 가는 숫자를 말해보고 친한 짝꿍도 찾아보면 더 재미있어요. 누구와 함께 10사자의 병문안을 갔는지 그림을 보면서 한자리 덧셈을 빠르고 쉽게 계산할 수 있어요. 10사자의 행동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서로 물어보고 항상 긍정적인 생각과 밝은 얼굴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자는 주제도 담고 있어요. 각 장에 나오는 함께 가는 숫자들과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더하기를 배울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밝은 색감의 수채화와 아크릴로 그린 동물들의 귀여운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줄거리

동물 마을에 얼굴을 매일 찡그리는 사자님이 살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감기에 심하게 걸려 더욱 찡그리더니 사자의 눈썹과 눈썹이 탁! 눈과 눈이 쑤욱! 붙어버렸지 뭐예요. 숫자 10을 닮아 10사자님으로 불리게 되었어요.
10사자님은 동물친구들에게 병문안을 오라고 소리쳤어요.
10사자님은 '문병 오는 것들을 모두 잡아먹어야겠다.' 하면서 입맛을 다셨어요.
꾀 많은 숫자 1을 닮은 뱀은 10사자님의 속셈을 알고 사람처럼 보이려고 숫자 9를 닮은 콩나물 가발을 만들어 쓰고 꼿꼿이 서서 들키지 않고 돌아올 수 있었어요.
그 소식을 들은 숫자 2를 닮은 하얀 오리는 '아! 사자님보다 크게 보이면 못 잡아먹을 거야' 라고 생각했어요. 이곳저곳을 둘러보던 하얀 오리는 커다란 숫자 8을 닮은 하얀 눈사람을 등에 태우고 낑낑거리며 갔어요. 크기에 놀란 10사자님은 '아니 저렇게 큰 녀석을 어떻게 잡아먹지.' 하며 오리를 살려주었어요. 문병 오는 동물을 잡아먹으려 했던 10사자님은 아무도 잡아먹지 못해 감기가 더 심해 졌어요. 그래서 코끼리의사를 찾아갔어요.

작가의 말

유치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지만, 정규수업이 끝나면 학교 교육의 선행교육의 하나로 한자리 더하기를 한 장씩 완성하여 확인을 받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해서 손가락으로 하나하나 세어 가며 하는 모습과 7세 여자아이가 덧셈이 어려워 울고 있는 모습을 보고 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재미나게 수를 접한다면 수학에도 자신감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수학동화 ‘난 누구랑 함께 갈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숫자를 모르는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숫자인지도 되고, 한자리 덧셈을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10의 보수로 더하기 하는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이 스트레스 없이 숫자와 더 친숙해지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지식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3-7세, 초등1-2-3학년을 위한 감성과 재미가 가득한 이야기들


지지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초등학교 1-2학년과 세살부터 일곱 살까지의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지지 시리즈는 문장력 표현, 생활 습관, 사물을 관찰, 호기심, 상상력과 감성, 우정과 협동, 용기와 자신감, 끈기, 바른 인성, 가족 사랑을 배우며, 긍정적 가치, 부정적 가치를 은연중에 깨달을 수 있게 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어린 아이들을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의 경우에도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유아, 아동들의 마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지식지혜 시리즈의 목표입니다. 지식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계속 출간 됩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이에요.
매일 얼굴을 찡그리더니 사자님의
눈썹과 눈썹이 탁! 눈과 눈이 쑤욱!
붙어버렸지 뭐에요.
그래서 숲 속 마을 동물 친구들은 10을
닮은 사자님의 얼굴 때문에 10사자님이라고 부르게 되었어요.
(본문 7쪽)

“내가 너무 배고파서 참을 수가 없어! 너를 잡아먹어야겠다.”
곰돌이는 있는 힘을 다해 무섭게 달려오는 10사자님을 피해 바닷가로 도망쳤어요.
그리고는 4를 닮은 돛단배에 얼른 올라탔지요.
배도 고프고 힘이 쭉 빠져버린 10사자님은
6을 닮은 곰돌이를 잡을 수가 없었어요.
(본문 16~17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숫자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수학 > 수학 일반

집중력을 키우는 책
수학의 발견!
수학은 아름답다!

나비 이불
최나나 글, 대성 그림
함께 살고 싶어요
한세미 글, 대성 그림
내 귀는 황금귀
최정현 글, 대성 그림

늑대는 양을 잡아먹었을까?
마리트겐 마터 글, 앙케 파우스트 그림, 유혜자 옮김
문자의 탄생
랜쪼 로시 글, 노래하는나무 옮김
꼬마기관차 1414
프리드리히 펠트 글, 백석봉 그림, 유혜자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