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알려주는 우리의 비밀

너는 작은 우주야

엘린 켈지 글, 김소연 그림, 강이경 옮김 | 머스트비
너는 작은 우주야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4년 01월 06일 | 페이지 : 58쪽 | 크기 : 21 x 26cm
ISBN_13 : 978-89-98433-19-2 | KDC : 840
원제
You are stardust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5월 3. 마음을 나누며
1학년 국어 2학기 11월 4. 다정하게 지내요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한 편의 시 같은 글로 우리가 우주의 한 생명임을 알려 줍니다. 우주 폭발로 만들어진 별에서 하나의 세포로부터 삶을 시작하여 바닷속 물고기처럼 어머니 뱃속에서 헤엄치다가 세상으로 나와 공룡들이 마시던 연못물이 이어진 바다에서 나온 물을 마시며 살고 있다고 이야기해 줍니다. 수천 년 전의 자연과 지구 별에 사는 숱한 생명들의 지금 우리의 삶과 연결되어 있음을 찬찬히 들려줍니다.

캐나다에서 활동하고 있는 화가의 입체 미술 작품에 환경과학 분야에서 주목받는 작가가 글을 썼습니다. 우리가 우주의 자연 속의 일부로 살아가고 있음을 가슴으로 느끼게 합니다. 생명의 근원을 밝혀 쓴 글은 서정적이고 감동 깊습니다.
엘린 켈지
해마의 뱃속에 있던 조개도 먹어 보았고, 비비의 오줌에도 맞아본 적이 있는 해양생물학자이자 환경운동가입니다. 캐나다의 로열로드 대학교 환경과지속가능성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환경과 관련한 국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거인을 바라보다』『해달 구하기』를 비롯한 여러 권의 책을 썼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나의 지구를 위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소연
한국에서 태어나고, 토론토에 있는 요크대학교에서 시각예술을 전공했습니다. 지금은 토론토에 살면서 현실에 존재하는 물질과 멋진 스케치, 그림을 섞은 독특한 기법으로 입체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강이경
국민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책 만드는 일을 하면서 글도 쓰고, 번역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성자가 된 옥탑방 의사』『제인 구달』『오프라 윈프리』등이 있습니다. 2006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아동문학 부문에 당선했습니다.
네 몸 속 작은 원자 하나하나는 다 별에서 왔어.
네가 태어나기도 전에, 아주, 아주 오래 전에
펑! 하고 폭발한 어느 별에서.
넌 세포 하나로 삶을 시작했어.
지구 생명들이 다 그렇듯이, 너도.
조용히 하고 들어 보렴.
너처럼, 지구가 숨을 쉬어.

시처럼 아름다운 글과 멋진 입체 작품으로 만나는 놀라운 비밀, ‘너는 작은 우주야’

엘린 켈지는 이 책에서 마법과도 같은 일을 해냈다. 이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책은 아이들에게 과학 지식은 물론, 자신의 근원과 자연 세계가 하나임을 깨닫게 도와준다.
-줄리엣 에일페린, 워싱턴 포스트 국제 기자

아이들은 곧 자연입니다.
아이들은 지구와 마찬가지로 세포 하나로 삶을 시작하고,
큰 바다에 사는 물고기처럼 엄마 뱃속, 그 바다에서 헤엄칩니다.
새끼 새들이 어미 새에게 노래를 배우듯 부모에게 말을 처음 배우며,
봄, 여름에 쑥쑥 자라는 식물들처럼 아이들 또한 쑥쑥 자라납니다.
가을에 한겨울을 대비하듯 아이들의 몸도 끊임없이 변하고 성장하며,
숲이 새 나무를 키우듯, 아이들도 완전히 새로운 뼈를 키웁니다.

환경 작가이면서 환경 교육자인 이 책의 저자 엘린 켈지 박사는 “사람은 곧 자연이며, 우리는 모두 자연과 놀라운 정도로 닮았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엘린 켈지의 통찰력과 김소연 작가의 마법 같은 입체 작품이 만나 탄생한 이 그림책은 아마존 환경 생태분야, 지구과학 분야 베스트셀러이며, 커커스 리뷰(Kirkus Reviews)와 스쿨라이브러리저널(School Library Journal) 등 여러 매체를 통해 극찬을 받았습니다.

일찍이 아이들과 자연이 하나임을 알려주는 이처럼 아름다운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대화를 나누듯 아이와 함께 한 문장씩 천천히 소리 내어 읽어보세요. 그리고 그림에 집중해서 다시 한 번 읽어보세요. 마지막으로, 영문 텍스트를 읽으며 시적 운율과 메시지를 되새겨보기 바랍니다. 이 책은 여러 번 반복해서 읽을수록 더 큰 재미와 감동을 선물할 것입니다.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상상력과 대화의 힘을 길러주는 ‘사고하는 책’

교육자로서 나는 이 책을 ‘사고하는 책’이라고 부르고 싶다. 이 책은 부모와 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기에 가장 바람직한 책이다.
-낸시 롤린슨, 캐나다 어린이책 뉴스

이 책은 많은 의미가 담긴 시적인 문장으로 아이들로 하여금 책을 읽는 동안 상상력의 불꽃을 지펴 우주를 포함한 자연과 자신의 세계를 마음껏 탐험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왜 우리가 자연과 닮았는지, 자연을 소중하게 여기는 행동이 곧 나를 사랑하는 일임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되지요. 또한, 이야기꽃을 피우게 하여 아이들이 엄마, 아빠, 선생님, 친구와 함께 다양한 주제로 폭넓은 대화를 나누도록 유도합니다. 여기에다가 장난기 많고 재미있는 작품은, 아이들이 책 속 낱말들을 접하자마자 곧장 자연 세계로 달려가도록 영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따라서 이 책은 가정이나 학교에서 부모와 선생님이 모든 연령의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하기에 가장 바람직합니다. 책장마다 무궁무진한 질문과 의견이 오갈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자연과학 지식과 더불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려주는 그림책

이 책은 우리와 지구가 서로 닮았고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며, 분명하고도 강렬한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많은 생각거리를 제공한다.
-줄리 다니엘슨, 커커스 북 블로그 네트워크

우리는 모두 흙, 물, 공기, 소성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밀접하게 동식물과 연결되어 있지요. 이 책이 놀라운 또 다른 이유는, 우주와 생명의 탄생 원리부터 물과 공기의 순환, 신체 구성 물질, 뇌세포의 작용 원리, 계절과 나이에 따른 신체의 변화와 적응, 그리고 미생물까지, 풍부한 자연과학 지식을 어린이들에게 쉽고 간단하게 전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매 문장마다 그냥 지나치지 않고 자신만의 사고로 길을 열어가도록 인도합니다. 그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자연과학 지식을 배우고, 자신을 포함한 생명의 위대함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김소연 작가의 입체 작품은 여느 그림책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독창성과 창조력이 살아 숨 쉽니다. 다양한 채색과 모양 오리기 기술, 독창적인 재료와 질감을 동원하여 자연과학 원리를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합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나이와 상관없이 이 책을 읽는 독자 누구나 자신 안에 우주보다 넓은 세계가 존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완전히 숨을 멈춘 채 이 책을 읽었다’는 어느 독자의 가슴 벅찬 감동을 이제 여러분도 느껴보세요!

구성의 특징
1. 작품 미리보기: 본문에 앞서 김소연 작가가 만든 일곱 개의 작품과 설명이 나옵니다. 특수 종이, 거친 종이, 투명한 필름 종이, 말린 꽃, 낙엽, 바늘땀으로 만든 아름다운 세계를 만나보세요.
2. 영문 텍스트 전체 수록: 본문에 이어 영어 원문을 제공하여, 저자가 어린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와 시적 감수성을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
너의 몸은 끊임없이 변해.
사흘에 한 번식 새 세포들이 너 위를 채우지.

넌 열 살 때까지 피부를 바꿀 거야.
그것도 백 번이나.

늙은 나무들 자리에,
숲이 새 나무들을 키우듯이……

살아가면서,
너는 완전히 새로운 빼들을 키워.
(본문 28~31쪽)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나는 소중해!

방귀 만세
후쿠다 이와오 글·그림, 김난주 옮김
바다가 보고 싶었던 개구리
기 빌루 글·그림, 이상희 옮김
멋쟁이 우리 할아버지
카렌 애커맨 글, 스티븐 개멀 그림, 지혜연 옮김

지구환경 탐구생활
엘린 켈지 글, 클레이튼 핸머 그림, 장미란 옮김
대자연 속에서 찾아낸 멋진 생각들
엘린 켈지 글, 김소연 작품, 강이경 옮김

대자연 속에서 찾아낸 멋진 생각들
엘린 켈지 글, 김소연 작품, 강이경 옮김

스파이더맨 가방을 멘 아이
조르지아 베촐리 글, 마시밀리아노 디 라우로 그림, 이승수 옮김
내 친구들을 소개할게
엘레나 아그넬로 글, 아드리 르 루 그림, 강이경 옮김
모험가를 위한 세계 탐험 지도책
사라 셰퍼드 글·그림, 허서윤 옮김